NPTI연구원, 본격 출범

재무심리진단 프로그램 NPTI, 국제화 및 재무테라피 상담 본격화

2019-01-02 09:31
서울--(뉴스와이어)--NPTI연구원이 한국재무심리센터의 상호를 NPTI연구원으로 변경하고 사업의 본격화를 2일 선언했다.

NPTI연구원의 원장인 정우식 박사는 지금까지 한국재무심리센터의 원장으로 세계 최초로 재무심리라는 개념과 재무심리진단 프로그램인 NPTI를 발명하여 국내에 재무심리와 재무테라피 사업을 전개해왔다.

정우식 박사는 2019년을 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재무심리진단 프로그램인 NPTI를 국제화하고 재무심리진단을 넘어 실제적인 돈에 대한 심리치료와 행동변화를 이끌어내는 재무테라피를 본격화 위해 사업의 본격화를 선언했다.

NPTI연구원의 본격 출범으로 그에 따른 조직개편과 사업전문화도 실시했다. 기존의 한국재무심리센터는 협력사로 독립시켜 사업전문화를 위해 재무인성지도사 양성 사업과 FPA재무심리분석사 등의 사업을 위임 받아 특화 사업을 담당하게 되고 NPTI연구원내에 재무테라피 본부를 신설하여 본격적인 재무테라피사업을 전개한다.

또한 개인의 돈 관리를 대행하고 소비습관을 고쳐주는 머니튜터링 사업본부를 본격 가동한다. 기존의 전국 재무심리센터는 재무테라피 센터로 변경하여 내담자들이 지역에 있는 재무테라피센터를 통해 편리하게 테라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진배치 한다. NPTI연구원은 전국 100개의 재무테라피 센터를 개설하는 목표로 신규 테라피센터를 모집 중이다.

NPTI연구원은 2019년 1월 재무심리진단 APP을 출시하여 많은 사람들이 보다 손쉽게 재무심리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APP을 통해 재무상담사들은 보다 쉽게 금융컨설팅에 활용할 수 있게 되고 심리상담사들은 심리치료의 도구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NPTI연구원은 재무심리진단 프로그램인 NPTI의 국제화를 위해 우선 영어, 중국어를 시작으로 해외버전의 진단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파트너를 물색 중이다. 연구기능을 강화하여 석박사를 중심으로 재무심리논문을 발표하고 각종 통계자료를 발표할 예정이다. 현재 캐나다 크리스천 칼리지 석,박사 학위과정을 월드비전 아카데미(WVA)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10명의 박사과정 학생들이 수업 중이다. 2019년도 1학기 학생모집을 진행 중이다.

또한 전문가 양성을 위해 보건복지부 민간 자격 등록 과정인 CFT심리코치를 현재 1000명 이상 양성해왔으며 FPA심리상담사는 300명 이상 배출해오고 있다. 민간 자격인증 및 관리는 NPTI연구원의 고유 업무이다. 재무테라피 본격 확대와 기존의 CFT들의 상담 능력 향상을 위해 보수 교육을 집중하여 본격적인 재무테라피 상담 사업 확대를 준비하게 된다.

NPTI연구원은 개인들이 손쉽게 재무심리상담과 재무테라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상담신청과 전문가 상담을 손쉽게 받을 수 있도록 했다. NPTI연구원의 모든 상담은 유료상담으로 이루어진다.

NPTI연구원은 미래의 경제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개인의 삶이 더욱 힘들어지게 되는 상황에서 개인의 건강한 돈에 대한 심리 즉 재무심리를 건강하게 만들고 그에 따라 돈을 벌고 돈을 쓰고 돈을 불리고 돈을 나누는 4가지의 재무행동을 건강하게 할 수 있도록 생각과 행동을 테라피하여 모두가 재정적으로 건강한 삶(Financial Health)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재정 건강 클리닉 센터로서 역할을 다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특히 2019년에는 머니 디톡스(Money Detox)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충동구매, 과소비, 퍼주기 등을 치료하고 돈에 대한 스트레스 갈등을 치료하여 건강한 재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NPTI연구원은 이번 홈페이지 오픈 기념으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 재무심리 진단 행사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신청자에게 재무유형진단을 스스로 하게하고 결과를 원하는 사람에 한해서 전문가의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NPTI연구원 홈페이지로 방문하면 무료 재무유형진단 이벤트에 참여할 수가 있다(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앤피티아이 연구원 개요

개인의 재무심리를 진단하고 건강한 재무행동을 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상담 및 코칭을 하는 재무테라피 상담 전문기업이다. 세계 최초로 재무심리진단 프로그램인 NPTI를 발명하였고 많은 재무테라피스트자격인 CFT심리코치를 양성한다. 전국에 재무테라피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pti.co.kr

연락처

NPTI연구원
홍보팀
정우식
02-2632-771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앤피티아이 연구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