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비절라인, ‘다가오는 새해에 가장 시도해보고 싶은 일’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발표… 2030 여성 절반 가까이 새해 성형·치아교정 고려

사회활동 활발한 나이대인 2030 여성, 새해 맞아 자신의 외적인 부분도 ‘새단장’ 계획
‘자신감 있는 미소에 치아 배열 중요하다’ 인식… 치아교정 고려 시 효과와 장치 형태 등 중요시

2019-01-02 09:45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1월 02일 -- 20~30대 여성들이 ‘기해년’ 새해를 맞아 새롭게 시작하고 싶은 일은 ‘성형 또는 치아교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투명교정장치 ‘인비절라인’은 12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20~30대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다가오는 새해에 가장 시도해보고 싶은 일’에 대해 진행한 설문조사를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500명 중 234명(46.8%)이 ‘지금보다 더 나은 외모를 갖기 위해 성형 또는 치아교정을 해보고 싶다’고 응답했다. 이는 사회생활이 활발한 나이대인 2030 여성들이 해가 바뀌며 몸과 마음을 새롭게 다잡는 시기에 자신의 외적인 부분도 새롭게 단장하는 것을 중요한 계획 중 하나로 고려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다.

인비절라인은 이러한 조사와 연계해 치아교정에 대한 인식도 함께 조사했다. 외모 개선을 위해 치아교정을 시도하는 경우, 더 아름다운 미소를 갖기 위해 꼭 교정하고 싶은 부분을 묻는 질문에 ‘삐뚤빼뚤한 치아 배열’이 41%로 가장 많은 응답을 얻었다. 누렇게 착색된 치아, 아래로 쳐진 입꼬리 등은 8% 이하로 비교적 적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는 자신감 있는 미소에 가지런한 치아가 크게 영향을 미친다고 해석할 수 있다.

또한 치아교정 고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23%에 달하는 응답자가 ‘일상생활에서 티가 많이 나지 않는 장치 형태’를 가장 우선적으로 꼽았으며 21.4%는 ‘예측 가능하며 신뢰할 수 있는 교정효과’라고 응답하는 등 교정 치료의 완성도와 함께, 보여지는 부분도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비절라인은 치아를 점진적으로 움직이는 사용자 맞춤형 치아교정장치로, 투명한 소재를 사용해 눈에 잘 띄지 않고 탈착이 가능해 일상생활에서의 편의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글로벌 치아교정장치 시스템으로, 세계 여러 국가의 십대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환자들이 치아교정을 위해 인비절라인을 선택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580만건 이상의 풍부한 임상 데이터와 치료 경험을 자랑한다.

인비절라인은 20~30대는 대체로 사회적 활동이 가장 왕성한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 이때 치아교정을 고려하는 경우 타인과의 대화 시 눈에 띄는 장치 형태와 식사 시 불편함 등을 부담스러워 하는 경우가 많다며 인비절라인의 여러 가지 특장점 중 눈에 띄지 않는 투명한 소재와 탈착이 가능한 형태가 이러한 시기의 젊은 층이 교정을 선택할 때 고려할 만한 요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인비절라인에 대한 상세 정보는 인비절라인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얼라인테크놀로지 개요

얼라인테크놀로지는 글로벌 투명교정장치 인비절라인® 시스템과 아이테로® 스캐너 및 서비스를 설계·제조한다. 얼라인테크놀로지의 제품은 치과 전문의들이 기대하는 임상 결과를 달성하고 환자에게 효과적인 최신 치아교정 치료법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얼라인테크놀로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인비절라인 코리아 개요

인비절라인 코리아는 투명 교정장치 의료기기 시장의 글로벌 기업으로서 ‘인비절라인’ 시스템의 설계, 제작 및 마케팅을 이끄는 ‘인비절라인 코리아’의 한국 지사이다. 지난해 5월부터 한국 공식 지사로서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인비절라인 코리아가 선보이는 투명 교정장치 ‘인비절라인’은 투명하고 견고한 소재로 눈에 잘 띄지 않으며 환자의 치아가 이동할 거리 및 시간을 3D 이미지로 구현한 뒤 예측하여 보다 세밀한 장치 제작 및 치료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얼라인테크놀로지 홈페이지: http://www.aligntech.com

웹사이트: http://www.invisalign.co.kr

언론 연락처

인비절라인 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웍스
최수아 대리
02-518-860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