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IF, USB C형 인증 프로그램 출시

PKI 및 인증기관서비스 관리업체로 디지서트 선정

2019-01-03 11:10
비버튼, 오레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USB 기술의 발전·도입을 지원하는 기관인 USB 임플리멘터스 포럼(USB Implementers Forum, 이하 USB-IF)이 옵셔널(optional) USB 보안 프로토콜의 이정표가 될 USB C형(Type-C™) 인증 프로그램의 출시를 발표했다.

USB C형 인증 프로그램은 USB C형 충전기 및 기기용 암호 인증이다.

USB C형 인증을 사용하면 비호환 USB 충전기로부터 호스트 시스템을 보호하고 USB 연결을 통한 악성 펌웨어/하드웨어 유포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또한 USB 기기·케이블·충전기의 용량 및 인증 상태를 포함한 진본성(authenticity) 여부를 검사한다. 이 모든 과정이 USB가 연결되는 즉시 실행되기 때문에 USB의 유해 코드나 데이터가 유입되는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

제프 라벤크래프트(Jeff Ravencraft) USB-IF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USB-IF는 USB C형 인증 프로그램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USB C형 인증 프로그램은 특정 제품 요구사항에 최적화한 보안 프레임워크를 실행할 수 있도록 OEM 업체들에게 유연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업체들은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는 USB C형 생태계 속에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공인 USB의 보안 수준을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USB C형 인증 솔루션의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다.

· USB C형 공인 충전기·기기·케이블·전원을 인증하는 표준 프로토콜

· USB 데이터 버스(data bus) 혹은 USB PD(Power Delivery)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인증 지원

· 인증 프로토콜을 이용한 제품들이 향후 구현되고 실행될 보안 정책에서 엄격한 통제 유지

· 128비트 보안으로 모든 암호화 방식 지원

·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암호화 방식을 통해 인증서 형식, 디지털 서명, 해시·랜덤 비밀번호 생성

USB-IF는 USB C형 인증 프로그램용 PKI 및 인증 기관 서비스를 관리할 업체로 디지서트(Digicert)를 선택했다.

제프리 노아케스(Geoffrey Noakes) 디지서트 IoT사업개발 부사장은 “디지서트는 USB-IF 및 업계 전반의 CA 프로그램 참가자들과 협력해 USB C형 인증 프로그램에 필요한 기술적 지식과 규모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USB C형 인증 프로그램이 이행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USB C형 인증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geoff.noakes@digicert.com 으로 하면 된다.

CES 2019 참가

USB-IF는 1월 8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되는 CES 2019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내용 문의는 press@usb.org로 하면 된다.

USB-IF 개요

USB-IF(USB Implementers Forum, Inc.)는 비영리 기구로 USB 규격에 정의된 USB 기술의 개선과 보급을 위한 지원 기구와 포럼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USB-IF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로고와 준수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호환 USB 기기 개발을 촉진하고 있으며 규격준수시험을 통과한 USB의 장점과 제품의 품질을 홍보한다. 최신 제품 및 기술 발표 포스팅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usb.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020050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usb.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USB-IF 홍보
조 밸리치(JOE BALICH)
+1 503.619.4113
press@usb.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