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경성대 TI사업단 해외시장개척사업 지원

부산--(뉴스와이어)--경성대학교 국제무역통상학과가 설립한 무역업체 ‘KS International’은 최근 KOTRA 부산무역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활발한 해외시장개척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KS International’은 산업자원부의 지원으로 만들어진 경성대학교 Trade Incubator가 2004년 정식으로 사업자등록을 마치고 설립한 수출전문기업이다. KS사에는 1년을 단위로 50명의 학생들이 직원으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발족 첫해에 23,000$ 상당의 중고 PC 모니터를 페루로 수출한 실적이 있다.

KOTRA 부산무역관은 지난 5월 KS사의 중국 꽝저우 신발피혁박람회 참가를 지원한 바 있으며, 9월에는 중국 동관에서 열린 신발피혁박람회, 그리고 지난주에는 홍콩 2005 Fashion Access의 참가를 지원하였다. 이는 부산시가 KOTRA를 통해 시행하는 신발관련부문에 대한 중점지원사업을 KS사가 활용한 것이다. KS사의 주력수출상품 가운데 하나인 (주)와일드비즈의 재귀반사용품은 신발을 비롯하여 각종 의류와 가방 등의 생산에 부자재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홍콩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Fashion Access에는 아시아 및 구미 각국의 수많은 바이어들이 방문하였으며, KS사는 대표인 권융 교수(국제무역통상학과)와 오현석 학생(산업공학과 4)이 참가하여 부스를 설치하고 바이어들과 상담하였다. KS사의 제품은 이곳 바이어들의 특별한 관심을 끌어 매일 발간되는 전시회 뉴스레터에 소개되기도 하였으며, 주최 측으로부터 차기 전시회에도 꼭 참가해줄 것을 여러 차례에 걸쳐 권고 받았다. KS사는 현재 전시회장에서 상담한 80여명의 바이어와 긴밀하게 교신하며 샘플을 발송하고 수출계약 체결을 위한 협상을 벌이고 있다.

한편 KS사는 오는 16일부터 일주일간 칭따오 등 중국 3개 도시를 순회하는 KOTRA의 신발원부자재 시장개척단에도 직원인 원두환 학생(경영학과 4)을 파견하여 중국시장을 본격 공략하게 된다.

경성대학교 개요
경성대학교는 1955년 사랑과 봉사라는 기독교 정신에 따라 경남사범대숙으로 개교하여 한성여자초급대학을 거쳐 1979년 일반 4년제 대학인 부산산업대학으로 승격하여 급성장하기 시작하였다. 그 후 1988년 세계로 뻗어가는 부산의 제일 사립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교명을 경성대학교로 개명하여 지금까지 이르고 있다. 2005년 1월 현재 3120명의 입학정원과 700여명의 교직원, 13000여명의 재학생들이 건학이념의 구현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해 연구하고 공부하는 대학의 참모습을 만들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s.ac.kr

연락처

경성대 국제무역통상학과 권융 교수 051-620-4428, 011-573-442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