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아이러브요거트 한끼오트’ 출시 한 달 만에 100만개 돌파

2018년 11월 출시 후 한 달 만에 판매량 100만개 돌파

간편하면서도 영양 가득한 한 끼로 간편 대용식 시장에서 주목

영양가득 귀리의 쫀득한 식감에 고구마, 파인애플의 진한 풍미가 소비자 사로잡은 인기 요인

뉴스 제공
풀무원다논
2019-01-07 10:30
서울--(뉴스와이어)--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은 아이러브요거트 한끼오트가 신제품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며, 간편 식사 대용식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시장 안착에 청신호를 켰다고 7일 밝혔다.

아이러브요거트 한끼오트는 바쁜 일상 속 간편하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식사에 대한 니즈로 간편 대용식(CMR, Convenient Meal Replacement)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맛과 영양은 물론 섭취의 편리성까지 두루 갖추어 출시된 제품으로 빠른 판매 추이에 더욱 관심이 모이고 있다.

아이러브요거트 한끼오트가 출시 한 달 만에 소비자를 사로잡은 비결은 요거트 하나만으로 균형 잡힌 한 끼 식사를 가능하게 했다는 점이다. 아이러브요거트 한끼오트는 요거트에 영양이 풍부한 귀리와 과일을 넣어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건강한 요거트이다. 포만감은 높고 칼로리는 낮은 귀리로 고소한 맛과 함께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고구마와 파인애플로 풍미를 더해 영양 가득 간편한 한 끼를 완성했다. 특히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이자,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장수 국가의 대표 식재료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국내에서 각광받고 있는 귀리를 주재료로 활용했다는 점 역시 한끼오트의 인기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한끼오트는 제품의 출시와 동시에 제품의 주요 타깃인 직장인과 주부 등을 대상으로 대규모 샘플링을 진행했다. 제품의 주요 타깃인 간편 대용식을 즐겨찾는 이들을 대상으로 제품 출시에 맞춰 발빠르게 진행한 체험 마케팅을 통해 한끼오트에 대한 입소문 효과를 창출했다는 점이 한끼오트가 짧은 시간 내에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계기가 된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끼오트의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 귀리가 들어간 ‘한 끼’라는 직관적인 의미의 네이밍 역시 소비자를 사로잡은 요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요거트 한 컵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필수 영양 성분을 골고루 함유했다는 점 역시 한끼오트의 고공 판매 행진에 영향을 미쳤다. 이에 더해 온가족 장건강을 위한 ‘엘 카제이(L. casei) 프로바이오틱스’와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까지 함유하는 등 한 컵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게 만들어졌으면서도 다양한 영양소로 건강까지 고려했다는 점이 한끼오트를 간편 대용식 요거트 시장의 주요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풀무원다논 아이러브요거트 브랜드 담당자는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한끼오트의 특징이 새로운 식감과 맛으로 소비자에게 보여진 점에서 더욱 간편한 식사 대용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인 듯하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바쁜 아침에, 출출한 오후에도 한끼오트를 통해 영양을 채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희련 대표가 이끄는 풀무원다논은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철학과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프랑스 다논의 세계 1위 요거트 기술이 더해져 설립된 요거트 전문 기업이다. 프랑스 다논이 보유한 4000여종의 유산균 중 엄선된 프로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현재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 온 가족 활력을 생각한 엘 카제이(L. casei)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브랜드 ‘아이러브요거트’, 3년 연속 국내 판매 1위 그릭요거트, ‘풀무원다논 그릭’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마이딜라잇을 통한 데어리 디저트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풀무원다논 개요

풀무원다논은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철학과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프랑스 다논의 세계 1위 요거트 기술이 더해져 설립된 요거트 전문 기업이다. 프랑스 다논이 보유한 4000여종의 유산균 중 엄선된 프로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현재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 온 가족 활력을 생각한 엘 카제이(L. casei) 프로바이오틱스 요거트 브랜드 ‘아이러브요거트’, 3년 연속 국내 판매 1위 그릭요거트, ‘풀무원다논 그릭’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마이딜라잇을 통한 데어리 디저트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풀무원다논 아이러브요거트: http://www.iloveyogurt.co.kr

연락처

풀무원다논 홍보대행
오앤이노베이터
황창식 대리
010-3080-3451
이메일 보내기

제품문의
고객상담실
080-022-0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