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자나드리아 축제, 전통 및 의사소통의 지속 가능성과 세계의 최신 기술 간의 균형 유지에 기여

아랍 지역 및 세계 각국 미디어들이 앞다투어 페스티벌 보도

뉴스 제공
Al Janadria Festival
2019-01-10 14:00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자나드리아에서 개최된 국가 문화유산축제(National Festival of Heritage)는 특히 수백명의 사우디아라비아 국내, 아랍국가 및 해외 매체 언론인들이 축제의 다양한 행사들을 경쟁적으로 취재 보도함에 따라 사우디아라비아의 유형 및 무형 문화유산의 여러 요소를 국제 사회에서 부각시킬 수 있는 값진 기회가 되었다.

제33회 자나드리아 축제는 사우디의 고대 문화유산을 보존하는 역할에 깊은 인상을 받은 세계 각국 통신사, 신문 및 TV방송사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주요 지역적 및 국제적 행사가 됐다.

특히 매체들은 국가의 정체성을 보호하고 역사와 그 의의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상기시키기 위해 자나드리아 축제 조직위원회가 정통성 있는 전통 보존 및 의사소통과 세계 최신 기술 사이의 균형을 이루는데 일익을 담당했다고 보도했다.

더욱이 이 페스티벌 주최측은 수백 명의 언론인들에게 최고의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문화유산 애호가들에게 스마트 기기를 통해 자나드리아 축제의 개요, 설명 지도 등이 포함된 애플리케이션과 독특하고 종합적인 웹사이트를 통해 페스티벌의 최신 뉴스를 매일 제공했다.

매체들은 자나드리아 축제가 사우디의 문화유산과 다문화 사이의 대화를 조정 및 촉진하는데 역점을 두고 참가자들의 창의적 민속 분위기를 강조함으로써 세계화의 위험성에 대응하고 있다고 논평했다. 외국 언론인들은 자나드리아 축제는 단순한 문화 행사가 아니라 사우디 아라비아가 부상하고 발전하며 전세계에서 대규모 건축 및 문화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따라 얻은 자신감을 갖고 과거로 회귀하려는 사고와 전략의 표현이라고 평했다.

몬테 카를로 국제 네트워크(Monte Carlo International Network)의 라디오와 네트워크는 이 페스티벌이 선양한 원래의 유산과 문화 및 가치에 관해 언급했다. 스카이 뉴스(Sky News)는 자나드리아에 있는 자연 박물관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의 고대 생활방식을 몇 차례 보도했다. 프랑스 언론은 자나드리아 페스티벌이 사우디의 문화 유산을 국제 사회에 소개하는 값진 기회라는 것을 확인했다.

유로뉴스(Euro-News) 네트워크는 이 축제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종합적인 행사라면서 풍속과 전통을 통해 전해 내려온 문화를 독특한 방식으로 반영하고 있다고 논평했다. 이탈리아 신문인 안사 에코노미아(ANSA Economia)는 수만명의 사우디 가족들이 자나드리아 축제의 전통 마을을 찾았다고 보도했다. 스페인 신문인 엘 에코노미스타(El Economista)는 자나드리아가 문화 분야에서 세계 최대 축제라고 평가했다.

인도네시아의 수라바야 트리뷴 뉴스(Surabaya Tribun News), 콤파스(Kompas) 네트워크 및 기타 매체는 인도네시아가 자국의 다양한 유산을 전시해 주빈으로 참가했다고 강조했다. 독일 신문 부르스(Burs), 미국의 AP 및 다수의 파키스탄 및 중국 매체들은 문화 유산을 보존하는데 담당하고 있는 리야드의 역할을 소개했다. 이 행사는 이 밖에 CNN과 BBC월드 등도 보도했다.

*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0800567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알 자나드리아 축제(Al Janadria Festival)
피라미디어(Pyramedia)
레함 바라캇(Reham Barakat)
+971508228604
reham.barakat@pyramedia.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