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내 시뮬레이션 전문업체인 멘티스, 최고임상책임자에 발라드 박사 임명

뉴스 제공
Mentice AB
2019-01-10 14:30
예테보리, 스웨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선도적 혈관 기능 솔루션 제공업체인 멘티스(Mentice)가 데이빗 J 발라드(David J. Ballard) 박사를 최고임상책임자(Chief Clinical Officer, CCO) 겸 멘티스 그룹(Mentice Group) 총괄부사장에 임명한다고 9일 발표했다.

발라드 박사는 2018년10월에 멘티스 이사회의 독립 이사로 임명되어 근무하고 있다.

발라드 박사는 “멘티스 이사회에서 기존 역할을 계속 수행하면서 멘티스 임원 팀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나는 지난 몇 개월 동안 멘티스의 솔루션을 활용하여 환자에게 해로운 것을 줄이고 의료비용을 더 낮출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공부했다. 우리는 전세계 의료 시스템과 제휴하여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기회가 많이 있다”고 말했다.

발라드 박사(M.D., M.S.P.H., Ph.D., F.A.C.P.)는 의료 가치와 조직체의 재정적 성과를 향상시키는 입증된 전문성과 국제적인 사고력과 지도력을 갖고 있는 의료전문 임원이다. 그는 베커스 호스피털 리뷰(Becker’s Hospital Review)에 의해 2015, 2016, 2017, 2018년에 환자 안전성 부문 최고 전문가 50명 중 한 사람으로 선정됐다.

국제의료질관리학회(International Society for Quality in Health Care) 회장을 역임한 발라드 박사는 2008년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 의과대학에서 뛰어난 동문상(Distinguished Alumnus Award)을 받았다. 의료의 품질과 가치 분야 전문학자로 널리 인정받고 있는 그의 의료의 품질 관련 지도력에 관한 두 가지 저서는 운영상의 우수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신고상(Shingo Awards)을 받았다.

발라드 박사는 지난 19년 동안 텍사스주 최대 의료 시스템인 베일러 스콧 앤 화이트 헬스(Baylor Scott & White Health)의 최고품질책임자(Chief Quality Officer)로 근무했다. 또 그는 에모리대학교(Emory University)(1994~1999년), 버지니아대학교(University of Virginia)(1991~1994년) 및 메이오 클리닉(Mayo Clinic)에서 지도급 위치에서 근무했다. 그는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에서 경제학, 역학(疫學) 및 의학 분야 학위를 받았으며 그 대학에서 존 모틀리 모어헤드 학자(John Motley Morehead Scholar) 연구지원금을 받았다. 발라드 박사는 메이오 클리닉에서 1986년부터 1991까지 내과 부문 자문위원, 부교수 및 의료서비스평가 과장 등으로 근무했으며, 현재 메이오 클리닉 회보(Mayo Clinic Proceedings) 의료정책부문 편집인으로 일하고 있다. 현재 그는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 총장의 글로벌 지도력위원회(Global Leadership Council) 위원이며 동 대학교 길링스 글로벌 보건대학원(Gillings School of Global Public Health) 의료정책 및 관리 겸임 교수로 근무하고 있다.

고란 말름베르그(Goran Malmberg) 멘티스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발라드 박사를 회사의 팀에 영입하여 매우 기쁘다”며 “발라드 박사는 의료 시스템과의 관계를 진전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며 그 보다 더 적합한 인물은 생각할 수 없다. 멘티스는 전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기기 기업 및 학술기관과 연계하여 독보적인 기술을 갖고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회사의 솔루션은 이제 막 시작한 분야인 지속적 진료 활동과 주요 의료 시스템에 매우 많은 기회가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멘티스는 가상현실(VR)기반 중재적 의료 시뮬레이션 솔루션 분야 세계 선도기업이다. 회사의 솔루션은 의료전문인들이 생산성과 진료 결과를 향상시키게 하는 기량을 습득하고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수술 전에 미리 계획을 세울 수 있게 한다. 멘티스의 솔루션은 과학적으로 입증됐으며 의료전문인과 의료 서비스 업계를 위해 특별히 개발됐다. 회사의 시스템은 신경 혈관, 심혈관 및 말초 혈관 중재술을 포함한 여러 분야에 적용된다. 멘티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entic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090050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entic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멘티스( Mentice AB)
스테이시 해머(Stacy Hammar)
마케팅 코디네이터(Marketing Coordinator)
+46 (0) 31 339 94 94
stacy.hammar@menti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