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아마존과 파트너십 통해 알렉사로 호환 가능 게임 장치 수백만개 제어

아마존 알렉사와 최초의 기능 통합으로 플레이어는 조명 효과, 레이저 장치 설정 등을 음성으로 제어

레이저 크로마 커넥티드 디바이스 프로그램은 현재 15새 신규 파트너와 함께 운영, 크로마가 300개 넘는 장치를 지원하게 된 점 환영

뉴스 제공
레이저
2019-01-14 10:24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글로벌 게이밍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레이저(RAZER)가 레이저 시냅스 3(Razer Synapse 3) 소프트웨어를 통해 호환 가능 레이저 기기에서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를 사용할 수 있다고 14일 밝혔다. 레이저 시냅스 3는 수백만명이 사용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성장 중인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이다.

레이저는 또한 2018년 6월 컴퓨텍스(Computex) 2018에서 발표한 레이저 크로마 커넥티드 디바이스 프로그램이 공식적으로 15개 신규 파트너와 함께 운영 중이라고 발표했다. 즉 300개 이상의 장치가 레이저 크로마가 지원되는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작동하게 된다.

알렉사로 게임 하드웨어를 음성 제어하는 기능은 레이저의 통합 하드웨어 구성 소프트웨어인 레이저 시냅스 3 소프트웨어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레이저 헤드셋과 마이크로 호환 장치를 음성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레이저 크로마는 알렉사로 음성 제어할 수 있는 레이저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기타 하드웨어와 게임 내 조명을 동기화한다.

또한 시냅스 3 소프트웨어와 통합된 알렉사로 레이저 사용자가 주변 필립스 휴(Philips Hue) 조명을 제어하고 마이크 장착 레이저 제품을 통한 핸즈프리 기능 등 수만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레이저 크로마 커넥트 모듈로 PC 케이스, 메인보드, 냉각팬을 비롯한 써드파티 하드웨어 장치 전반에서 통합 레이저 크로마 조명을 경험할 수 있다.

민 리앙 탄(Min-Liang Tan) 레이저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 “레이저는 게임 기기의 온전한 잠재력은 음성 제어, 동기화, 연결된 클라우드 서비스로 원활하고 직관적으로 제어하게 될 게이머들을 위한 미래로의 엄청난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며 “레이저 크로마는 놀랍도록 강력한 게이밍 기능을 갖췄다. 레이저는 사용자가 조명 효과, 프로필, 게임 시작, 설정 변경 등을 제어할 수 있도록 아마존과 긴밀하게 협력해 알렉사와 이번 통합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트 톰슨(Pete Thompson) 알렉사 음성 서비스(Alexa Voice Service) 사업부 부사장은 “레이저와 협력해 고객에게 이번 최초의 통합 서비스로 알렉사가 게임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보여드리게 돼 매우 기쁘다”며 “사용자는 알렉사로 스마트 기기를 관리하고, 수만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등 알렉사의 다른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호환되는 레이저 주변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고 말했다.

2019년 2분기에 호환되는 레이저 장치를 아마존 알렉사에 연결해 사용하는 레이저 시냅스 소프트웨어 사용자는 알렉사나 레이저 헤드셋, 분리형 마이크, 노트북 마이크를 사용해 음성으로 조명, 게임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신규 모듈을 경험하게 된다. 2019년 말까지 다른 국가에서도 해당 기능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레이저는 AMD, AOC, ASRock, Biostar, Colorful, Cougar, Ducky Channel, EK Waterblocks, Lian Li, MSI, Team Group, Thermaltake, ViewSonic, Wooting 및 Zotac의 Chroma Connected 기기를 환영한다.

웹사이트: https://www2.razer.com/kr-kr

연락처

레이저 홍보대행
KPR
박수연 대리
02-3406-22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