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2019년에 여성 기업인 고무 지원

‘비자가 능력을 부여한 그녀가 다음 차례이다’ 사업 통해 전세계 여성 중소기업인들의 발전 지원

다음 단계에는 기업 소유 여성 기업인들이 참여하는 수백만달러 규모의 마케팅 캠페인 ‘돈이 변하고 있다’ 추진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19-01-16 14:25
샌프란시스코/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가 계속 진행하고 있는 여성 기업인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여성 중소기업인들이 창업하고 유지하며 발전시키는 것을 격려하는 글로벌 사업인 ‘비자가 능력을 부여한 그녀가 다음 차례이다(She’s Next, Empowered by Visa)’를 추진한다.

전세계적으로 2014년 이후 사업을 창업한 여성 기업인은 1억6300만명[2]으로 남자 기업인[1] 보다 빠른 속도로 증가했다. ‘그녀가 다음 차례이다’ 사업은 스퀘어(Square)와 옐프(Yelp)를 포함한 중소기업 창도 업체들의 추가 지원을 받아 이러한 추세를 진작시킬 것이다.

비자의 수전 커리어(Suzan Kereere) 상업 판매 및 구입 담당 글로벌 총괄은 “사업을 창업하고 성장시키는 것은 매우 보람 있고 벅찬 일일 수 있다. 이 때문에 비자가 1년간의 교육, 첨단 디지털 결제 기술 및 강력한 동료 네트워크 등을 통해 여성 사업가들에게 능력을 부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간과 자원이 결코 충분하지 않지만 힘을 합쳐 서로 지원하면 놀라운 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여성 경영인 고무

‘그녀가 다음 차례이다’ 사업은 2018년에 발족하여 회원이 3000여명 되는 단체로 급성장한 여성 주도 기업체들로 구성되고 여성들을 지원하는 네트워크인 여성 창업자 공동체(Female Founder Collective, FFC)의 지원을 받게 된다. 비자는 FFC와 함께 결제 방식의 능률화에서부터 여성 중소기업인들을 비슷한 생각을 가진 동료 기업인 및 전문가들과 연결시키는 일에 이르기까지 비길 데 없이 좋은 자원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레베카 밍코프(Rebecca Minkoff)와 여성 창업자 공동체(FFC)의 창설자인 레베카 밍코프는 “여성들은 구매력과 기업인으로서의 지도력 및 고용기회 제공을 통해 공동체를 설계하고 변혁할 능력을 갖고 있다”며 “우리는 비자와 협력하여 여성 소유 기업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전세계 모든 사회경제 분야에서 여성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세계로 확대

‘그녀가 다음 차례이다’ 사업은 전미소매업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 소매유통업박람회(NRF’s Big Show)와 동시에 뉴욕 허드슨 야드(Hudson Yards)에서 열린 사전 행사에서 15일 공개됐다. 비자는 여성 기업인들을 위해 2019년 동안 아래와 같은 다양한 실용적 툴, 자원, 통찰력, 네트워크 형성 기회 등을 제공하는 팝업(pop-up)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대화형 워크숍: 비자는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슈퍼볼LIII(Super Bowl LIII)을 계기로 1월 30일 애틀랜타에서 개최하는 1차 워크숍을 시작으로 각 지역 공동체 별로 안고 있는 사업상의 문제점에 대응하기 위한 대화형 워크숍을 시리즈로 주최할 예정이다. 그 다음 행사는 피파 여자축구 월드컵 프랑스 2019(FIFA Women’s World Cup France 2019™) 등을 계기로 개최할 계획이다.

· 전문가에 대한 접근: 각 워크숍에는 비자의 전문가, 지방 및 전국적 문제 전문가, 파트너 등이 참가해 여성 기업인들이 최대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할 것이다. 특히 애틀랜타에서 열리는1차 워크숍에서는 비자, 스퀘어, 옐프의 경영인들이 자신의 전문지식과 혁신기술을 공유할 것이다.

· 새로운 연구: 비자의 의뢰로 미국 내 여성 중소기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조사 연구의 초기 결과는 여성 기업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이슈를 알려 주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 중 주요 결과는 아래와 같다.

핵심 동기부여 요소: 여성들이 창업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요소는 열정의 추구(48%), 재정적 자립(43%), 유연성 확보(41%) 등이다.

자금의 중요성: 여성 중 거의 4분의3(73%)이 사업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기가 어려웠다고 응답했다. 실제로 10명 중 6명(61%)이 사업 자금을 스스로 조달했다.

디지털 우선: 워크숍에서 더 배우고 싶은 가장 주요한 주제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해 응답자들은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 기법을 향상시키는 것이라고 대답했다.

· 광고 캠페인: 비자는 밀레니얼 세대(1978년 이후 출생한 세대) 여성을 중심으로 실제적인 여성 기업인들이 등장하는 수백만 달러 규모의 ‘돈은 변하고 있다(Money is Changing)’는 마케팅 캠페인을 2019년에 전개할 예정이다. 비자는 다양한 분야의 여성 기업인들을 캠페인에 참여시켜 돈을 버는 것과 관련하여 그들이 판도를 바꾸고 기존의 금기사항에 도전하기 위해 취한 조치들을 부각시킬 것이다.

비자, 여성 그리고 중소기업

‘그녀가 다음 차례이다’ 사업은 중소기업과 여성 기업인에 중점을 둔 비자 지원 프로그램의 성공을 더욱 진전시킨다. 최근 사례는 비자가 영국에서 제공한 ‘대영제국 도시 중심가(Great British High Street)’ 프로그램 후원 사업과 미국에서 전개한 ‘돈은 변하고 있다’는 마케팅 캠페인이다. 비자의 이 같은 노력 외에 비자재단(Visa Foundation)은 여성세계은행(Women’s World Banking)에 처음으로 최대 2000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미국 내 중소기업 부문 시장 선도기업인 비자는 기업체들이 전세계 33억명의 비자계정 보유자들로부터 지불금을 수령하던가 비자 비즈니스 신용 카드, 직불 카드 또는 선불 카드를 사용해 대금을 안전하고 순조롭게 지불하는데 필요한 거의 모든 활동을 할 수 있게 하는 전반적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자의 중소기업 솔루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usa.visa.com/partner-with-us/info-for-partners/info-for-small-business.html) 참조.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는 혁신에 부단한 노력을 쏟고 있으며 이는 단말기 종류에 관계없이 전자 상거래가 급성장하도록 북돋는 촉매가 되고 있다. 또한 누구나 어디서나 현금 없이 거래할 수 있는 ‘현금 없는 사회’의 꿈을 향한 동력이 되고 있다. 전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bout Visa, https://usa.visa.com/visa-everywhere/blog.html 및 @VisaNews 참조.

[1] Gem 2016/2017 여성의 기업가정신 보고서(Gem 2016/2017 Women's Entrepreneurship Report)
[2] 2016/2017 글로벌 기업가정신 보고서(2016/2017 Global Entrepreneurship Monitor)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150052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비자(Visa Inc.)
케일라 노박(Caylah Novak)
+1 (415) 805-1984
cnovak@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