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K-람다, 트랜스폼 GaN 반도체 접목한 파워서플라이 신작 출시

TDK람다의 산업용 AC-DC 파워모듈, 트램스폼의 고전압 GaN 반도체의 장점 적극 활용

뉴스 제공
Transphorm, Inc. 나스닥 TGAN
2019-01-16 17:30
골레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TDK의 자회사이자 파워서플라이 분야의 선도업체인 TDK-람다(TDK-Lambda)가 첫 질화갈륨(GaN) 기반 AC-DC 파워서플라이를 15일 출시했다.

신뢰성이 가장 높고 유일하게 공인받은 고전압(HV) GaN 반도체를 설계·제조하는 트랜스폼(Transphorm Inc.)이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 모든 기능을 보유한 TDK-람다의 504W PFH500F-28은 베이스플레이트 냉각방식의 차세대 파워서플라이 모듈이며, 트랜스폼 HV GaN의 이점을 활용해 전작 PFE500F 시리즈 대비 패키지는 28% 줄이고 효율성은 5% 끌어올린 제품이다.

방대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활력 부여

28V 출력전력의 LP(Low Profile)형 파워모듈인 PFH500F-28는 상용(COTS) 파워서플라이, 팬리스(fanless) 파워서플라이, 교통신호기 등 극한의 환경에서 구동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설계했다. TDK-람다가 새롭게 디자인한 표준형 파워모듈은 브리지리스(bridgeless) 토템폴(totem-pole) 전력효율교정(PFC) 토폴로지를 이용해 8x8 PQFN 패키지에서 트랜스폼의 TPH3206LDG FET를 최적화한다.

이 개발 프로젝트는 TX팀인 TDK-람다 아메리카 달라스(TDK-Lambda Americas Dallas)가 주도하고, 트랜스폼의 애플리케이션 지원팀이 3년에 걸친 단계별 이니셔티브를 통해 레버리지했다.

진 헤(Jin He) TDK-람다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새로운 표준형 PFH 시리즈를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TDK-람다의 엔지니어들은 모든 신제품이 전작 대비 기능과 신뢰성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점을 최종 고객들이 확신할 수 있도록 착실히 검토한다”고 말했다. 이어 “TDK-람다가 트랜스폼과 손잡고 첫 GaN AC-DC 제품을 출시하기로 결정하기까지 GaN 전력반도체의 입증된 품질과 신뢰성은 물론 트랜스폼 애플리케이션 지원팀의 성공적인 협업 명성이 크게 작용했다”며 “TDK-람다는 이러한 협업을 통해 보증기간 3년의 PFH500F-28를 출시했으며, 향후 협력할 수 있는 프로젝트에 대해 트랜스폼과 논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트랜스폼의 GaN 반도체를 활용하면 출력 밀도, 사이즈, 시스템 비용을 최적화한 컴퓨팅 파워서플라이, 서보 모터스, 텔레콤 파워서플라이 등을 제조할 수 있다. GaN 반도체를 접목한 TDK-람다의 파워모듈 PFH500F-28는 실리콘을 기반으로 한 전작과 비교해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가진다.

· 전력 효율: 최대 92%, PFE500F 대비 5% 향상

· 출력 밀도: 100W/세제곱인치, PFE500F 대비 30% 향상

· PMBus 모니터링 및 프로그래밍 (읽기/쓰기)

· 사이즈 축소: 최소 122x70x12.7 최대 101.6x61x13.5mm, 28% 축소

· 외부 용량성 부품 사이즈 축소

· 열 충격: 폐열 38% 축소, PFE500F 대비 히트싱크(heatsink) 및 냉각부품 요구량 축소

TDK-람다 개요

TDK 코퍼레이션(TDK Corporation)의 자회사인 TDK-람다는 글로벌 파워서플라이 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로서 전 세계에 신뢰성 높은 산업용 파워서플라이를 공급한다. TDK-람다는 일본, 유럽, 미국, 중국, 아시아 등 5대 핵심 시장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연구 개발부터 제조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사업을 전개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tdk-lambda.com/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GaN 혁명 동참 환영

트랜스폼은 신뢰성과 성능이 가장 높은 고전압 전력 컨버전 애플리케이션용 GaN 반도체를 설계하고 생산한다. 업계 최대의 IP 포트폴리오(특허 600건 이상)를 보유한 트랜스폼은 업계 최초로 JEDEC 및 AEC-Q101 인증 GaN FET를 생산한다. 설계, 제조, 기기, 애플리케이션 지원 등 모든 단계에서 혁신적인 수직통합 비즈니스 접근법을 취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트랜스폼은 실리콘 기반 전력반도체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매진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transphormusa.com) 혹은 트위터(@transphormus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150050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ransphormu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트랜스폼(Transphorm Inc.)
211 커뮤니케이션즈(211 Communications)
+1.973.567.6040
heather@211com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