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CA, 창립 50주년 맞아 미래 이니셔티브 발족

뉴스 제공
ISACA
2019-01-24 11:40
샴버그, 일리노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정보시스템 태동기인 1969년에 회원 7명이 EDP 감사협회(EDP Auditing Association)로 설립한 ISACA가 45만명이 넘는 전문가와 14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명실상부 글로벌 정보기술 협회로 거듭났다.

ISACA는 회계감사·거버넌스·리스크·사이버보안 전문가들과 기업의 지원 아래 전 세계 188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지난해 중국 베이징에 지사를 설립했고, 2016년 CMMI 인스티튜트(CMMI Institute)를 인수했다.

ISACA는 올해 50주년을 맞아 ‘과거에 경의를, 미래에 혁신을(Honoring Our Past. Innovating Our Future)’이라는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발족했다. ISACA가 이정표 삼아 마련한 이니셔티브는 다음과 같다.

· 트랜스포밍 IT 회계감사 이니셔티브- ISACA는 2019년 2월 트랜스포밍 IT 회계감사 마이크로사이트(microsite)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IT 회계감사관들이 AI, 블록체인 등 새롭게 부상하는 분야에서도 전문적 회계감사를 성공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자원을 지원한다. ISACA가 4000명이 넘는 IT 회계감사관을 대상으로 수행한 조사결과 ‘IT 회계감사의 미래(Future of IT Audit)’도 게재할 예정이다.

· COBIT 2019 확장- ISACA는 COBIT 2019가 첨단 기술과 가이던스의 흐름에 뒤처지지 않도록 해당 포트폴리오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새로운 COBIT 위키(wki)를 통해 지식을 보태거나 업데이트함으로써 세계 전역의 전문가들은 자신만의 관점을 공유할 수 있다.

· 새로운 컨퍼런스 및 이벤트- ISACA는 2018년 파트너십을 맺은 인포시큐리티 그룹(Infosecurity Group)과 함께 2019년 11월 20일부터 21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인포시큐리티 ISACA 북미 엑스포 및 컨퍼런스(Infosecurity ISACA North America Expo and Conference)를 개최한다. 또한 2019년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EuroCACS/CSX 행사도 마련한다.

롭 클라이드(Rob Clyde) ISACA 이사회 의장 겸 공인정보보안관리자(CISM)는 “회원, 지원자, 이사회 의장으로서 오랫동안 ISACA에서 활동해왔지만 지금처럼 활기 넘쳤던 적은 없었다”며 “2019년을 넘어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지 벌써부터 흥미진진하다”고 말했다. 이어 “ISACA는 과거로부터 영감, 동기, 자극을 얻어 미래로 나아간다”며 “ISACA는 50년간 전 세계의 찬사 속에 지속적이고 포괄적으로 경험을 발전시켜왔다”고 덧붙였다.

브레넌 베이벡(Brennan P. Baybeck) ISACA 이사회 부의장 겸 공인정보시스템심사원(CISA)·공인정보보안관리자·공인위험정보시스템통제전문가(CRISC)·공인정보시스템보안전문가(CISSP)는 “오늘이 있기까지 함께 해 준 회원·지원자·직원 모두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ISACA에게 50주년은 지난날을 되돌아보는 한편 흥미진진한 미래를 내다볼 시간이자 기회이다”고 덧붙였다. 베이벡 부의장은 2019년 6월 의장으로 취임할 예정이다.

인간이 처음으로 달에 발을 디딘 해인 1969년에 설립된 ISACA는 이후 50년 동안 IT 회계감사관과 기업 기술 전문가들이 경력을 개발하도록 지원하고, 그들의 기업이 기술의 긍정적인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힘써왔다.

ISACA는 50주년 기념 웹사이트(www.isaca50.org)를 제작했다. 영상, 기념 팟캐스트(podcast) 시리즈, 인포그래픽, 사진 등을 게재했다. 웹사이트(www.isaca50.org/participate)에서 소셜미디어 캠페인 ‘ISACA는 어디에 있는가?(Where in the World Is ISACA?)’에 동참하고, 해시태크(#ISACA50)를 달아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ISACA의 50주년 기념식은 세계 전역에서 개최될 CACS 컨퍼런스에서 각각 개최된다. ISACA가 처음 마련한 북미 CACS(North America CACS)도 포함된다. 북미 CACS는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인근에서 열릴 예정이다.

ISACA 개요

창립 50주년(50th anniversary)을 맞이한 ISACA® (isaca.org)는 개인과 기업이 기술의 긍정적인 잠재력을 구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글로벌 협회다.

트위터(Twitter): www.twitter.com/ISACANews
링크드인(LinkedIn): www.linkedin.com/company/isaca
페이스북(Facebook): www.facebook.com/ISACAHQ
인스타그램(Instagram): www.instagram.com/isacanews/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2300548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saca.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ISACA
에밀리 반 캠프(Emily Van Camp)
+1.847.385.7223
communications@isaca.org
크리스텐 케싱어(Kristen Kessinger)
+1.847.660.5512
kkessinger@isac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