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ED SIKHS,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 맞아 미국 전역의 시크교 센터 개방해 국민 지원 나서

뉴스 제공
UNITED SIKH
2019-01-25 15:47
산호세,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UNITED SIKHS가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의 영향을 받고 있는 공무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일시국민부조프로그램(TNAP) 가동에 나섰다.

1월 24일(현지시간)부로 34일째를 맞고 있는 셧다운 사태로 인해 미국 국민이기도 한 100만여 명의 연방 공무원과 그 가족들의 삶이 선출직 리더들에 의해 속수무책으로 휘둘리고 있다.

또한 서로 긴밀히 연결된 각 산업과 사회가 정부 기능 정지에 따른 후유증을 겪는 중이다. 인종, 종교, 성별에 관계없이 모든 미국인들이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에 따른 부작용을 겪고 있다. UNITED SIKHS는 국가 경제는 물론 사회 구조에 심각한 타격을 주고 있는 셧다운 사태를 종식시키기 위해 선출직 공직자들이 상황 진전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 마틴 루터 킹 목사가 “우리는 이제 내일이 곧 오늘이라는 사실에 직면했다. 그 어느 때보다 급박한 것은 다름 아닌 지금”이라고 말했듯 이제는 행동에 나설 때다.

이와 관련 미국 전역의 시크교 구루드와라(사원), 식당 점주, 커뮤니티 센터 및 기타 종파 초월 그룹 등 UNITED SIKHS의 파트너들이 식품(신선·비신선식품)과 긴급 보급품을 필요한 곳에 공급하는 방식으로 일시적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개인 단위 케이스 검토 및 지원을 위해 케이스 매니저들이 투입되며, 트위터(@UNITEDSIKHS) 혹은 페이스북 페이지 상에서 메시지를 보내면 이들과 접촉할 수 있다.

연방 공무원들은 급여가 지급되지 않는 사실을 인지하면서도 공무원으로서 의무를 다하고 있다. 수많은 가정의 삶이 심각한 위험에 직면한, 대단히 안타까운 상황이다. 이 같은 결과는 소비자 심리에 영향을 미치고 정신적인 고통과 신체적 피해를 수반한다.

UNITED SIKHS는 지역사회와 이웃, 친구, 그리고 소속 가정에 미칠 파급 효과로 인해 공무원들이 감내해야 하는 부담을 덜기 위해 국민부조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코네티컷주 뉴런던에서 진행 중인 프로그램의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르파카시 싱(Gurparkash Singh) UNITED SIKHS 커뮤니티 강화 교육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구루의 사명을 이어 나갈 훌륭한 방식으로, 많은 이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구르빈더 싱(Gurvinder Singh) UNITED SIKHS 해외 시크교 신자 지원부장은 “이웃을 돌보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지원하는 데 적극 참여하는 것이 시크교의 원리이다. 시크교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장소에 관계없이 내외부에 걸쳐 지원에 나서도록 가르치며, 이 같은 활동은 우리가 가진 DNA의 일부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지원을 원하는 사람은 UNITED SIKHS(1-888-243-1690)로 연락하면 된다

일시국민부조프로그램(TNAP) 캠페인은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 신청자는 각 지역별 구루드와라나 시크 푸드뱅크에서 사회보장번호를 제출하거나 UNITED SIKHS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연락하면 된다.
· 따뜻한 식사, 혹은 사전 포장된 영양보조 패키지와 식품, 금전적 지원이 선택적으로 제공될 수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상앗(시크교 공동체 구성원)이나 노점상들이 신청자 집에 들러 식품을 전달하거나 패스트 푸드가 제공될 수 있다.

하단 품목은 현재 기부 접수 중이다.

· 기부금
· 비신선식품
· 물
· 남성, 여성, 어린이용 위생용품
· 장난감

비신선식품 가운데 이번에 사용되지 않은 것들은 사후 저장되어 자연재해가 닥칠 시에 활용되거나 자원이 부족한 다른 기관에 기부될 예정이다.

미국 내 구루드와라 가운데 상당수가 이번 프로그램에 동참한 상태이다. 구루드와라나 커뮤니티 센터, 혹은 식당 가운데 참여를 원하는 곳은 UNITED SIKHS에 즉시 연락해 줄 것을 요청한다. 다양한 형태로 도움을 주기를 원하는 개인은 이메일(sikhaid@unitedsikhs.org)을 통해 접촉하면 된다

제공 물품: 랑가르(지역사회 공동 주방), 푸드뱅크 식료품, 물, 식품 구매용 선불카드, 위생용품(남성, 여성, 어린이)

제공 서비스: 케이스 매니저, 리소스(헬스, 라이프 스타일, 피트니스, 정신건강), 법률, 금융, 전문가, 정보 서비스 및 지원

각종 피드백과 건의 사항, 의견 등 다양한 지원 활동 역시 적극 환영한다. 자원봉사자가 되거나 기부를 원하는 사람은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UNITED SIKHS 개요

유엔공보국과 협약을 맺은 UNITED SIKHS는 글로벌 인도주의 구호단체로 10개의 지부를 운영하며 민권과 인권을 지키는 활동을 전개 중이다. UNITED SIKHS의 프로젝트인 International Civil & Human Rights Advocacy는 소수인종과 기타 소외계층이 인종이나 종교, 성별, 성적 성향, 사회적 지위, 나이, 능력에 관계없이 경제적, 사회적, 정신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위해 UNITED SIKHS는 미국, 유럽, 아시아 지역 내 소수인종과 소외계층의 민권과 인권을 보호하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UNITEDSIKHS.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UNITED SIKHS
Jasmit Singh
1-646-688-352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UNITED SIKH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