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꼬가와전기, 페루 프로비저 해수담수화 프로젝트용 컨트롤 시스템 수주

남아메리카 환경 보호와 안정적인 물공급 보장

뉴스 제공
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841
2019-01-29 11:0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요꼬가와 일렉트릭 코퍼레이션(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이하 요꼬가와전기)(도쿄증권거래소:TOKYO:6841)이 요꼬가와전기의 자회사인 요꼬가와 아메리카 두 술(Yokogawa América do Sul)의 페루 지사가 테니카스 데살리니자치온 데 아구아스 S.A(Técnicas de Desalinización de Aguas, S.A), 테아구아(Tedagua)*1로부터 담수화 플랜트 및 부대 시설용 컨트롤 시스템을 수주했다고 발표했다

테아구아는 리마 수도공사(Servicio de Agua Potable y Alcantarillado de Lima S.A., SEDAPAL)의 위탁을 받아 페루 수도 리마의 산타마리아 지구에 본 담수화 플랜트를 건설 중이다.

페루 정부가 야심 차게 추진하고 있는 프로비저(Provisur) 해수 담수화 프로젝트인 산타마리아 담수화 플랜트는 페루 최초의 역삼투*2 담수화 플랜트로서, 산타마리아 주민 10만명에게 일일 3만5000m3의 식수를 공급하는 것이 목표다. 총 길이가 260km에 이르는 배수·하수관, 일일 15,500m3를 처리할 수 있는 하수처리 플랜트, 길이 780m의 중수 사출용 해저관도 함께 건설하고 있다. 중수의 일부는 관수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리마를 비롯한 페루 내 여러 해안 지역들은 사막 기후로 인해 일년 내내 비를 보기 힘들어 본 프로젝트에 거는 기대감이 남다른 상황이다.

요꼬가와전기는 센텀(CENTUMTM) VP 통합 생산 컨트롤 시스템과 스타돔(STARDOMTM) FCN-500 네트워크 컨트롤 시스템을 비롯해 본 프로젝트의 담수화 플랜트, 하수처리 플랜트, 배수관, 하수관, 해저관을 관리·통제할 여러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센터 VP와 스타돔 FCN-500은 모두 요꼬가와전기의 OpreXTM 제어 및 안전시스템(OpreXTM Control and Safety System) 제품군에 속하는 솔루션이다. 요꼬가와 아메리카 두 술의 페루 지사는 엔지니어링과 커미셔닝(commissioning)을 포함해 본 프로젝트의 시스템 측면을 총괄할 예정이다. 요꼬가와전기는 2019년 4월에 솔루션을 인도할 계획이며, 담수화 플랜트는 2019년 6월 가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물과 위생의 지속가능한 관리 및 가용성 보장’은 국제연합 지속가능개발 회담(United Nations Sustainable Development Summit)이 채택한 17가지 지속가능개발목표 중 하나이다. 세계 전역에서 물공급 및 수처리 시스템의 고가용성 확립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다. 요꼬가와전기는 오랜 노하우와 탄탄한 실적을 바탕으로 일본에서 물공급 및 수처리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일본 밖에서는 남아메리카를 비롯한 세계 전역의 환경을 보호하고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담수화 프로젝트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1: 설계, 자금조달, 시공 등 전 과정을 수주하는 담수화 플랜트 특화 EPC(engineering, procurement, and construction) 업체로서, 스페인 대형건설사 ACS의 자회사이다.
*2: 특수막으로 염분을 제거함으로써 해수를 담수로를 전환하는 방식

요꼬가와전기의 물공급 및 수처리 사업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yokogawa.com/industries/water-wastewa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요꼬가와전기의 지속가능성 접근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yokogawa.com/about/sustainability/polic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요꼬가와전기는 ‘2019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에 선정되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www.yokogawa.com/pr/news/2019/pr-news-2019-0123-en.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요꼬가와(Yokogawa) 개요

1915년에 설립된 요꼬가와는 측정, 제어 및 정보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산업 자동화 사업은 석유, 화학, 천연가스, 전력, 철강, 펄프 및 제지 산업을 비롯해 다양한 범위의 공정 산업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제품과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생명 혁신 사업을 통해 의약 및 식품 산업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근본적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킨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시험 및 측정, 항공 그리고 그 밖의 사업에서는 업계를 선도하는 정밀도와 신뢰도를 자랑하는 필수 계기와 장비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요꼬가와는 61개 국가에 퍼져 있는 113개 기업으로 이루어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공동으로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2017 회계연도의 총 매출액은 미화 38억달러에 이른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yokogawa.com 참조.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법인, 조직 및 제품, 서비스 및 로고의 명칭은 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또는 개별 소유자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928849&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yokogaw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홍보/통합 커뮤니케이션 센터
Yokogawa-pr@cs.jp.yokog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