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처스페이스, 2500만파운드 자금 조달로 글로벌 성장 추진

2019-01-29 10:3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1월 29일 -- 이상금융거래 탐지 및 위험 관리를 위한 적응형 행동 분석(Adaptive Behavioral Analytics)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피처스페이스(Featurespace)가 2500만파운드(3230만달러)의 자금을 조성했다.

이는 기술 부문 고성장 투자에 주력하고 있는 뉴욕 기반의 글로벌 사모 펀드 및 벤처 캐피털 회사 인사이트 벤처 파트너스(Inside Venture Partners)와 금융 서비스 및 결제 산업 전반에 걸쳐 운영 노하우와 투자 경험이 풍부한 미국 기반의 벤처 캐피털 기업인 미션OG(MissionOG)가 주도하는 펀딩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번 펀딩에는 IP 그룹(IP Group plc), 하이랜드 유럽(Highland Europe), TTV 캐피털(TTV Capital), 로버트 샌섬(Robert Sansom) 및 인보크 캐피털(Invoke Capital) 등 기존 투자자의 추가 펀딩도 포함되었다.

조달된 자금은 피처스페이스의 해외사업 확장과 회사의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역량 개발을 뒷받침하는데 사용된다.

이번 투자는 적응형 행동 분석기법을 활용함으로써 사기 및 위험 관리를 위한 개별 행동의 이상 상태를 탐지하는 피처스페이스의 실시간 ARIC™ 플랫폼이 지속적으로 확대 보급되도록 지원하게 된다.

피처스페이스 최고경영자인 마르티나 킹(Martina King)은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우리는 지난번 자금 조달 이후 15개월 동안 엄청난 진전을 이루었다. 이번 자금 조달은 지금까지 최대 규모이며 추가 자금으로 제품과 인력과 고객에 집중함으로써 우리의 글로벌 사업을 급속히 성장시킬 수 있게 될 것이다.”

“우리는 고객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상금융거래를 탐지하고 예방하는데 필요한 요건을 충족시키는 시장 선도적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고위 경영진과 운영 인프라를 크게 강화하는 한편,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사무소를 개설하기도 했다.”

“우리는 금융 서비스 고객 기반을 확대해왔으며 현재 유럽과 영국, 미국 및 남미 지역의 17개 은행과 협력하고 있다. 자사의 이상금융거래 방지 솔루션에 실시간 사기 방지 기술을 접목시킨 다수의 지불 프로세서와 결제 대행업체들이 선택하는 기술 파트너가 되었다는 것 또한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인사이트 벤처 파트너스 공동설립자 겸 상무이사인 제프 호링(Jeff Horing)은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우리는 2년 넘게 피처스페이스의 성장을 지켜봐 왔다. 폭 넓은 고객 및 제품 실사에 이어 제품과 팀에 대한 시장의 피드백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 우리의 포트폴리오에 피처스페이스를 기꺼이 포함시켰으며 회사가 해외로 뻗어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미션OG 회장 겸 매니징 파트너인 진 로크하트(Gene Lockhart)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마르티나 킹과 데이비드 엑셀(David Excell), 그리고 이들의 팀은 성공적이고도 명확하게 시장의 중심에 우뚝 서게 한 역동적인 문화를 구축했다. 이들의 노력은 다국적 은행, 결제 회사, 증권발행업체 및 결제대행업체 등 다양한 부문의 주요 고객들이 보여준 확고한 세일즈 모멘텀을 통해 입증되었다. 우리가 피처스페이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네트워크와 플랫폼을 도입해 가치와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피처스페이스(Featurespace) 개요

영국과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고, 케임브리지, 런던 및 애틀랜타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피처스페이스(Featurespace™)는 이상금융거래 방지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으로 180개 이상의 나라의 거래와 여타 사건들에 대해 위험 점수를 매기는 실시간 인공지능 머신 러닝 소프트웨어인 ARIC™ 솔루션을 창안해냈다.

피처스페이스는 케임브리지대학 공학부(Cambridge University’s Engineering Department)에서 비롯되었으며 응용 통계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고(故) 빌 피츠제럴드(Bill Fitzgerald) 교수와 피처스페이스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인 데이브 엑셀(Dave Excell)이 공동으로 설립했다.

ARIC 플랫폼은 적응형 행동 분석(adaptive behavioral analytics)과 이상금융거래 탐지를 결합시켜 위험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새로운 공격이 발생할 때 이를 잡아낸다. 행동을 알아차리는 정확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상금융거래 탐지 및 운영 효율성이 개선되는 동시에 기존의 규칙으로 인해 진짜 거래 건수가 잘못 거절되는 경우가 70 %나 감소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featurespac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280050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eaturespac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피처스페이스(Featurespace)
영국
사만사 아놀드(Samantha Arnold)
+44 (0) 1223 345940
samantha.arnold@featurespace.com
미국
마이클 터치톤(Michael Touchton)
+1 404 649 0108
michael.touchton@featurespace.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