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시스템, 2억달러에 UAS 개발업체 에리언 인수

첨단 에어프레임 센서와 비행관리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플리어 시스템의 무인 시스템 솔루션 확장 기대

뉴스 제공
FLIR Systems, Inc.
2019-01-29 13:05
윌슨빌, 오레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나스닥: FLIR)이 공공안전과 인프라를 지원하고 군사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고성능 무인항공기시스템(Unmanned Aerial Systems, UAS) 개발업체 에리언 랩스(Aeryon Labs Inc., 이하 에리언)를 2억달러에 인수했다고 28일 발표했다.

4개의 프로펠러를 장착해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에리언의 무인항공기는 플리어 발열 기술을 포함해 여러 센서를 탑재, 즉각적 고해상도 정보감시정찰(ISR) 역량이 우수하다.

2007년 설립된 에리언은 20파운드 이하의 임무형 그룹1(Group 1) UAS 솔루션을 설계·제작하는 업체로서, 캐나다 워털루에 본사를 두고 미국 덴버와 솔트레이크시티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에리언의 UAS 제품군은 미국 국방부를 비롯해 전 세계 30개국 20개 군대에 배치되었다. 에리언은 하드웨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지상관제소, 비행작전용 센서 및 소프트웨어, 지원서비스를 망라한 UAS 솔루션을 전 세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짐 캐논(Jim Cannon) 플리어 시스템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센서 공급을 뛰어넘어 인간의 삶을 보호할 완전한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플리어 시스템의 정기 전략에 에리언은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2016년 프록스 다이나믹스(Prox Dynamics) 인수와 더불어 이번 에리언 인수는 나노-UAS을 군용 그룹1 UAS 솔루션으로 확장함으로써 플리어 시스템의 무인시스템 솔루션 역량을 격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플리어 시스템은 무인·자율 솔루션을 유기적 성장 기회로 삼아 투자 및 연구개발을 게을리하지 않을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견고함과 신뢰성이 이미 현장에서 검증된 에리언의 스카이레인저(SkyRanger) UAS는 크기가 배낭에 넣어 이동할 수 있을 정도로 작고, 사용법이 간편하다. 또한 고지대, 강풍, 눈, 비 등의 궂은 날씨나 환경에서도 우수한 능력을 발휘한다. 가장 최근에 발표한 스카이레인저 신제품군은 소형 UAS의 성능과 신뢰성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최종사용자와 제3자 개발자들은 스카이레인저의 모듈식 개방형 아키텍처를 활용해 스카이레인저 플랫폼 상에서 통합 페이로드 및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 탑재나 자율 작전 등의 솔루션 개발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데이브 크로에치(Dave Kroetsch) 에리언 공동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는 “성장을 지향하는 대형 기술 기업 플리어 시스템에서 새로운 터전을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에리언은 드론 기술 및 시장의 발전에 발맞춰 하나의 부품이 아닌 UAS 솔루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방향을 맞춰 사업을 전개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는 솔루션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길이 플리어 시스템을 통해 열렸다”고 덧붙였다.

에리언은 플리어 시스템의 정부방위사업부(Government and Defense Business) 무인시스템및통합솔루션(Unmanned Systems and Integrated Solutions) 부서에 편입된다. 에리언 인수와 그에 따른 제품 개발 투자로 인해 플리어 시스템의 2019년 순익이 0.02달러 감소하겠지만, 2019년 이후 증가세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된다. 플리어 시스템은 동부표준시로 2월 13일 오전 9시에 2018년 4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에리언 인수에 대해 논할 예정이다.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개요

1978년에 설립되고 미국 오레곤주 윌슨빌에 본사를 둔 플리어 시스템은 감지 및 인식 능력을 향상시키고 생명 구조를 지원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환경을 보호하는 세계 선도적 센서 시스템 업체이다. 약 3700명의 직원을 보유한 플리어 시스템의 비전은 열화상 및 관련 기술을 활용해 보안 및 감시, 환경조건 모니터링, 실외 레크리에이션, 머신 비전, 내비게이션 및 첨단 위험 감지를 위한 혁신적이고 지능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세계인의 제6감(Sixth Sense)’로 거듭나는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flir.com) 참조 및 트위터에서 @flir 팔로우.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의 규정 범위 안에서 작성한 미래예측 진술이 내포돼 있다. 미래예측 진술에는 ‘예상하다’, ‘추정하다’, ‘기대하다’, ‘~할 의향이 있다’, ‘믿는다’ 및 그와 유사한 어휘 및 표현이 담겨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진술의 기저를 이루는 추정이 포함돼 있을 수 있다. 이러한 진술은 부분적으로 부정확할 가능성이 있는 경영진의 추정에 따른 현재의 기대치, 추정치 및 예상치를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 성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예측하기 어려운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 따라서 실제의 결과와 실적은 아래와 같은 다수의 요인으로 인해 이 미래예측 진술에서 표명하거나 전망한 것과 실제로 다를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작성된 날짜 현재를 기준으로 언급한 것으로 플리어는 이 보도자료 발표일 이후의 사건이나 상황 또는 유선 서비스나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들로 인해 이 문서에 일어날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이 미래예측진술의 어느 부분이라도 업데이트 할 그 어떤 책임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280053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l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
미디어 문의
팀 맥다우드(Tim McDowd)
+1 503-498-3146
tim.mcdowd@flir.com
투자 문의
제이 젠츠코우(Jay Gentzkow)
+1 503-498-3809
Jay.Gentzkow@fl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