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온피도와 파트너십 체결… 금융기관 대상 디지털 신원검증 및 고객 온보딩 간소화

뉴스 제공
IDEMIA
2019-01-30 11:40
쿠르버부아,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증강신원확인(Augmented Identity) 업계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아이데미아(IDEMIA)가 신원확인 분야의 글로벌 리더 온피도(ONFIDO)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발표했다.

금융기관용 디지털 신원확인 및 고객 온보딩(Onboarding)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금융기관은 돈 세탁 및 신분 위조 등의 서비스 악용을 막기 위해 엄격하게 고객의 신원을 확인하고 규정을 준수한다.

생체인증 및 ID 문서발행 업계의 글로벌 리더인 아이데미아는 회사의 증강 신원확인 허브(Augmented Identity Hub)를 강화화기 위해 온피도와 힘을 합쳤다.

온피도는 인공지능, 안면인식 생체인증, 머신러닝 등 첨단 기술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기업이다.

양사의 합작 솔루션은 고객들에게 편리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금융기관들은 신규 고객 유치 및 운영 효율성 개선을 꾀할 수 있다. 본 솔루션은 신분증명서와 셀피(selfie)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사용자의 신원 확인 절차를 간소화한다.

탄탄한 글로벌 검증 능력과 다양한 현지 파트너십을 확보한 아이데미아의 증강 신원확인 허브는 원격·자체 등록이 가능하며 증거 검증, 사용자 검증, 반(反)위조 확인 절차를 통해 높은 신뢰성을 부여한다. 따라서 돈 세탁 용의자나 정치적 노출 인물(Politically Exposed Person) 관리가 용이하다.

피에르 배리얼(Pierre Barrial) 아이데미아 수석부사장은 “원격 신원 확인과 관련해 금융기관 고객들의 니즈와 요구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온피도와 손을 맞잡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온피도는 전 세계 금융시장에 선보인 아이데이마의 솔루션들을 완벽하게 보완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금융기관들이 선택한 파트너로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관련해 보안과 신뢰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아이데미아의 입지를 강화하는데 온피도는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후사인 카사이(Husayn Kassai) 온피도 공동창업자 겸 최고경영자는 “아이데이마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무척 기쁘다”며 “온피도가 보유한 신원 검증 및 안면 생체인증 역량은 아이데미아가 구축한 탄탄한 금융서비스 내 입지와 기술력에 더해져 양사의 미래와 고객들에게 의심의 여지가 없는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IDEMIA)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투표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연간 수익이 30억달러 가까이 되는 아이데미아는 전세계에서 1만3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피도(Onfido) 개요

온피도는 세계적인 신원확인업체이다. 위조 ID로부터 진짜를 가려 내고 이를 안면생체인식과 비교하는 인공지능을 개발한다. 이것이 온피도가 기업들이 더 많은 고객에게 더 안전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방법이다. 온피도의 기술은 더 많은 사용자를 플랫폼으로 끌어들여 온보딩 및 그 이후의 사기 위험을 감소시킨다. 기계학습의 글로벌 리더로 인정받은 온피도는 세일즈포스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원을 받고 있다.

회사는 6개국에 250명의 과학기술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6000만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온피도는 비츠맵(Bitstamp), 레볼루트(Revolut) 및 올스테이트(AllState)를 포함한 1500여 고객들을 위한 검증을 수행한다.

www.onfido.com
www.facebook.com/onfido
www.twitter.com/onfido

자세한 언론 정보 또는 문의는 이메일(press@onfido.com)로 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290054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한나 세바(Hanna Sebbah)
idemia@hav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