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이노베이션 시티, MWC19에 다시 등장… 인텔리전스 커넥티비티 선보일 예정

몰입형 전시공간이 5G, IoT, AI, 스마트 플랫폼 등을 결합할 경우 어떤 미래가 탄생할 수 있을지를 생생하게 보여줘

구글, 화웨이, KT, 시에라 와이어리스, 투르크셀/라이프셀 디지털 등이 다양한 인터랙티브 경험 선사

뉴스 제공
GSMA
2019-02-07 11:35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GSMA의 이노베이션 시티가 MWC19에 다시 등장하여 모바일 커넥티비티가 사회에 어떤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기업과 일반 사용자 모두에게 어떻게 보다 나은 미래를 가져다 줄 것인지를 방문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올해로 다섯 번째 행사인 이 몰입형 전시공간은 작년에 3만명에 달하는 방문객들을 불러모았으며 이번에는 5G 네트워크, IoT, AI, 스마트 플랫폼 등을 결합시킨 ‘인텔리전트 커넥티비티’가 주된 테마가 될 예정이다. 올해 행사에는 40개가 넘는 기업들이 벌이는 100개가 넘는 인터랙티브 시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신기술이 엔터테인먼트, 제조업, 운송, 공공서비스, 환경 부문에 걸쳐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를 방문객들이 직접 실감하도록 하고 있다.

GSMA의 CEO 존 호프만(John Hoffman)은 “초고속 5G 네트워크와 IoT, AI를 결합시킴으로써 고효율 교통시스템에서 스마트 농업, 클라우드 게이밍 등에 이르기까지 이노베이션을 유발하고 우리 삶을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며 “GSMA의 이노베이션 시티는 이들 기술 분야에서 진행 중인 이노베이션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하고 모바일 커넥티비티가 우리의 삶과 미래를 어떻게 변화시킬지를 보여주는 몰입형, 인터랙티브 전시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피라 그란 비아 전시장 컨퍼런스 빌리지 바로 옆 4번 홀에 위치한 이노베이션 시티는 구글(Google), 화웨이(Huawei), KT, 시에라 와이어리스(Sierra Wireless), 투르크셀/라이프셀 디지털(Turkcell/Lifecell Digital) 등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기업들에 의해 후원을 받았다. 이에 더해 퓨처네트워크(Future Networks), 아이덴티티(Identity), 경제발전을 위한 IoT 및 모바일(Internet of Things and Mobile for Development) 등 GSMA의 주요 프로그램 및 이니셔티브도 지원을 제공했다. 이노베이션 시티는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관련한 GSMA의 일부 지원 사례에 대한 전시도 하고 있다.

다양한 유형의 경험을 제공

이노베이션 시티는 다음과 같은 인터랙티브 제품 및 서비스 시연을 보여줄 예정이다.

구글(GOOGLE)

구글과 GSMA에 더해 글로벌 통신사업자들은 사용자들에게 어떻게 보다 나은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를 시연할 예정이다.

· 국제적 브랜드 업체들과 메시징 파트너들은 소비자들이 기업과 어떻게 보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하는지를 포함하여 최신 RCS 캠페인과 그 결과를 공유
· 통신사업자들은 RCS를 통해 자사 고객들과 어떻게 의사소통 하는지를 시연
· 메시징 앱 관련 최신 하이라이트 및 추후 출시 예정인 서비스 예고

화웨이(HUAWEI)

화웨이는 와이어리스 X 랩(Wireless X Labs)과 기타 버티컬 파트너 사업자들과 공동으로 개발해낸 모바일 앱을 시연할 예정이다. 그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다.

· 몰입형 클라우드 VR 게이밍 경험
· 5G 기반 팩토리 로봇을 선보이고 로봇이 출연하는 루빅스 큐브 맞추기 경연대회 개최
· 헬멧이나 고글 없이 시청하는 3D TV 경험
· 4K 클라우드 게이밍을 통해 스마트폰을 파워풀한 포켓용 게임 콘솔로 활용하기

KT

한국의 텔레콤 서비스 회사인 KT는 다음과 같은 5G 네트워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 차세대 재난 및 안전관리 플랫폼인 5G SKYSHIP 플랫폼
· 한국 내 자율주행차 시험 및 연구 중심도시인 K 시티에서의 자율주행차 시승
· 병원 전용의 AI 로봇 시연

시에라 와이어리스(SIERRA WIRELESS)

세계적인 IoT 관련 디바이스-클라우드 통합 솔루션 제공회사인 시에라 와이어리스는 IoT가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보다 나은 커넥티드 미래를 가져다 줄 것인지를 다음의 전시를 통해 경험할 수 있게 한다.

· 기업들이 비즈니스 자산 관리를 어떻게 데이터 기반 방식으로 전환시킬 수 있을지를 보여준다. 클라우드 에지에서 비즈니스 자산에 대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추출, 가공, 의사결정을 내림으로써 어떻게 거의 실시간에 가까운 사업 내역 비지빌리티가 확보될 수 있는지도 보여준다.
· 고급 스타일을 자랑하는 개인안전 스마트 링은 모바일 전화를 하지 않고도 버튼을 누름으로써 사람들이 도움을 청할 수 있게 한다.
· IoT 보안, 5G, LPWA 기술, 공공안전, IoT 개발자들을 위한 오픈소스 기술 분야의 전문가들이 출연하는 프레젠테이션 극장

투르크셀/라이프셀 디지털(TURKCELL/ LIFECELL DIGITAL)

· NB-IoT 및 5G 네트워크를 통해 터키/그리스 국경지대에서 자율주행 컨트롤과 트럭 연계운행(truck platooning)을 실행하고 이를 통해 경로 최적화 및 운전 효율화를 어떻게 이끌어내고 있는지를 알아볼 수 있다.
· 커넥티비티에서 데이터 애널리틱스 기반 예측시스템에 이르는 다양한 유형의 디지털 운영 능력이 어떻게 공영 병원의 운영을 혁신적으로 바꾸고 공공의료시스템 효율향상에의 걸림돌을 제거하는지를 실제 경험할 수 있다.
· 커넥티드 드론이 비상시에 어떻게 수색구조 활동을 진행하는지를 목도할 수 있다.

GSMA 업계 프로그램

GSMA는 업계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다음과 같은 전시회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휴머노이드 로봇 ‘소피아’는 초고속 5G 네트워크와 AI가 결합될 경우 인텔리전스 로보틱스가 현실로 다가올 것임을 직접 설명한다.
· 투명 스마트 파이프라인 안에서 압력을 가중시키는데 인텔리전트 노젓기 기계를 사용하여 발전을 시킬 수 있고 모바일 IoT 센서로 상수도원 모니터 관리를 함으로써 보다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드는데 일조할 수 있다.
· 산업용 IoT : 제조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고 블록체인이 보다 안전한 데이터 전송을 가능케 할 수 있다.
· 오렌지의 LTE-M 네트워크가 온도·습도 등 벌집의 환경을 모니터 하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 5G 네트워크를 통해 로봇이 비디오 전화를 걸고 뉴스나 일기예보 등 정보를 수집하는 AI 서비스 과정도 목격할 수 있다.
· 5G 네트워크에 더해 합성현실 기술, 클라우드 컴퓨팅 등으로 게이밍 경험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도 경험할 수 있다.
· 도이치텔레콤의 모바일에지X(MobileEdgeX) VR 플랫폼을 통해 미래의 자동차 쇼룸을 미리 경험할 수도 있다.
· 모바일 커넥트(Mobile Connect)와 사용자 자신의 모바일 전화기를 통해 렌터카를 빌릴 때 소비자 데이터를 어떻게 보호할 수 있는지도 직접 경험이 가능하다.
· 모바일 커넥트로 은행 계좌를 개설할 때 자신의 신분을 단 몇 초 만에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지도 볼 수 있다.
· 온라인 쇼핑을 할 때 VR 경험 속에서 RCS 챗봇을 통해 모바일 커넥트로 어떻게 안전하게 신분 확인을 거칠 수 있는지도 직접 경험이 가능하다.
· 텔레포니카와 맥라렌 기술로 고속전철 구간 전체를 통해 5G 서비스를 연결할 경우 커넥티비티가 얼마만큼 향상되는지에 대해서도 경험할 수 있다.
· 통신사업자, 애그리게이터, 소비자 브랜드 등이 챗봇과 AI를 통해 소비자와 직접 연결하는데 RCS 메시징 서비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세계 최대의 브랜드에서 실제 사용하는 솔루션에 대한 데모를 통해 경험이 가능하다.
· 시골 마을에 발을 들여놓고 커넥티비티와 디지털 기술이 개발도상국의 낙후지역 주민들의 삶을 얼마나 뒤바꿔놓는지를 직접 배울 수 있다.
· 모바일이 모든 사람들을 연결시키고 보다 나은 미래를 선사함으로써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7가지 모두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직접 볼 수 있다. #CaseForChange를 직접 경험하고 빅데이터가 사회적으로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지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피라 그란 비아 전시장 4번 홀에 위치한 이노베이션 시티 방문

GSMA 이노베이션 시티는 피라 그란 비아 전시장 4번 홀 4A30 스탠드 4A5 및 4A15에 위치해 있으며 2월 25일 월요일부터 2월 27일 수요일까지는 MWC 정상 전시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열리며 2월 28일 목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린다. GSMA 회원에 한해서 매일 오후 4시부터 멤버 라운지에서 열리는 네트워킹 및 칵테일 파티에 입장이 가능하다. GSMA 이노베이션 시티는 모든 종류의 패스를 소지한 방문객들에게 개방되어 있다.

MWC19 방문자 등록

MWC19 바르셀로나 행사 등록은 벌써 시작되었으며, 방문객들은 www.mwcbarcelona.com/attend/register/를 방문하여 패스 유형을 비교하고 자신들의 MWC19 경험을 필요에 맞게 얼마든지 변형시킬 수 있다. 전시사 및 스폰서 관련 정보를 포함한 MWC19 바르셀로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mwcbarcelona.com을 방문. MWC19에 대한 최신 정보를 입수하려면 트위터 @GSMAEvents에서 #MWC19 핸들을 통하거나 링크드인의 MWC 페이지 www.linkedin.com/showcase/mwcbarcelona/, 페이스북의 www.facebook.com/mobileworldcongress/ 등을 방문하도록 한다. 그밖에 다른 GSMA 뉴스 및 활동내역을 입수하려면 트위터의 @GSMA 핸들을 사용.

MWC19 바르셀로나 참여

MWC19 바르셀로나에 참가, 전시 또는 후원하는 데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mwcbarcelona.com 참조. MWC19바르셀로나의 진전 사항과 최신 정보는 #MWC19를 사용하여 트위터(@GSMAEvents)를 팔로우하거나 링크드인 MWC 페이지(www.linkedin.com/company/gsma-mobile-world-congress) 또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mobileworldcongress/)을 팔로우하여 확인할 수 있다.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750여개의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35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또 GSMA는 업계를 선도하는 MWC행사를 바르셀로나, 로스앤젤레스 및 상하이에서 매년 주최하는 한편 지역 컨퍼런스의 모바일 360 시리즈(Mobile 360 Series)를 개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0500511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GSMA 홍보대행
보우바스(Beau Bass)
+44 79 7662 4962
beau.bass@webershandwick.com

다니엘 안친(Daniel Ancin) / 글로리아 알미랄(Gloria Almirall)
+34 93 236 09 00
Dancin@webershandwick.com

GSMA 언론 홍보실
pressoffice@gs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