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플레어, 2018년 4분기 글로벌 입지 강화… 데이터 센터 및 사무소 신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건 육박

뉴스 제공
Cloudflare, Inc. 뉴욕증권거래소 NET
2019-02-08 16:0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터넷 성능 및 보안 전문회사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가 2018년 4분기에 달성한 실적을 발표했다. 클라우드플레어는 2018년 마지막 3개월 동안 10개 데이터 센터를 신설하고, 첫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으며, 독일 뮌헨에 새로운 사무소를 오픈하는 등 글로벌 입지 강화에 매진했다.

매튜 프린스(Matthew Prince) 클라우드플레어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클라우드플레어는 2018년에 네트워크를 크게 확장하고 첫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한편 새로운 유럽 사무소를 개설했다”며 “4분기에 이룩한 회사의 성장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네트워크 확장과 새로운 사무소 개설을 통해 글로벌 사용자는 물론 유럽 사용자들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데이터 센터 신설을 통해 클라우드플레어의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Points of Presence)은 165개로 늘어났다. 2018년 미국, 바레인, 러시아, 베트남, 파키스탄, 프랑스(프랑스령 리유니온)에서 총 46개 도시를 새로이 추가했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첫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1.1.1.1 앱(1.1.1.1 app)’도 발표했다. 2018년 3월에는 ‘1.1.1.1 DNS’를 출시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빠르고 안전한 인터넷 검색 경험을 선사했다. 1.1.1.1 앱은 iOS 및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바탕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더욱 빠른 토글(toggle) 1.1.1.1 온오프 기능과 더불어 암호화된 검색 경험을 제공한다. 2018년 11월 출시된 1.1.1.1 앱은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만건에 육박한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어씨니언 프로젝트(Athenian Project) 1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 버전도 공개했다. 어씨니언은 취약한 선거 웹사이트에 클라우드플레어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젝트로서 민주주의의 신뢰 회복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클라우드플레어는 2018년 12월 가트너(Gartner)가 발표한 ‘2018 클라우드 웹 애플리케이션 파이어월의 핵심 역량(2018 Gartner Critical Capabilities for Cloud Web Application Firewalls(WAFs))[1] 보고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클라우드플레어는 세계 전역으로 네트워크를 꾸준히 확장하고 있으며, 현재 네트워크 용량은 20Tbps로 늘었다.

클라우드플레어의 직원 수는 2017년 539명에서 2018년 말 865명으로 늘었다. 세계 전역 사무소에서 엔지니어링, 세일즈, 마케팅, 업무지원 직원을 꾸준히 늘린 결과이다.

클라우드플레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자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클라우드플레어 네트워크 맵

· 클라우드플레어 블로그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 개요

클라우드플레어(www.cloudflare.com / @cloudflare)는 더 나은 인터넷을 구축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현재 당사는 전체 인터넷 리퀘스트의 10%에 가까운 10조건 이상의 리퀘스트를 달마다 처리하는 세계적 수준의 네트워크를 구동 중이다. 클라우드플레어는 하드웨어 추가나 설치, 코드 변경 없이 모든 온라인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가속화한다. 클라우드플레어가 구동하는 인터넷 자산은 모두 자사의 지능형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웹트래픽이 라우팅되고 있다. 이 지능형 글로벌 네트워크는 신규 사이트가 추가될 때마다 능력이 더욱 증대된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으로부터 선구적 기술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월스트리트저널로부터 2년 연속으로 최고 혁신 기업(네트워크 및 인터넷 기술 분야)으로 지정되었으며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의 세계 50대 혁신 기업 명단에도 이름을 올렸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클라우드플레어는 텍사스주 오스틴, 일리노이주 샴페인, 뉴욕, 워싱턴 DC, 런던, 뮌헨, 싱가포르에서 지사를 운영 중이다.

[1] 가트너는 연구보고서에 게재된 특정 업체·제품·서비스를 지지하지 않으며, 사용자들이 특정 업체의 기술을 사용하도록 추천하지 않는다. 가트너의 연구보고서는 가트너 산하 연구 조직의 의견으로 구성되며 이를 사실의 진술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가트너는 특정한 목적의 상업성이나 적합성을 포함한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보장을 일체 제공하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070058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loudflar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 Inc.)
다니엘라 발루루팔리(Daniella Vallurupalli)
press@cloudfla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