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뮨, 오승욱 박사 최고 과학 책임자로 영입

뉴스 제공
엠디뮨
2019-02-12 09:00
서울--(뉴스와이어)--바이오드론 플랫폼 기업 (주)엠디뮨은 지난 20여년 간 미국 유수의 기관에서 연구경력을 쌓아 온 오승욱 박사를 신규 프로젝트 발굴 및 해외 전략적 제휴를 담당할 상근 최고 과학 책임자(Chief Scientific Officer)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대학교 화학과와 의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메사추세스 주립의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오승욱 박사는 마이크로소프트 공동 창업자 폴 앨런이 설립한 앨런 인스티튜트에서 포유류의 신경계 네트워크 구조를 사상 최초로 규명한 연구를 총괄, 네이처 표지 논문에 발표하는 등 세계적 연구 업적을 보유한 전문가이다.

엠디뮨의 배신규 대표는 “오승욱 박사는 유전자치료 등에 활용되는 아데노부속바이러스 등 약물 전달체 분야 및 뇌질환 분야를 중심으로 한 각종 질병 메커니즘 연구에 정통한 전문가로서 엠디뮨 기술의 적용 분야를 확장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엠디뮨은 특정 세포에 대한 지향성을 가진 세포 유래 베지클을 대량으로 생산하는 ‘바이오드론’ 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및 알츠하이머와 같은 퇴행성 질환 치료제 및 약물 전달체를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벤처 기업이다.

엠디뮨 개요

엠디뮨은 세포로부터 나노크기의 베지클을 대량으로 생산하는 원천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벤처기업이다. 세포에서 생산한 나노베지클은 세포 자체의 특성을 활용함으로써 부작용이 현격히 줄이는 반면 약물 전달의 표적 효과 및 침투 능력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나노베지클은 다양한 질환에 적용이 가능한 플랫폼 물질로 엠디뮨은 알츠하이머 등 각종 퇴행성 질환 및 항암제 등 난치 질환 치료를 위해 나노베지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dimune.com

연락처

엠디뮨
경영지원팀
박서아 팀장
02-2655-2636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