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런트, 첫 범용 차량 네트워크 테스트 플랫폼 출시… 네트워크 적합성 및 성능 테스트를 한 기기에서 수행

차량용 이더넷과 전통 차량 내부 네트워크 검증을 간소화한 새로운 플랫폼

2019-02-14 11:55
뮌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커넥티드 자동차를 비롯한 차량용 이더넷 테스트 솔루션 제공업체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즈(Spirent Communications plc)(런던증권거래소:SPT)가 차량 내부 네트워크의 멀티버스(Multibus) 기술을 검증할 수 있는 첫 범용 테스트 플랫폼 ‘스파이런트 오토모티브 콤TT(Spirent Automotive ComTT)’를 출시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자동차 OEM 업계가 차량용 이더넷 네트워크를 채택하고 있다. 따라서 CAN(Controller Area Network), CAN FD(CAN with Flexible Data-Rate),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등의 전통적 기술들이 오랫동안 꾸준히 사용될 전망이다. 스파이런트가 개발한 새로운 범용 플랫폼은 전통적 차량 내부 네트워크는 물론 차량용 이더넷의 적합성 및 성능 테스트를 엄격하게 수행하기 때문에 다양한 기술의 조합으로 인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차량용 이더넷 검증은 새롭고 복잡한 여러 방법론을 필요로 한다. 응용 계층의 기능성 및 적합성을 검증하려면 오픈(OPEN) TC8/11, 아브뉴(Avnu) AVB, RFC2544/2889 등 네트워크 계층과 연관된 테스트 기준을 거쳐야 한다. 더욱이 차량용 이더넷과 전통 네트워크 간의 ‘게이트웨이 테스트’는 여전히 넘어야 할 산이 많다.

현재 엔지니어들은 ECU(Electronic Control Units)와 게이트웨이를 완전 검증하기 위해 두 가지 다른 테스트 플랫폼을 이용한다. 전통 버스 기술 테스트 플랫폼과 이더넷 네트워크 테스트 플랫폼이다. 스파이런트의 오토모티브 콤TT는 두 테스트 방법론을 하나로 결합해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다양한 테스트 시스템을 지원하는 첫 플랫폼이다.

토마스 슐츠(Thomas Schulze) 스파이런트 자동차사업부 마케팅 및 사업개발 이사는 “스파이런트의 오토모티브 콤TT는 범용 스위치-네트워크 테스트 접근법을 바탕으로 데이터 로깅 및 분석, ECU 시뮬레이션 및 사이버 보안 테스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소요 비용을 줄이는 한편 테스트 주기와 제품 출시 속도를 가속화한다”며 “서로 다른 설계 및 검증 단계에서 디바이스의 검증을 간소화해 결과적으로 인증 획득 과정의 용의성을 높인 오토모티브 콤TT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사인 자동차 제조업체들과의 면밀한 협력 덕분이다”고 말했다.

스파이런트 오토모티브 콤T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spirent.com/products/Automotive-ComT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파이런트(Spirent) 개요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즈(Spirent Communications plc)(런던증권거래소: SPT)는 차세대 통신기기 및 네트워크를 위한 테스트, 측정, 보장,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회사는 고속 이더넷, 포지셔닝, 모바일 네트워크 인프라 시장을 대상으로 제품,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며 서비스 보장, 사이버보안, 5G 분야로도 초점을 계속 넓히고 있다. 스파이런트는 완전 자동화된 테스팅 및 자율 서비스 보장 솔루션으로 옮겨가는 과정에서 커넥티드 기기, 장비, 어플리케이션을 실험실에서 실제 현장으로 직접 적용하는 시간을 단축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pirent.com), 링크드인, 트위터 및 페이스북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230055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piren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미주
BLB 커뮤니케이션즈(BLB Communications)
브라이언 봄리(Brian Baumley)
+1-609-759-0252
brianb@blbcomm.com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즈(Spirent Communications plc)
아시아태평양
자넷 펭(Janet Peng)
+86 (10) 823 30055 (x160)
janet.peng@spirent.com
유럽
마크 프라이스(Mark Price)
+44-7725-724834
mark.price@spire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