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브론, GS칼텍스와 새로운 가스 공급 계약 맺어

2019-02-15 11:25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15일 -- 셰브론(Chevron Corp)의 100% 자회사인 셰브론U.S.A.(Chevron U.S.A. Inc.)가 자사의 글로벌 재고 포트폴리오로부터 한국에 액화천연가스(LNG)를 공급한다는 매매계약을 GS칼텍스와 맺었다.

셰브론과 GS에너지 간의 합작법인인 GS칼텍스는 이와 관련하여 장기계약을 맺고 LNG를 2019년 10월부터 공급받기로 했다.

셰브론의 글로벌 가스 담당 사장인 휴 코넷(Hugh Connett)은 이번 계약이 셰브론과 GS칼텍스 간의 장기적인 관계가 얼마나 확고한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GS칼텍스와의 파트너십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기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는 한국에 LNG를 공급함으로써 그러한 관계를 한층 더 강화시킬 수 있게 된데 대해 반갑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셰브론은 지난 2009년에 GS칼텍스와 맺은 기존의 LNG 매매계약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셰브론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수직통합 에너지 회사이다. 전세계에 걸친 자회사 네트워크를 통해 셰브론은 에너지 분야 모든 사업유형에 참여하고 있다. 셰브론은 원유 및 천연가스 탐사에서 생산, 수송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연료 및 윤활유의 정유, 판매, 유통, 석유화학제품 및 첨가제의 제조 및 판매, 발전, 기업운영 상의 모든 과정에 걸쳐 비즈니스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각종 기술의 개발 및 운영 등 광범위한 분야에 걸쳐 관여하고 있다. 셰브론은 캘리포니아 산라몬에 본사를 두고 있다. 셰브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chevron.com 참조.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따른 ‘세이프하버(Safe Harbor)’ 규정에 근거한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경고문

이 보도자료에는 석유, 화학, 기타 에너지 관련 산업분야에 대한 회사 경영진의 현재 기대 및 추정, 예측에 근거한 셰브론의 사업 운영과 관련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보통 “예상한다” “기대한다” “그러려고 한다” “계획한다” “목표로 한다” “예측한다” “추정한다” “그렇게 믿는다” “노력할 것이다” “예정되어 있다” “추측한다” “그럴지도 모른다” “그럴 수도 있다” “그래야 한다” “그러려고 예산을 배정했다” “전망한다”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다” “제대로 진행되고 있다” 등이나 이와 유사한 표현이 들어간 경우 미래예측진술이라고 간주된다. 그 성격 상 미래예측진술은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이 발표에서 그러한 미래예측진술의 문맥에서 언급되는 요인은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 또는 암시되는 상황과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담고 있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 실적에 대한 보장을 하지 않으며 회사가 통제할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나 있고 예측하기도 매우 힘든 일정한 리스크 및 불확실성 등 요인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그러므로 실제 결과는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된 것과는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이 글을 읽는 독자는 보도자료 발행 시점에서만 유효한 미래예측진술을 너무 신뢰해서는 안 된다. 법적으로 의무화되지 않은 경우 셰브론은 새로운 정보를 입수했거나 미래 상황 변화에 따라 이들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 해야 할 일체의 의무를 갖고 있지 않다.

실제 결과가 이러한 미래예측진술과 크게 달라질 수 있도록 하는 주된 요인들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원유 및 천연가스 가격의 변화, 정유, 마케팅, 화학제품 마진의 변화, 회사가 비용 및 지출 절감 노력을 실행할 수 있을지 여부, 경쟁사 및 규제당국의 움직임, 탐사 비용지출의 시기, 원유 추출의 시기, 대체 에너지 및 기타 대체제품의 경쟁력, 기술적 발전속도, 일정한 지분을 소유한 계열회사의 운영실적 및 재무실적, 회사의 합작법인 파트너가 사업에 투자 또는 개발사업을 진행하는데 진척이 늦어지거나 거부하는 경우, 기존 또는 장래의 원유 및 천연가스 개발프로젝트로부터 생산을 하지 못하는 경우, 계획이 되어 있는 프로젝트에 대한 개발, 건설, 조업개시가 지연되는 경우, 전쟁, 사고, 정치적 상황, 내정불안, 악천후, 사이버 위협, 테러, 기타 천재지변이나 인재에 따른 회사의 비즈니스, 생산, 제조설비, 공급/유통 네트워크에의 장애 또는 중단이 발생하는 경우, 석유수출국기구(OPEC)에 의해 원유 생산 쿼타가 제한 받는 경우, 기존 또는 장래의 환경규제 및 소송으로 인해 시정조치를 취해야 하는 경우, 기존 또는 장래의 환경규제, 법률, 소송 등으로 인해 상당한 정도의 투자 또는 제품 변경을 가해야 하는 경우, 현재 진행 중이거나 장래에 발생 가능한 소송으로 인해 발생하는 법적 책임, 장래 자산을 매입 또는 매각하는 경우 및 자산 매각 또는 대손 처리를 하는 경우 이익 및 손실, 정부가 부과한 특정 자산에 대한 매각, 투자철회, 자본재편, 업계별 세금부과, 재정적 조건의 변경, 회사의 사업범위에 대한 제한 등의 경우, 미 달러화 대비 외국통화 환율 변동, 회계규정표준제정 기관들의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원칙에 따른 회계규정의 변화에 따른 영향, 10-K 양식에 따른 회사의 2014년 연례보고서 22~24페이지 상의 ‘리스크 요인’에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요인들 등. 이에 더해 이러한 결과는 일반적인 국내외 경제·정치적 상황에 따라서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되지 않은 다른 예측 불허의 알려져 있지 않은 요인들도 미래예측진술에 중요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1300592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hevr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셰브론 코퍼레이션(Chevron Corporation)
캠 밴 아스트(Cam Van Ast) 퍼스
+61 8 9216 446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