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티코리아, TV조선·스포츠서울과 중국 미디어 플랫폼 아이치이에 공급 계약 완료

아이돌 출근길·예능·드라마 메이킹 등 비하인드 영상 공급 체결

뉴스 제공
플레이티코리아
2019-02-19 17:35
서울--(뉴스와이어)--㈜플레이티코리아는 ㈜조선방송(TV조선, 대표 김민배, 방정오, 방상훈), 스포츠서울(대표 유지환)과 중국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IQIYI)에 영상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TV 조선의 경우에는 ‘연예의 맛’, ‘아내의 맛’ 등의 예능 프로그램의 본방 숏컷 클립(Short-cut clip) 및 메이킹 필름, 드라마 등을 송출할 예정이며 스포츠서울은 연예계 소식 및 ‘아이돌 출근길’, ‘영화제작 발표회’, ‘스타 인터뷰’, ‘공연 현장’ 등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급할 예정이다.

플레이티코리아는 중국의 2017년 기준 6억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유료 구독자만 1억명을 확보하고 있는 아이치이 동영상 플랫폼을 비롯해 텐센트비디오, 요오쿠(Youku) 등 중국 3대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에 한국 드라마 및 예능, 공연의 뒷모습을 담은 비하인드 컷 및 메이킹 필름, 숏컷 클립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인도의 드라마 등 다양한 작품을 중국에 공급하는 부분도 준비 중이다.

특히 중국 아이치이(IQIYI)는 세계 3대 동영상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 공시된 2018년 2분기 총수입은 62억위안(한화 9920억)로 2017년 2분기 총수입보다 51% 증가한 수익을 기록하고 있는 공룡 플랫폼이다.

그 간 한국 스타와 한국 대중문화 콘텐츠는 그간 양국의 문제들로 주춤해 제대로 소개할 수 있는 채널이 부족했으나 중국 아이치이에 플레이티 채널이 2018년 9월부터 신설되면서 한국 방송을 제대로 소개할 수 있게 되었다.

웹사이트: https://playt.co.kr/

연락처

플레이티코리아
홍보팀
최명진
010-3308-946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플레이티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