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bleVerify, 디지털 동영상 기술 기업 Zentrick 인수

전체 동영상 광고 전달 과정에서 약 30%의 비중 차지하는 브레이키지 문제 해결 기대

뉴스 제공
DoubleVerify
2019-02-21 09:58
뉴욕--(뉴스와이어)--마케팅 측정 소프트웨어와 분석 자료를 제공하는 독립 사업자인 DoubleVerify(DV)가 디지털 영상 기술 기업인 Zentrick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Zentrick는 온라인 동영상 광고가 원활하게 집행되고 또한 제대로 상영될 수 있도록 전 세계 대형 브랜드와 플랫폼, 퍼블리셔들을 대상으로 미들웨어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Zentrick의 엔지니어링 팀은 앞으로도 계속 벨기에 겐트 본사에서 근무하게 된다. DoubleVerify는 Zentrick 주식 전량을 전액 현금으로 인수했으며 인수 거래는 2019년 2월 19일 완료되었다.

전 세계 동영상 광고 지출액은 2018년 280억달러 규모로 급성장했지만 광고 전달량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생태계는 지나치게 분화되어 있는 실정이다. 광고 전달 체인 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형태의 기술적 브레이키지(breakage) 문제로 인해 퍼블리셔가 이미 판매된 동영상 광고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는 비율이 30% 이상 된다. 특히 모바일 앱과 커넥티드 TV의 핵심적 영역에서 이 같은 문제가 급증하고 있다. 전달 체인 브레이키지 문제는 다수의 플레이백 표준과 광고 동영상 로드 지연 현상이 서로 맞물리지 못하면서 발생한다.

◇Zentrick, 능률적으로 동영상 광고 전달하고 광고 효과 향상시켜

Zentrick 미들웨어는 로드 시간을 단축하고 동영상 광고 전달을 방해하는 다양한 형태의 지연 현상을 제거해 동영상 브레이키지 가능성을 50% 이상 줄여준다. 이처럼 광고 전달 기능이 향상됨으로써 광고주는 광고 효과를, 퍼블리셔는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Zentrick 소프트웨어는 또한 퍼블리셔가 브레이키지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이를 감지, 해결할 수 있게 한다.

◇Zentrick 미들웨어, 동영상 광고 생태계 전반에 걸쳐 혜택 제공

Zentrick 미들웨어는 각 미디어 플랫폼과 퍼블리셔를 위해 다양한 제3자 데이터 통합(측정, 어트리뷰션 및 오디언스 공급사) 지원에 따른 기술적 오버헤드(overhead)와 지연 문제를 제거한다. 제3자 서비스 사업자들은 원활한 플랫폼 활성화, 동영상 플레이백 데이터에 대한 동등한 액세스를 통해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는 이익을 얻게 된다.

웨인 개티넬라(Wayne Gattinella) DoubleVerify CEO는 “마케팅 성과의 새로운 표준을 확립함으로써 광고주들에게 디지털(광고) 투자에 대한 명확성과 신뢰성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 회사의 목표”라며 "광고 브레이키지를 제거하는 것은 온라인 광고 효과를 직접적으로 향상시키며, 더 나아가 생태계 전반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피에터 미스(Pieter Mees) Zentrick 공동 창립자는 “업계 최고 수준의 광고 검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DoubleVerify와 한가족이 된 것에 대해 전 직원들이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며 “산업 전반에 적용되는 DV 플랫폼을 Zentrick의 디지털 동영상 기술, 전문성과 결합함으로써 능률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효과를 추구하는 우리 회사의 노력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프레데릭 누스(Frederik Neus) Zentrick 공동 창립자는 “Zentrick의 동영상 광고 전달 건수는 2018년 기준 1500억건에 달한다”며 “이번에 DoubleVerify와 통합됨으로써 광고주와 퍼블리셔에 대한 서비스를 동시에 강화할 수 있도록 솔루션 범위를 확대하는 한편 생태계 전반에 걸쳐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DoubleVerify 개요

DoubleVerify는 독립 사업자로 세계적 브랜드와 미디어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디지털 미디어의 품질, 유효성을 판단하는 마케팅 측정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및 분석 자료를 제공한다. 당사는 미디어 투명성과 책임성을 보장함으로써 최대의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는 최고 수준의 노출횟수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 당사는 2008년 설립 이래 디지털 생태계에 최고 품질의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Fortune 500 기업에 속한 수백 개의 기업이 미디어 지출에 대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며 더 나은 업계 환경 구축에 이바지했다.

웹사이트: http://doubleverify.com

연락처

DoubleVerify
Crenshaw Communications
Chris Harihar
212.367.97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