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국민연금공단과 4대 보험 신고 업무혁신 나선다

‘4대 보험 신고 편의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QR코드 신고서로 업무 효율증대 및 전용선 연결로 보안성 강화

세무회계사무소 4대보험 신고대리업무 획기적 개선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9-02-22 13:06
서울--(뉴스와이어)--㈜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과 ‘4대 보험 신고 편의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더존비즈온 김용우 대표, 국민연금공단 김용국 연금이사 및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더존비즈온은 Smart A 프로그램 내에서 4대 보험 신고서를 국민연금공단에 직접 전송할 수 있는 QR코드 신고서 기능을 추가한다. 신고서에 생성되는 QR코드에는 4대 보험 신고 내용이 모두 포함돼 있기 때문에 기존 팩시밀리 신고시스템의 데이터 오인식 문제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연금공단에는 더존 Smart A에서 전송된 QR코드 신고서를 인식해 자동으로 접수, 처리 및 기존 4대 보험신고 시스템과 연계하는 환경을 구축하게 된다. QR코드 신고서로 제공되는 공단신고서는 국민연금공단의 사업장가입자 자격취득 신고서, 국민연금 가입자 내용변경정정 신고서 등 12종과 근로복지공단의 보수총액신고서, 근로내용확인신고서 등 4종이다.

특히 더존비즈온과 국민연금공단 간 암호화 된 VPN(가상사설망) 전용 회선을 연결하고 폐쇄적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해 4대 보험 신고업무 처리의 보안성과 안정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신고서 접수번호와 접수일시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신고 상황 조회기능과 접수가 완료되면 이를 문자로 알려주는 문자 알림 서비스 등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무회계사무소의 4대 보험 신고 업무 효율성이 대폭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존 Smart A의 QR코드 신고서를 통한 4대 보험 신고 업무가 활성화되도록 국민연금공단과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팀
박경택 부장
02-6233-0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