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편의성 극대화한 EMV 듀얼 인터페이스 결제 카드 개발… CNA 인증 획득

뉴스 제공
IDEMIA
2019-02-25 09:00
쿠르버부아,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증강신원확인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아이데미아(IDEMIA)가 어번 모빌리티(Urban Mobility) 솔루션을 발표했다. 27개 모빌리티 사업자들이 공유하는 일반 시스템과 리스본 상호운용성을 관리하는 7개 대중교통 운영사가 구성한 컨소시엄 Otlis 및 SIBS와 협력해 일궈낸 성과이다.

세계가 점점 커넥티드화하면서 전자 솔루션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듀얼 인터페이스 결제 카드가 일상생활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

아이데미아는 새로운 결제 카드 ‘코스모 플라이(Cosmo Fly)’를 개발했다. 코스모 플라이는 어번 모빌리티를 비롯한 여러 새로운 서비스를 접목했다. 따라서 카드 소비자들은 해당 은행의 교통 파트너로부터 직접 대중교통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결제 카드에 티켓을 저장하는 즉시 사용 가능하다. 하나의 카드로 결제 가능하기 때문에 통근자들에게 매우 편리한 솔루션이다.

커넥티드 EMV 게이트와 은행 행정 지원을 필요로 하는 개방 루프(open-loop) 시스템과 달리 코스모 플라이 카드는 표준 전자티켓과 똑같은 방식으로 작동한다. 특히 코스모 플라이 카드는 CNA 인증을 획득했기 때문에 기존 교통 네트워크와 완벽하게 호환한다. 승객들에게 더욱 빠르고 손쉬우며 간편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는 뜻이다.

올리비에 노라(Olivier Nora) 아이데미아 금융기관 제품 및 시스템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대중교통 운영사들은 듀얼 인터페이스 이전을 통해 재정적으로 큰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며 “아이데미아는 칼립소(Calypso) 기술과 호환하는 비접촉 교통 솔루션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필리프 바페로(Philippe Vappereau) CNA 회장은 “CNA는 사양을 준수하는 한편 칼립소 제품군의 상호운용성과 보안을 존중하도록 인증 정책을 펼친다”며 “CNA의 인증 제품군에 CNA 자바 애플릿을 이용한 교통 카드를 처음으로 추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칼립소 제품군의 다양성과 질을 높여준 아이데미아에 고마움을 전한다”고 밝혔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IDEMIA)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투표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연간 수익이 30억달러 가까이 되는 아이데미아는 전세계에서 1만3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참조 또는 트위터(@IDEMIAGroup) 팔로우.

칼립소 네트웍스 어소시에이션(CALYPSO NETWORKS ASSOCIATION, CNA) 개요

CNA는 비접촉 티켓팅 기술인 칼립소의 사양 및 인증을 관리하고 명시하며 촉진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이다. 칼립소는 전 세계 비접촉 교통 카드의 20%에 내장되어 있다. CNA 위원회는 프랑스 국영철도(SNCF-France), 일드프랑스 교통공사(RATP-Ile de France), 브뤼셀 광역교통(STIB), 베니스 교통회사(ACTV-Venice), 리스본 교통 컨소시엄(OTLIS-Lisbon), 스트라스부르 교통회사(CTS-Strasbourg), 벨기에 교통회사(Interparking-Belgium), 프랑스 경제이익단체(GIE CB-France), 이탈리아 토리노 교통회사(5T-Torino), 라트비아 리가 및 독일 콘스탄츠 지방정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곳 이상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20051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한나 세바(Hanna Sebbah)
idemia@hav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