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테르지올루 투르크셀 최고경영자, 2019 GSMA 어워드서 모바일 업계 공헌상 수상

뉴스 제공
GSMA
2019-02-26 15:45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이동통사업자협회(GSMA)가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9’에서 칸 테르지올루(Kaan Terzioğlu) 투르크셀(Turkcell) 최고경영자가 GSMA의 ‘2019 모바일 업계 공헌상(Outstanding Contribution to the Mobile Industry Award)’ 수상자로 선정되었다고 25일 발표했다.

모바일 업계 공헌상은 모바일 산업과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발전에 기여한 개인, 기업, 단체에 수여하는 상으로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GSMA는 특별 시상식을 열어 칸 최고경영자에게 공헌상을 전달했다.

스테판 리차드(Stéphane Richard) 오렌지그룹(Orange Group) 최고경영자 겸 회장이자 GSMA 의장은 “지난 2년간 투르크셀이 달성한 성장, 디지털 포메이션, 실적은 칸 최고경영자의 통찰력, 기량, 지식을 여실히 보여준다”며 “또한 칸 최고경영자는 기술이란 사치품이 아닌 ‘필수품’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망명자와 난민 수호에 앞장서 왔다”고 밝혔다. 이어 “날카롭고 영감 가득한 기업인 칸 최고경영자에게 공헌상을 수여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칸 CEO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감을 절대 회피하지 않았으며 투르크셀을 통해 그 선례를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칸 테르지올루는 유·무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디지털 서비스와 커넥티비티를 공급하는 투르크셀의 최고경영자이다. 2015년 4월 투르크셀의 지휘봉을 잡은 칸 최고경영자는 투르크셀을 음악, 인스턴트 메시지, 클라우드, 보안, TV 등을 망라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브랜드들과 협력하는 데이터 주도 기업으로 변모시켰다. 또한 투르크셀은 칸 최고경영자의 지휘 아래 터키에 체류하는 시리안 난민 140만 명을 지원하는 등 인도주의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칸 최고경영자는 GSMA 위원이며 GSMA 모바일발전재단위원회(GSMA Mobile for Development Foundation Board)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칸 최고경영자는 커뮤니케이션이 난민, 장애인 등 소외 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확고한 믿음을 갖고 있다. 투르크셀이 시리아 난민을 위해 출시한 헬로호프(Hello Hope) 앱과 시작장애인용 마이 드림 컴패니언(My Dream Companion) 앱은 소외 계층을 위한 앱으로서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다.

2019 글로벌 모바일(GLOMO) 어워드는 MWC 2019의 부대행사로 개최된다. GLOMO 어워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mwcbarcelona.com/conference-programmes/global-mobile-awards/)에서 확인할 수 있다.

MWC19 바르셀로나 참여

MWC19 바르셀로나에 참가, 전시 또는 후원하는 데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mwcbarcelona.com 참조. MWC19바르셀로나의 진전 사항과 최신 정보는 #MWC19를 사용하여 트위터(@GSMAEvents)를 팔로우 하거나 링크드인 MWC 페이지(www.linkedin.com/showcase/mwcbarcelona/) 또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mobileworldcongress/)을 팔로우 하여 확인할 수 있다.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750여개의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40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또 GSMA는 업계를 선도하는 MWC행사를 바르셀로나, 로스앤젤레스 및 상하이에서 매년 주최하는 한편 지역 컨퍼런스의 모바일 360 시리즈(Mobile 360 Series)를 개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40051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GSMA 홍보대행
보우 바스(Beau Bass)
+44 79 7662 4962
beau.bass@webershandwick.com
다니엘 안친(Daniel Ancin) / 글로리아 알미랄(Gloria Almirall)
+34 93 236 09 00
Dancin@webershandwick.com

GSMA 언론 홍보실
pressoffice@gs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