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FOS, MWC서 지능형 로봇 XR1 공개

SCA로 작동하는 세계 최초의 인간형 로봇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바일 업계 연례 박람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월 25~28일 개최됐다.

중국의 INNFOS 연구 개발 팀은 INNFOS SCA(스마트 기준 준수 구동장치)로 작동하는 지능형 서비스 로봇인 XR-1을 발표했다.

XR-1은 인사하기, 커피 서빙하기, 춤추기, 질문에 응답하기와 심지어 바느질 하기 등을 시연하여 많은 참가자와 미디어의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 로봇은 INNFOS가 개발한 기준 준수 구동장치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것은 사람과 긴밀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는 서비스 로봇을 개발하는데 한 걸음 크게 다가갔다는 것을 뜻한다.

SCA는 INNFOS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스마트 기준 준수 구동장치(Smart Compliant Actuator)를 말한다. SCA는 기본 서보 드라이버, 고정밀 암호기(encoder), 고성능 브러시리스 모터, 경량 기어 감속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것은 XR-1 지능형 서비스 로봇을 구성하는 중요한 기반이다. XR-1 의 모든 관절은 INNFOS SCA로 조립돼 있다. SCA의 가장 중요한 특성은 안전 기능을 유지하면서 극히 정밀하고 역동적인 동작을 할 수 있게 하는 기준 준수 관절을 통합했다는 것이다.

현재 이러한 지능형 서비스 로봇은 특히 사업체, 의료 시설, 가정 등에 널리 보급되어 있다. 서비스 로봇이 사람과 기계 사이의 상호 작용을 안전하고 지능적으로 하게 하려면 고정밀 로봇의 기능을 유지하면서 제어 기준을 준수하고 내충격 기능이 있어야 한다.

INNFOS의 SCA는 위에서 언급한 모든 요건을 충족시킨 첨단 구동장치이다. INNFOS는 많은 기술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구동장치의 부피를 약간(marginally) 줄였다.

이와 함께, 제어 기준 준수 알고리즘은 사람과 기계 사이의 상호작용을 크게 향상시킨다. SCA는 기계 제조 및 공정, 항공우주 산업, 정밀 기기, 의료 및 기타 분야에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

XR-1는 박람회 현장에서 역동적인 기계적 성능과 고도의 통합성을 과시했다. 이것은 로봇 관절의 새로운 추세가 될 것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500553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nnfos.com/home_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INNFOS Drive(Beijing)Technologies Co.,Ltd
캐서린 리우(Catherine Liu)
info@innfo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