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니움, 남아공 더 언리미티드와 새로운 파트너십 체결

2019-02-26 19:5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26일 -- 혁신적인 암호화폐 기업 일렉트로니움(Electroneum)이 금융서비스 제공업체이자 모바일 가상 네트워크 운영업체인 더 언리미티드(The Unlimited)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ETN 암호화폐의 대규모 거래 적용(Mass Adoption)을 향한 커다란 족적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아프리카공화국 ETN 사용자들은 이제 ETN으로 직접 에어타임(airtime)과 데이터를 보충할 수 있다. 더 언리미티드는 사용자들에게 ETN 지불에 대한 인센티브로 각각 두 배의 에어타임과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미 300만명에 가까운 사용자들이 동참했다. 일렉트로니움의 사용자층을 대폭 넓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양사의 파트너십은 은행 업무를 받지 못하는 남아프리카공화국 국민 1120만명에게 도움이 되는 한편 ETN에 실세계의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 월 30달러를 채 벌지 못하는 국민들이 많은 상황에서 이러한 솔루션이 가져올 변화의 힘은 결코 과소평가될 수 없다. 사용자들은 일렉트로니움의 무료 앱을 통해 매월 최대 3달러 상당의 ETN을 채굴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더 많은 에어타임, 데이터, 일상용품을 소비할 여력을 부여하기 때문에 모바일 제공업체와 소비자 쌍방에 이익이 된다.
 
완벽한 파트너십

더 언리미티드는 비견할 수 없는 특별한 가치를 부여한다. 더 언리미티드는 회사의 SIM 카드를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무료로 에어타임과 데이터를 제공한다. 시딕 라임(Siddeek Rahim)은 “일렉트로니움은 상호 교류하는 앱 유저들에게 정기적으로 보상을 실시한다”며 “사용자들에게 무료 ETN을 더 언리미티드의 에어타임과 데이터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무척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더 언리미티드는 또한 에어타임과 데이터를 무료로 두 배 늘려줄 계획이다”며 “일렉트로니움은 일렉트로니움 앱에 ‘무료 SIM 카드를 설치하세요(Get your free SIM)’라는 창을 만드는 등 사용자들이 더 언리미티드의 무료 SIM 카드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간소화했다”고 말했다.

일렉트로니움과 더 언리미티드가 체결한 이번 파트너십은 매우 견고하다. 리차드 엘스(Richard Ells) 일렉트로니움 최고경영자는 “우리는 모든 일을 심사숙고 끝에 결정한다”며 “ETN에 대한 시장과 수요가 실제로 있다고 생각해 오랫동안 남아프리카공화국을 연구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차별화된 방식을 취하는 더 언리미티드야말로 일렉트로니움의 완벽한 파트너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엘스 최고경영자는 “우리는 사풍과 비전이 일치하는 기업과 함께 일하기를 원한다”며 “더 언리미티드는 경계를 넘어서려는 도전정신이 가득하다”고 말했다. 이어 “더 언리미티드도 일렉트로니움과 마찬가지로 지역 발전에 일조하고 싶어한다”며 “양사의 파트너십은 남아프리카공화국 국민들이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구심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양한 기회로 이어진 길

일렉트로니움과 더 언리미티드는 3개월의 시범 운영 기간을 가질 예정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사업을 펼치기로 결정을 내리기까지 심사숙고의 과정을 거쳤다. 금융서비스 접근도나 소득 등 여러 데이터를 활용한 재무 평가 과정도 거쳤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전체 인구의 77%가 암호화폐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사업을 펼치기에 최상의 조건을 이미 갖추고 있었던 셈이다.

엘스 최고경영자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은 탁월한 선택이었다”며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대규모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 응답자의 97%가 모바일 에어타임 및 데이터 결제에 ETN을 사용하고 싶다고 답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규모 거래 적용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실세계 가치를 ETN에 부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엘스 최고경영자는 “이는 일렉트로니움에게 매우 중요한 발전이며, 새로운 장을 여는 기회”라며 “일렉트로니움과 비전을 공유하는 더 언리미티드는 완벽한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이어 “남아프리카공화국 국민들의 삶을 개선하고 싶어하는 더 언리미티드의 성장을 지원하고, 남아프리카공화국 생태계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일렉트로니움은 사업 초기 단계부터 전폭적인 투자를 단행할 예정이다. 특히 광고 및 교육 활동에 자금을 쏟아 부을 계획이다. 교육 활동은 ETN이 에어타임 및 데이터를 채워 넣을 뿐만 아니라 현지 상점에서 일상용품을 구입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는 점을 알리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일렉트로니움은 3개월의 시범 운영 기간을 거친 후 남아프리카공화국 전역을 대상으로 획기적인 프로젝트를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시범 운영 기간은 일렉트로니움과 더 언리미티드는 물론 양사의 파트너십으로 혜택을 누릴 수 많은 고객들에게 상당히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렉트로니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디지털 결제 생태계를 위한 일렉트로니움의 블록체인 솔루션이 금융포용(Financial Inclusion), 즉시 결제(Instant Payments), 고객확인의무(KYC)/자금세탁방지(AML) 준수에 있어 강력한 도구일 수밖에 없는 이유가 궁금하다면 웹사이트(https://electroneum.com/)를 참고하길 바란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500507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lectroneum.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일렉트로니움(Electroneum)
코너 도일(Conor Doyle)
마케팅 총괄
conor.doyle@electroneum.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