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회사 이솝, 세지드와 파트너십 맺고 새로운 국제 POS 시스템 구축

회사의 글로벌 차원 설치에 앞서 호주·뉴질랜드 점포들이 세지드 리테일의 점포 내 솔루션 ‘쇼핑’ 선보일 예정

뉴스 제공
Cegid
2019-02-27 14:20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킨케어 업체 이솝(Aesop)이 통합커머스 솔루션 제공회사인 세지드(Cegid)와 파트너십을 맺고 자사의 POS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솝은 1987년 호주의 멜버른에서 설립됐으며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스킨, 헤어, 바디 케어 제품을 만들고 있다. 회사는 현재 전세계 20개국이 넘는 시장에 진출해 있고 200개의 시그니처 점포와 80개가 넘는 고급 백화점 화장품 카운터를 운영하고 있다.

2017년에 이솝은 전세계 자사 점포 네트워크를 통틀어 각기 다른 레거시 시스템을 단일 POS 플랫폼으로 통합시킨다는 결정을 내린 바 있다. 이솝은 세지드를 중앙집중형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에의 강점과 회사의 글로벌 사업 네트워크를 지원할 수 있는 국제적 역량을 높게 평가하여 이 프로젝트 수행 업체로 선정했다.

클라이언텔링(Clienteling)과 카탈로깅(Cataloging) 모듈을 포함하는 세지드 쇼핑(Cegid Shopping)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POS 시스템은 이솝의 이커머스 플랫폼과 통합이 되어서 회사의 영업채널 전체에 걸쳐 고객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한다. 고객에 대한 360도 정보 가시성을 통해서 이 시스템은 모든 고객 접촉 포인트에서 일관성 높은 개별화된 서비스를 가능케 하며 이에 따라 매출 기회를 극대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여준다.

이 새로운 솔루션의 견고한 아키텍처는 또한 ERP, CRM에 더해 아디언(Adyen)이 제공하는 통합 페이먼트 시스템 등 다양한 테크 스택과도 통합을 가능하게 하고 클라우드 상에서 중앙 집중화된 단일형 실시간 재고 풀을 통해 점포에서 재고가 떨어지면 자동적으로 배송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새로운 POS 솔루션은 호주와 뉴질랜드의 51개 시그니처 점포와 백화점 화장품 카운터에 금년 초에 6주 간에 걸쳐 설치될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 차원의 설치는 2019년 초부터 아시아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세지드의 해외사업개발 담당 이사인 실방 조즈(Sylvain Jauze)는 “우리 이솝 같은 전향적인 사고를 지향하는 소매업 브랜드는 고객 접촉 포인트에서 매번 접촉이 이뤄질 때마다 브랜드 평판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 고객경험과 채널의 일관성이라는 사실을 알 이해하고 있다. 세지드 리테일이 제공하는 견고한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는 이솝이 어느 시장에서도 어떠한 기술, 비즈니스, 규제상의 문제가 닥쳐도 단일 중앙집중형 플랫폼으로 이를 유연하게 극복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고 말했다.

세지드 리테일(Cegid retail) 개요

세지드 리테일의 사명은 점포 내, 온라인, 모바일 환경에서 통합되고 일관성 높은 쇼핑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오늘날과 같은 디지털 시대에 소매업체들이 매출 증대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돕는데 있다. 회사의 클라우드 기반 통합 커머스 플랫폼은 주문 관리, 머천다이징, 재고 관리, 디지털·모바일 POS, 클라이언텔링, CRM, 리테일 애널리틱스 등의 기능을 모두 포괄하며 SaaS나 사내 시스템 형태로 제공이 된다. 현재 전세계 75개국의 1000개가 넘는 소매업체와 7만여 점포들이 고객경험을 극적으로 향상시키고 점포 업무 디지털화, 매출 극대화, 통합 커머스의 성공적 실행 등 분야에서 세지드의 능력을 전적으로 신뢰하고 있다. 회사는 바버(Barbour), 클라란스(Clarins), 델시(Delsey), 에스티로더(Estee Lauder), 간트(Gant), 하바이아나스(Havaianas), 라코스테(Lacoste), 라이카(Leica), 록시땅(L’Occitane), 폴스미스(Paul Smith), 퀵실버(Quiksilver), 테드베이커(Ted Baker), 이브로쉐(Yves Rocher) 등 유명 브랜드 고객들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세지드는 2400명에 달하는 종업원을 두고 있고 전세계 75개국에서 회사 솔루션을 판매하고 있다. 2017년에 세지드는 3억3200만 유로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했다. 파스칼 우이용(Pascal Houillon)이 2017년 3월부터 CEO직을 맡고 있다.

이솝(Aesop) 개요

이솝은 1987년 멜버른에서 설립된 회사로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을 지상의 목표로 삼고 있다. 이솝의 제품은 스킨, 바디, 헤어 케어 분야에 걸쳐 있고 사용자 자신 및 실내 방향용 향수 및 액세서리도 판매하고 있다. 회사는 안전성과 효능, 만족감 측면에서 입증된 성분만을 사용하며 식물성 및 합성 재료를 널리 활용한다. 이솝의 제품은 온라인, 전세계 주요 도시의 시그니처 점포, 백화점 화장품 카운터, 기타 멀티브랜드 샵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50057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egid.com/fr/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세지드(Cegid)
사라 콜(Sarah Cole)
mailto:sarah.cole@fieldworksmarketing.co.uk
01892-786-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