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카메라와 pmd테크놀로지스, 새로운 3D 카메라 개발 위해 전략적 제휴 체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용 레퍼런스 디자인 ‘홀킨’ 공개...탁월한 앰비언트 라이트와 초고해상도 강점

뉴스 제공
pmdtechnologies ag
2019-02-28 09:00
지겐,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라이카 카메라(Leica Camera AG)와 pmd테크놀로지스(pmdtechnologies ag)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pmd테크놀로지스는 고성능 TOF(Time-of-Flight) 심도 감지(depth sensing) 솔루션을 설계하는 IC 팹리스(fabless) 업체이다. 모바일 디바이스용 3D 감지 카메라 솔루션을 공동 개발·출시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전용으로 개발한 새로운 레퍼런스 디자인 ‘홀킨(Holkin)’을 선보였다.

홀킨 모듈은 pmd테크놀로지스의 최신 3D 이미저(imager) IRS2771C를 위해 설계된 라이카 렌즈를 사용한다. pmd테크놀로지스의 IRS2771C는 2019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공개된 바 있다. 홀킨 모듈은 4.2mm 지하이트(z-height)와 HVGA(480x320 픽셀) 해상도를 갖췄기 때문에 현존 최고 해상도의 초소형 3D 카메라이다. 또한 실내·외 ‘앰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 기능이 탁월하다. 라이카 렌즈는 940nm에 최적화되었으며, 이미저 픽셀은 pmd테크놀로지스의 SBI(Suppression of Background Illumination)를 이용한다.

라이카 카메라의 비즈니스 개발 사업부 글로벌 디렉터 마리우스 에슈바일러(Marius Eschweiler)는 “라이카는 150년이 넘는 경험을 통해 광학 디자인 선도기업으로서 국제적인 명성을 쌓았다”며 “라이카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며, 모바일 사진을 넘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척하는데 매진한다”고 밝혔다. 이어 “라이카는 전략적 파트너인 pmd테크놀로지스와 함께 ToF 기술 혁신의 경계를 넘어 가장 콤팩트한 폼팩터(form factor)에서 최상의 성능을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3D 심도 감지 요구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된 라이카의 고성능 렌즈는 모바일폰에 완벽하게 통합된다. 얼굴인식 잠금 해제(face unlock), 화질 개선, 증강 현실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은 홀킨 모듈을 통해 다음 단계로 진화할 수 있다.

pmd테크놀로지스 최고경영자인 베른트 북스바움(Bernd Buxbaum) 박사는 “최첨단 심도 감지 시스템을 개발하는 라이카와 파트너십을 맺어 매우 기쁘다”며 “광학, 소프트웨어, ASIC 레벨의 기술적인 노력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파트너십이었다”고 밝혔다.

요헨 펜(Jochen Penne) pmd테크놀로지스 상임이사는 “라이카와 pmd테크놀로지스의 파트너십은 개별이 아닌 협업을 통해 최상의 ToF 심도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다는 증거”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은 3D 센서 시스템용 렌즈를 개발, 테스트, 최적화하는 동안 빠르고 효율적인 조정이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했다. 라이카와 pmd테크놀로지스는 양사간 협력을 확대해 나가길 고대한다.

라이카(Leica) 개요

라이카 카메라는 카메라 및 스포츠 광학 제품을 제조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초창기 라이카는 렌즈 제조업체로 시작해 명성을 쌓았다. 라이카 카메라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전과 인식 등 모든 면에서 더 좋은 이미지를 제시한다. 라이카 카메라는 독일 헤센 주 베츨라르(Wetzlar)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포르투갈 빌라 노바 드 파말리카웅(Vila Nova de Famalicão)에 2차 생산기지를 마련했다. 라이카 카메라는 자회사와 소매점을 통해 세계 전역에서 사업을 전개한다.

pmd테크놀로지스(pmdtechnologies ag) 개요

독일 지겐에 기반을 두고 미국, 중국, 한국에 지사를 둔 팹리스 IC(집적회로) 회사인 pmd테크놀로지스는 3D Time-of-Flight CMOS(상보성 금속산화막 반도체) 기반 디지털 이미징 기술 분야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2002년에 사업을 개시한 회사는 pmd기반 애플리케이션, pmd 측정 원리 및 그 적용 관련 특허를 전세계적으로 350여개 보유하고 있다. pmd의 3D센서 대상 시장은 산업 자동화, 자동차 및 AR/VR같은 광범위한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mdtec.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60050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mdtec.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pmd테크놀로지스(pmdtechnologies ag)
사브리나 북스바움(Sabrina Buxbaum)
기업전략 및 마케팅 담당 이사
+49 271 23 85 38 800
s.buxbaum@pmdtec.com

라이카 카메라(Leica Camera AG)
미하엘 뢰더(Michael Röder)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수석 매니저
+49 6441 2080 275
Michael.roeder@leica-came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