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폼의 3세대 고전압 GaN 플랫폼, 자동차 등급 AEC-Q101 인증 획득

두 번째 자동차 등급 제품군 확보… 175°C 환경에서 3세대 GaN 플랫폼의 성능과 신뢰성 입증

뉴스 제공
Transphorm, Inc. 나스닥 TGAN
2019-02-28 13:15
골레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고신뢰성 650V 질화갈륨(Gallium Nitride, GaN) 반도체를 제조하며 업계최초 JEDEC 및 AEC-Q101 인증을 획득한 트랜스폼(Transphorm Inc.)의 JEDEC 인증 3세대 고전압 GaN 플랫폼이 AEC(Automotive Electronics Council)의 자동차 등급 디스크리트(Discrete) 반도체용 AEC-Q101 스트레스(stress)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트랜스폼은 두 번째 자동차 등급 제품군을 확보하는 쾌거를 올렸다. 무엇보다 인증 테스트를 치르는 동안 175°C 환경에서 3세대 GaN 플랫폼의 성능과 신뢰성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트랜스폼의 AEC-Q101 인증 3세대 GaN FET ‘TP65H035WSQA’는 온저항(on-resistance) 35mΩ에 업계표준 패키지 TO-247로 구성되어 있다. 전작인 2세대 50mΩ TPH3205WSBQA와 마찬가지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PHEVs) 및 배터리 전기자동차(BEV)용 AC-DC 온보드 차저(on-board chargers, OBCs), DC-DC 컨버터, DC-AC 인버터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다.

신뢰성 임계치 극대화

트랜스폼이 2018년 6월에 출시한 3세대 디바이스는 최고의 신뢰성과 품질[Q+R]을 자랑하는 GaN FET 제품군으로서 시판되었다. GaN FET 제품군은 EMI는 낮추되 노이즈 내성(임계전압 4V)과 게이트 강인성(±20V)은 강화했다. 이러한 진보는 외부 회로를 최소화한 높은 전류 레벨에서 성능은 더욱 높아지고 스위칭은 조용해지는 결과로 이어졌다.

트랜스폼이 JEDEC이나 AEC-Q101을 포함해 표준 시험의 확대·가속화에 나선 것은 Q+R을 매우 중요시하기 때문이다. 트랜스폼의 3세대 GaN FET는 인증 시험을 거치는 동안 경쟁제품인 AEC-Q101 인증 고전압 실리콘 MOSFET보다 열 임계치가 25°C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높은 강인성과 더불어 높은 열 임계치는 전력 시스템을 설계하는 엔지니어들의 숨통을 틔워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필립 죽(Philip Zuk) 트랜스폼 글로벌 테크니컬 마케팅 사업부 부사장은 “높은 신뢰성과 품질은 전기자동차를 비롯한 자동차 시장 고객들이 고전압 GaN FET 제품군을 선택하는 가장 큰 요인일 것”이라며 “트랜스폼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혹독할 수 있는 실제 조건에서 성능과 신뢰성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매진한다”고 밝혔다. 이어 “공개한 신뢰성 데이터를 확인하면 알 수 있듯이 JEDEC 인증 3세대 플랫폼의 FIT 고장률은 3으로 실리콘 카바이드(Silicon Carbide)와 비슷한 수준”이라며 “트랜스폼은 이러한 높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175°C 환경에서 구동하는 3세대 자동차용 FET를 출시했다”고 덧붙였다.

트랜스폼의 두 번째 AEC-Q101 인증 디바이스인 3세대 고전압 GaN 플랫폼은 트랜스폼의 Q+R을 여실히 보여준다. 트랜스폼은 앞서 언급한 FIT 고장률의 출처인 필드 신뢰성 데이터와 조기고장(Early Life Failure)율 계산치를 2019년 1월 업계최초로 제시했다.

Transphorm 개요

Transphorm(transphormusa.com)은 고전압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 성능과 최고 신뢰도를 갖춘 GaN 반도체를 설계, 제조 및 판매한다. Transphorm은 가장 큰 Power GaN IP 포트폴리오(전 세계적으로 1000개 이상의 특허 및 특허 출원 중)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의 JEDEC 및 AEC-Q101 인증 GaN FET를 생산한다. 수직 통합 비즈니스 방식으로 재료, 장치설계 및 제작, 제조, 패키징, 기준 회로설계 및 적용지원의 모든 단계에서 혁신을 가져왔다.

웹사이트 transphormusa.com 및 트위터 @transphormusa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60054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ransphormu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트랜스폼(Transphorm Inc.)
211 커뮤니케이션즈(211 Communications)
헤더 아일라라(Heather Ailara)
+1.973.567.6040
heather@211com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