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모바일아이언과 파트너십 체결… eSIM 엔터프라이즈 고객 커넥티비티 관리 확대

뉴스 제공
IDEMIA
2019-02-28 15:40
쿠르베부아,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증강신원확인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아이데미아(IDEMIA)가 모바일아이언(MobileIron)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모바일아이언은 기업이 업무를 현대화 할 수 있도록 탄탄한 토대를 제공하는 업체이다. 양사는 eSIM 윈도우 디바이스를 배치하는 모바일아이언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을 위해 커넥티비티 관리를 확대할 계획이다.

eSIM 디바이스의 꾸준한 성장세는 서로 다른 다양한 디바이스로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자유와 유연성을 소비자들이 확보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달리 말하면 기업 직원들의 생산성이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그 어느 때보다 자신이 몸담은 조직과 끊임없이 접촉하고 있다는 뜻이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윈헥(WinHEC) 2018’에서 윈도우 10에 eSIM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후 수많은 OEM 업체들이 소비자 시장을 대상으로 SIM을 임베디드한 태블릿 및 PC를 잇달아 출시했다. 그러나 엔터프라이즈 시장은 달랐다. 엔터프라이즈 시장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아이언, 아이데미아가 힘을 합쳐 해결해야 할 독특한 도전과제가 있다.

일반적으로 eSIM 프로필 및 셀룰러 커넥티비티 관리는 엔터프라이즈 IT 부서의 몫이다. IT 부서들은 대부분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UEM)나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MDM) 플랫폼을 이용한다.

아이데미아와 모바일아이언은 모바일아이언의 UEM/MDM 플랫폼에 eSIM 및 커넥티비티 관리 기능을 부여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아이데미아의 스마트 커넥트 허브(Smart Connect Hub)를 모바일 네트워크 운영사(MNO) 시스템과 통합, 모바일아이언 포털 내에서 eSIM 프로필 및 가입 플랜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브라우징 및 셀렉팅 가입, MNO 네트워크에서 프로필 공급 및 편성, 디바이스간 프로필 지정 및 재지정 등에 대한 관리도 포함한다.

브라이언 포스터(Brian Foster) 모바일아이언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사업부 수석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는 언제나 현대화된 디바이스로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창출하는 선봉장 역할을 해 왔다”며 “마이크로소프트 및 아이데미아와 협력해 UEM 솔루션을 비롯한 회사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eSIM 커넥티비티 관리의 효과를 확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이데미아는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웨어러블 등 eSIM 소비자 디바이스의 출하량이 2025년에는 연간 14억 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다. 모바일 운영사가 엔터프라이즈 eSIM을 포함한 eSIM 시장점유율을 넓히려면 강력하고 유연한 시스템이 반드시 필요하다.

에린 채플(Erin Chapple)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 엔지니어링 사업부 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바일 운영사가 좀 더 쉽게 엔터프라이즈 시장에 진출하고, eSIM을 통한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아이데미아와 협력하고 있다”며 “아이데미아의 스마트 커넥트 허브는 폭넓은 생태계에 힘입어 모든 사용자간 통합 작업을 간소화한다”고 말했다.

아이데미아는 네트워크 및 벤더에 제약을 두지 않는다. 현재와 미래에 모바일 운영사들이 요구하는 바를 충족하는데 집중해 스마트 커넥트 플랫폼을 설계했다. 스마트 커넥트 플랫폼은 완벽한 eSIM 라이프사이클 관리 솔루션을 위한 구독 매니저(SM-DP+), 엔타이틀먼트 서버(Entitlement Server), 오케스트레이션 허브(Orchestration Hub)를 포함한다.

에미르 아불호즌(Emir Aboulhosn) 아이데미아 디지털 도메인 커넥티비티 앤 IoT 시큐리티 사업부 부사장은 “아이데미아는 모바일 운영사들이 eSIM을 지원할 때 떠 앉는 여러 문제들을 잘 알고 있다”며 “아이데미아는 사전에 정의된 제품을 따르는 대신 운영사가 필요에 따라 조정하는 커넥티비티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접근법을 취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데미아의 스마트 커넥트 허브는 기존 시스템을 점검할 필요 없이 모바일 운영사의 네트워크에서 eSIM 프로필을 공급하거나 편성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며 “복잡하지 않게 엔터프라이즈 eSIM 및 미래 사용자들을 지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6H30 부스)에서 다양한 솔루션과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mwc.idemia.com) 참고.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IDEMIA)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투표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연간 수익이 30억달러 가까이 되는 아이데미아는 전세계에서 1만3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참조 또는 트위터(@IDEMIAGroup) 팔로우.

모바일아이언 개요

모바일아이언은 기업이 업무를 현대화할 수 있도록 탄탄한 토대를 제공한다. 모바일아이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mobileir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개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나스닥 ‘MSFT’@microsoft)는 모바일 우선, 클라우드 우선 세계를 위한 선도적인 플랫폼 및 생산성 회사로서 지구상의 모든 사람과 모든 조직이 더 많은 것을 성취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60056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홍보대행
하바스 파리(Havas Paris)
한나 세바(Hanna Sebbah)
idemia@hav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