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시티 FC의 세르히오 아궤로·다비드 실바·일카이 귄도안 등 인기 선수들, 세계 물 문제를 강조하기 위한 자일럼의 ‘당신이 생각하는 것 보다 더 가까이 왔다’ 캠페인 시동

맨체스터 시티 선수들, 각자의 모국에서 물 부족과 홍수 같은 시급한 문제에 대해 축구 팬들을 교육시키기 위해 물 문제 집중 조명 예정

뉴스 제공
Xylem Inc.
2019-02-28 17:10
라이 브룩,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리미어 리그 챔피언인 맨체스터 시티(Manchester City) 축구클럽(FC)과 세계 선도적 물 기술 기업인 자일럼(Xylem)(뉴욕증권거래소: XYL)이 전세계 수백만명의 축구 팬을 대상으로 시급한 물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당신이 생각하는 것 보다 더 가까이 왔다(Closer Than You Think)’는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유엔(UN)이 최근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전세계 인구의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36억명이 현재 매년 최소 1개월 동안 물이 부족할 가능성이 있는 지역에서 살고 있으며 2050년에 가면 기후 변화, 수요 증가, 수돗물의 오염 등의 압력 요인으로 인해 50억명 이상이 물 부족으로 고통을 받을 것으로 추산된다. 자일럼과 맨체스터 시티FC는 창의적인 멀티미디어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지구상의 모든 나라가 깨끗한 식수에 대한 접근성 결여 및 점점 더 가혹해지는 기상 현상 등 악화되고 있는 심각한 물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세르히오 아궤로(Sergio Agüero), 다비드 실바(David Silva),일카이 귄도안(Ilkay Gündoğan) 등 맨체스터 시티 선수들이 출연한 드라마 형식의 비디오를 발표하면서 개시했다. 이 비디오는 맨체스터 시티 탈의실에서 촬영했으며 여기에서 선수들은 심각한 가뭄과 홍수가 일어난 미래 세계의 반(反) 이상향 장면으로 둘러싸인 프로젝션과 매핑이 결합된 디스플레이를 보고 놀란다. ‘당신이 생각하는 것 보다 더 가까이 왔다’는 비디오 시리즈에서는 맨체스터 시티 소속 선수, 맨체스터 시티 여성 팀 선수 및 뉴욕 시티 FC 선수들이 각기 자국 내의 물 문제를 논의하기 때문에 향후 전세계가 당면하고 있는 다양한 물 문제에 대한 인식이 제고될 것이다. 축구 팬들은 배후의 콘텐트를 발굴하여 여기(here)를 통해 물 문제를 해결하는 조언을 들을 것을 권한다.

자일럼의 패트릭 데커(Patrick Decker)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자일럼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의지를 갖고 창의적 피트너십을 활용하여 물에 대한 전세계 대화의 범위를 넓히고 그 수준을 높이고 있다. 세계의 물 문제로 야기되는 위협이 우리 모두에게 점점 더 가까이 다가 오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이 캠페인은 이러한 문제와 해결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전세계 모든 연령층의 사람들이 물이 더 안전한 세계를 만들어 가도록 고무하기 위한 것이다. 축구의 위력을 활용하여 중대한 메시지를 전파하고 궁극적으로는 물 문제를 해결하려는 우리의 사명을 달성하기 위해 맨체스터 시티와 파트너십 관계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맨체스터 시티가 소속된 모(母)회사인 시티 풋볼 그룹(City Football Group)의 다미안 윌로비(Damian Willoughby) 파트너십 담당 수석 부사장은 “맨체스터 시티는 축구를 전세계인의 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한 플랫폼으로 활용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처럼 중요한 캠페인을 위해 자일럼을 지원하여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조세프 베시(Joseph Vesey) 자일럼 수석 부사장 겸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 보다 더 가까이 왔다’ 캠페인은 전세계가 물 문제 및 해결책에 관한 대화를 촉진하여 차세대 축구 팬들이 물에 대한 생각을 달리하도록 고무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맨체스터 시티 선수, 맨체스터 시티 여성 팀 선수 및 뉴욕 시티 FC 선수들의 지원을 통해 전세계 수백만명의 팬들을 대상으로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시급한 문제를 알릴 기회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자일럼은 맨체스터 시티와 맺어 온 다년간의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최근 인도 방갈로르 지역사회에 깨끗한 물 급수탑과 올해 5000여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WASH(세척) 교육, 스포츠 및 지도력 교육 훈련 등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자일럼이 후원한 ‘시티즌스 기빙(Cityzens Giving)’ 프로젝트의 ‘워터 골즈(Water Goals)’는 전세계 축구 팬들로부터 45만표 이상을 얻어 맨체스터 시티의 연례 ‘시티즌스 기빙’ 글로벌 지역사회 사업의 6개 프로젝트 중 최상위를 차지했다. ‘워터 골즈’ 프로젝트는 자일럼이 방갈로르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회 성과(social impact) 사업의 일부로서 회사의 기업 시민 프로그램인 워터마크(Watermark) 사업부가 급수탑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파트너인 플래닛 워터재단(Planet Water Foundation)과 함께 시행하고 있다.

자일럼(Xylem) 개요

자일럼(Xylem)(뉴욕증권거래소: XYL)은 세계 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글로벌 선도적 물 기술 기업이다. 회사는 공익 사업 시설, 산업용, 주거용 및 상업용 건물에서 사용하는 물을 이동, 처리, 분석, 추적 관찰하고 환경으로 되돌려 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자일럼은 수도, 전기 및 가스 공급 관련 스마트 계량 및 네트워크 기술과 첨단 인프라 분석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약 1만7000명에 이르는 회사의 직원들은 종합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확인하는데 각별한 역점을 두고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전문지식을 제공한다. 뉴욕주 라이 브룩에 본사를 두고 2018년에 52억달러의 수익을 기록한 자일럼은 다수의 시장 선도적 제품 브랜드를 통해 150여개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일럼(Xylem)이라는 회사명은 고대 그리스에서 유래된 말로 식물에서 물을 운반하는 조직을 뜻하는 것으로 이는 자연에서 일어나듯이 물을 모두 가장 잘 운송하도록 연결하는 회사의 물 중심 사업의 공학적 효율성을 강조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xylem.com) 참조.

자일럼 워터마크(Xylem Watermark) 개요

회사의 기업시민 프로그램인 자일럼 워터마크(Xylem Watermark)는 전세계 지역사회의 안전한 물 자원을 보호하고 제공하며 물 관련 문제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데 역점을 두고 2008년에 개시됐다. 워터마크는 2016년 전세계 직원들이 지역사회에 사회적 가치를 제공하는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촉진하기 위한 자원봉사 활동에 초점을 맞춘 3개년 프로그램에 착수했다.

맨체스터 시티 축구 클럽(Manchester City Football Club) 개요

맨체스터 시티 축구 클럽(Manchester City Football Club)은 1880년에 세인트 마크스 웨스트 고튼(St Mark’s West Gorton)이라는 축구팀으로 창단한 영국의 프리미어 리그 클럽(Premier League club)이다. 이 팀은 1894년에 공식적으로 맨체스터 시티 축구 클럽이 됐으며 이후 유럽 컵 위너스 컵(European Cup Winners’ Cup)과, 프리미어 리그 타이틀 3개(2012, 2014, 2018년)를 포함한 5개의 리그 챔피언십 타이틀, 그리고 5개의 FA(영국 축구협회) 컵 등을 획득했다. 맨체스터 시티 FC는 시티 풋볼 그룹 소속 7개 클럽 중 하나이며 뉴욕 시티FC와 멜버른 시티(Melbourne City) FC는 자매 클럽이다.

세계 축구계에서 가장 수상 경력이 많은 감독 중 하나인 펩 과르디올라(Pep Guardiola)가 감독으로 있는 맨체스터 시티 FC는 2003년부터 홈 경기장으로 정한 5만5000석 규모의 에티하드 경기장에서 영국 국내 및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 리그(UEFA Champions League) 연례 경기를 하고 있다. 현재 이 경기장은 맨체스터 동부지역 중심부에 위치한 첨단 훈련 및 청소년 개발 시설을 갖춘 시티 풋볼 아카데미도 포용하고 있는 광역 에티하드 캠퍼스(Etihad Campus) 안에 자리잡고 있다. 7000석 규모의 아카데미 경기장(Academy Stadium)을 갖추고 있는 시티 풋볼 아카데미에서는 맨체스터 시티 여자 축구 클럽(Manchester City Women’s Football Club)과 엘리트 개발 스쿼드(Elite Development Squad)가 매일 훈련하고 경기를 벌이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mancity.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700532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xylem.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자일럼(Xylem)
제니 라이더(Jenny Rider)
Jenny.Rider@xyleminc.com

올리비아 뎀시(Olivia Dempsey)
+353 1 678-9333
Olivia.Dempsey@edelm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