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엇, 현대모비스와 현대자동차에 대한 주주 프레젠테이션 공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모든 주주들에게 3월 22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신임 이사 선임 및 특별 배당금에 찬성할 것을 호소

프레젠테이션 전문은 http://www.acceleratehyundai.com 에서 확인 가능

2019-03-04 19:25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엘리엇 계열 펀드의 투자 자문사인 엘리엇 어드바이저 홍콩(Elliott Advisors (HK) Limited, 이하 “엘리엇”)은 오늘 현대모비스(012330:KS, 이하 “모비스” 또는 “회사” 로 약칭) 및 현대자동차(005380:KS, 이하 “현대차” 혹은 “회사”로 약칭)의 모든 주주들에게 보내는 프레젠테이션을 공개하였다.

프레젠테이션에서, 엘리엇은 현대모비스 및 현대자동차 주주들에게 3월 22일로 예정된 정기주주총회에 엘리엇이 제출한 주주 의안에 찬성표를 행사할 것을 호소하였다. 엘리엇의 제안은 현재 초과자본상태를 보이는 두 회사의 재무제표를 정상화하고 기업경영구조를 개선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두 프레젠테이션 모두 http://www.acceleratehyundai.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엘리엇(Elliott) 개요

엘리엇 매니지먼트(Elliott Management Corporation)는 두 개의 다중 투자전략 펀드를 통해 약 미화 34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엘리엇의 대표 펀드인 엘리엇 어쏘시어츠 엘.피.(Elliott Associates, L.P.)는 1977년도에 설립되었으며 동종 펀드 중 동일한 경영진이 관리해 온 역사가 가장 오래된 펀드 중 하나이다. 세계 각국의 퇴직연금, 국부펀드, 공공기금, 투자재단, 투자운용사 펀드 및 회사 임직원 등이 엘리엇을 통해 투자하고 있다. 엘리엇 어드바이저스 홍콩(Elliott Advisors (HK) Limited)은 엘리엇 매니지먼트의 계열사이다. 엘리엇은 한국 시장과 기업 구조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에서 주주가치를 향상시키는 성과를 이루어왔다.

웹사이트: https://www.elliottmgm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서울
김기훈 대표(Kyle Kim)
코콤포터노벨리
02-6925-1507
kihoon@korcom.com

뉴욕
Stephen Spruiell
엘리엇 매니지먼트
+1 (212) 478-2017
sspruiell@elliottmgm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