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제미니, 안전한 IoT 기기 관리 플랫폼 출시 위해 아이데미아와 파트너십 체결

뉴스 제공
IDEMIA
2019-03-05 15:50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캡제니미(Capgemini)가 방대한 양의 기기 및 데이터의 보안 연결을 강화하는 안전한 사물인터넷(IoT) 기기 관리 플랫폼을 도입하기 위해 아이데미아(IDEMIA)와 새로운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이 계약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 객체의 연결성과 보안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한 조치이다.

비록 사이버 범죄로 인한 비용이 2015년에서 2019년 사이에 4배 늘어났지만[1] 사물인터넷(IoT)은 많은 산업 분야에서 더욱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하게 된다. 이런 점을 감안할 때 IoT는 클라이언트와 최종 사용자에게 더욱 확장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어야 하며 연결 기능과 보안이 강화되어야 한다.

캡제미니와 아이데미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는 공동 플랫폼은 스마트 기기에서 훨씬 더 많이 필요한 보안과 연결성을 더해주는 동시에 기존의 고객 백엔드 시스템에 대한 기기 탑재와 환경설정 및 통합을 단순화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e-헬스 앱은 의사가 중요한 데이터 교환을 통해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는 한편 인증된 암호화 장치, 보안 접속(매개변수 변경) 및 안전한 데이터 흐름을 기반으로 보다 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공장 내에서나 인프라 전체에서 기계와 장치가 서로 연결되어 변동성을 예측하고 방지할 수 있다.

캡제미니의 디지털 매뉴팩처링 부문 책임자인 장 피에르 프티(Jean-Pierre Petit) 이사는 “제품이나 산업 분석 및 인공지능(AI)의 기본 토대는 보안과 연결성이다”며 “아이데미아와 캡제미니의 파트너십 계약으로 단말 장치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독자적이고 완전 불가지론적이며 설정 가능한 고도로 안전한 플랫폼을 제공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 플랫폼은 모든 유형의 게이트웨이와 프로토콜을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연결하고 관리하는 캡제미니의 IoT 기기 관리 플랫폼인 X-IoT, 그리고 기기에 전송된 모든 수집 데이터와 명령 및 설정의 기기 보안을 보장하는 아이데미아의 M-TRUST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게 된다. 이 플랫폼은 간단한 스마트 헬스 기기나 도시에 물을 공급하는 스마트 밸브에서 산업 기계 및 장치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형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이데미아의 연결 객체(Connected Objects) 사업 부문 부사장인 이브 포탈리에(Yves Portalier)는 “서로의 서비스가 딱 맞아떨어진다는 점을 고려해 볼 때 캡제미니와 힘을 합치게 된 것은 매우 기쁜 일이다”며 “아이데미아는 M-TRUST 솔루션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전문 지식을 캡제미니에게 제공함으로써 우리의 고객과 서로 보완이 되는 여러 산업 분야의 캡제미니 고객들에게 보안을 강화해줄 수 있다”고 말했다.

캡제미니(Capgemini) 개요

컨설팅, 기술 서비스 및 디지털 전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캡제미니는 진화하는 클라우드와 디지털 및 플랫폼 세계에서 고객의 다양한 기회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캡제미니는 50년의 전통과 업계에 특화된 심도 있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략에서 사업운영에 이르는 일련의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의 비즈니스 야망을 실현시켜주고 있다. 캡제미니는 기술의 사업 가치는 사람에게서 나오고 사람들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확신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회사는 40여 국가에 20만명 이상의 팀 멤버를 확보하고 있는 다문화 기업으로 그룹의 2018년 전세계 매출은 132억유로에 달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capgemini.com 참조. 사람이 중요하고, 결과가 중요하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IDEMIA)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투표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연간 수익이 30억달러 가까이 되는 아이데미아는 전세계에서 1만3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참조 또는 트위터(@IDEMIAGroup) 팔로우.

[1] 출처: www.juniperresearch.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800575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캡제미니(Capgemini)
미셸 무어(Michele Moore)
+44 370 905 3408
michele.moore@capgemini.com
아이데미아(IDEMIA)
한나 세바(Hanna SEBBAH)
하바스 PR 에이전시(Havas PR Agency)
idemia@hav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