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레이, 환자 데이터 공유 협정 ‘PSMF 오픈 데이터 플레지’ 서명

2019-03-08 18:50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이하 ‘PSMF’)이 글로벌 의료기기 개발·제조업체 마인드레이(Mindray)가 PSMF의 ‘오픈 데이터 플레지(Open Data Pledge)’에 서명했다고 7일 발표했다.

오픈 데이터 플레지는 환자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PSMF가 마련한 데이터 공유 협정으로 마인드레이는 오픈 데이터 플레지에 서명한 90번째 기업이다.

조 키아니(Joe Kiani) PSMF 창업자 겸 회장은 “민드레이가 PSMF에 합류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7년 전 9개에 불과했던 오픈 데이터 플레지 서명 기업이 이제 90개로 늘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 90개 기업의 헌신을 통해 초고속 환자 데이터 네트워크가 현실화되고 있으며, 개발업체들은 예측 알고리즘을 만드는 한편 의사들이 생명을 구하도록 지원하는 툴을 결정할 수 있다”며 “PSMF는 환자의 안전을 위해 데이터를 공유하기로 서약한 마인드레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리 신성(Li Xinsheng) 마인드레이 PMLS 사업부 총괄 매니저는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제로(0)’로 만들 길을 연 PSMF에 고마움을 전한다”며 “환자의 치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은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하는 마인드레이의 핵심이다”고 말했다. 이어 “마인드레이는 PSMF와 긴밀히 협력에 병원에서 예방 가능한 사상 건수의 글로벌 위기를 종식시킬 수 있도록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인드레이는 1991년 설립된 중국 기업이다. 세계 전역에 편리하고 저렴하되 품질과 기능을 두루 갖춘 의료 장비를 제공한다는 사명 아래 의료 기기를 개발·제조·공급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마인드레이는 3개 핵심 사업인 환자 모니터링(Patient Monitoring) 및 생명 유지 장치(Life Support), 의료 영상(Medical Imaging), 체외 진단(In-Vitro Diagnostics) 사업을 통해 여러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인드레이가 제공하는 초음파 장비에는 B/W 초음파 시스템, 컬러 초음파 시스템, 휴대용 시스템, 탐침 장치 등이 있다.

PSMF는 의료 기술 기업들로 하여금 환자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는 한편 데이터를 공유하고, 이를 위한 제품을 구매하도록 장려한다. 의료 기술 기업들은 사유 알고리즘이나 보호된 데이터를 누설하지 않아도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PSMF의 오픈 데이터 플레지에 서명한 기업은 의료 기기를 통해 생성된 데이터를 환자의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려는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 의사는 물론 연구진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도 포함된다. 데이터 공유는 의사나 환자에게 위험을 미리 알리고 생명을 구할 조치를 조기에 취하도록 돕는 예측 알고리즘의 개발을 앞당긴다. 웹사이트(https://patientsafetymovement.org/partners/open-data-pledges/view-all-open-data-pledges/)에서 지금까지 데이터 공유 협정에 서명한 기업들을 확인할 수 있다.

PSMF나 오픈 데이터 플레지 서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patientsafetymovement.org/partners/open-data-pledges/open-data-pledges-faqs/)에서 확인 가능하다.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개요

미국의 병원에서 매년 20만명 이상, 그리고 전세계에서 480만명이 미리 예방할 수도 있었던 원인으로 인해 사망하고 있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은 환자와 병원을 위해 무료 툴을 개발하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의료 분야 윤리, 혁신, 경쟁을 촉진하는 마시모 재단(Masimo Foundation)의 지원으로 설립됐다. 환자의 안전은 환자, 의료 제공자, 의료기술 기업, 정부, 경영인, 민간보험 회사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협력을 통해 향상된다. 이 재단은 모든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 환자 안전 문제에 대처하고 해결책을 마련한다. 또 재단은 ‘세계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World Patient Safety, Science & Technology Summit)’도 개최한다. 서밋에서는 세계 최고의 지성인들이 모여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진지한 토론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된다. 이 서밋은 환자 안전 관련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영향력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의료 기술 기업에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데이터 공유를 촉구하며, 환자안전활동재단이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마련한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을 병원이 실행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독려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patientsafetymovement.org/)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070057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아이린 물로니(Irene Mulonni)
+1 858-859-7001
irene@prfordolph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