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iMOTION IMM100 시리즈 출시로 PCB 크기 소형화 및 개발 작업 간소화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19-03-11 09:23
서울--(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최대 80W의 BLDC 모터 드라이브에 필수적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완벽하게 통합한 지능형 IPM 모터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새로운 iMOTION™ IMM100 시리즈는 매우 컴팩트한 12mm x 12mm PQFN 패키지에 모터 컨트롤러 IC와 3상 인버터 스테이지를 통합했다. 그럼으로써 BOM 수와 PCB 크기를 줄이며 시스템 비용을 낮춘다. 가장 작은 크기의 모터 구동 IC로 헤어 드라이어, 주방 후드, 에어컨 팬, 식기세척기 및 세탁기 펌프 등 공간 제약적인 가전기기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저전력 냉장고 컴프레서, 난방 펌프, 산업용 펌프 등의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할 수 있다.

IMM100 시리즈는 두 가지 제품 버전을 제공하므로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T 버전 제품은 iMOTION MCE 2.0(Motion Control Engine 2.0)에 매우 정교한 FOC 알고리즘을 통합하였다. 이 버전은 사용이 편리한 소프트웨어 툴을 사용해서 시스템 구성과 튜닝을 할 수 있다. 또한 iMOTION 스크립트와 PFC 제어 같은 추가적인 시스템 차원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IMM100 A 버전 제품은 완벽하게 프로그램 가능한 ARM® Cortex®-M0 MCU를 사용해서 고유의 모터 제어 소프트웨어를 구현할 수 있으며 그러면서도 여전히 통합적인 하드웨어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산업 표준 ARM® MCU IDE 툴을 사용해서 소프트웨어 설계, 컴파일링, 디버깅을 할 수 있다. 두 버전 모두 다수의 기능들을 통합함으로써 개발 작업을 단축할 수 있다. 특히 T 버전 제품은 양산급 MCE 2.0 소프트웨어를 통합함으로써 개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고 빠르게 제품을 출시할 수 있다.

iMOTION IMM100 시리즈 모터 제어 IC는 500V/6Ω, 600V/1.4Ω, 600V/0.95Ω 의 3가지 구성의 MOSFET 기반 전원 스테이지를 제공하므로, 원하는 성능과 가격대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다. 이들 제품은 또 싱글-션트 또는 레그-션트 토폴로지(센서리스 방식)와 홀 센서를 지원하므로 센싱 방식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IMM100 시리즈는 저전압/과전압 보호, 과전류 보호, 로터 록(rotor lock), 슈트쓰루(shoot-through) 보호 같은 다수의 보호 기능을 포함한다.

◇공급

iMOTION IMM100 제품의 샘플과 평가 보드를 2019년 4월부터 공급한다. 양산 출하는 2019년 5월부터 시작한다. 이들 제품에 관한 추가 정보는 관련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인피니언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주자이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핵심 기술이다. 2018년 회계년도 (9월 30일 마감) 기준 인피니언은 전 세계 약 4만100명의 직원들과 함께 76억유로 매출을 달성하였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되어 있다.

인피니언 제품 추가 정보 페이지: http://www.infineon.com/imm100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