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시아, 한국 규제당국에 자사 경구용 액체 제제 에피실에 대한 신 의료기기 승인 신청 제출

뉴스 제공
Solasia Pharma K.K. 도쿄증권거래소 4597
2019-03-18 17:2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시아에 본거지를 둔 특수약품 제약회사 솔라시아 파마(Solasia Pharma K.K.)(도쿄증권거래소: 4579, 본사: 도쿄, 대표 겸 CEO: 아라이 요시히로, 이하 ‘솔라시아’)가 자사의 경구용 액체 제제인 에피실(episil®, SP-03, 이하 ‘에피실’)에 대해 한국의 규제당국에 신 의료기기 신청을 했다고 14일 공식 발표했다.

에피실은 구강통증을 경감하는 약제로 해당 증상에 대해 휴대용으로 즉시 투여 가능한 유일한 제품이다. 화학요법 및 방사선치료로 인해 초래될 수 있는 구강점막염(oral mucositis)에 대한 표준 치료제가 존재하지 않는 상황에서 에피실은 한국 내 구강점막염 환자들을 위한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5년 솔라시아는 카무루스(Camurus AB)(STO: CAMX)로부터 일본과 중국 내에서 에피실을 개발, 상업화한다는 독점 라이선스를 획득한 바 있다. 2018년에 솔라시아는 한국 내에서의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2017년 7월 에피실은 일본의 후생노동성으로부터 화학요법 및 방사선치료로 인해 초래되는 구강점막염을 포함한 구강 병변에 대한 통증 관리 및 통증 완화, 진정에 대해 승인을 받았다. 해당 승인이 있은 후 에피실은 2018년 5월부터 일본에서 시판되기 시작했다. 중국의 경우 에피실은 2019년 2월 국가약품감독관리국(전신 국가식품의약품감독관리총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솔라시아의 대표 겸 CEO인 아라이 요시히로는 “솔라시아의 사명은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좀더 나은 약품을 만든다’는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설립 이래 변함 없이 환자에 초점을 맞춰왔으며 암 치료와 암 치료 관련 질환 치료를 위한 신약 개발에 매진해왔다”며 “아시아 지역 국가에 있는 환자들을 위해 최고 품질의 약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에피실의 허가승인 신청은 솔라시아가 한국 내 환자들에 대해 변함없이 헌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며 “우리 회사의 팀원 전원은 환자 및 의료전문가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미래에 닥칠 새로운 도전과제를 해결해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에피실(episil®) 개요

에피실은 스웨덴의 제약회사 카무루스(STO: CAMX)가 자체 개발하여 특허를 낸 플루이드 크리스털(FluidCrystal®) 기술을 사용한다. 이는 방부제가 일체 들어가지 않은 지방질 제품으로서 구강 점막에 부착된다. 에피실은 단 몇 분 내에 약효를 발휘하며 최고 8시간 동안 구강 통증을 완화시키는 약효를 내는 것으로 의학적으로 입증되었다. 이는 구강 내 민감 궤양성 상피(ulcerated epithelium)에 실질적인 보호를 제공한다. 에피실은 구강점막염 증상을 관리해주고 완화시키는 휴대용으로 즉시 투여 가능한 유일한 제품으로서 암 치료 중 환자들의 일상생활 질을 크게 향상시켜주는 약품이다. 에피실은 2009년 유럽에서 최초로 등록되었으며 현재는 미국, 유럽, 일본 등 세계 각지에서 시판되고 있다. 에피실 구강 액체 제제는 유럽에서는 1등급 의료기기로, 미국에서는 510(k) 의료기기로 등록되었으며 일본과 중국에서는 2등급 의료기기로 승인을 받았다.

에피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카무루스의 회사 웹사이트나 에피실 웹사이트(https://www.episil.net/)를 참조.

솔라시아(Solasia) 개요

솔라시아(Solasia)는 ‘보다 밝은 내일을 위한 더 좋은 의약품’을 개발한다는 사명을 가진 아시아 기반의 전문 제약회사이다. 회사는 종양 분야에서 충족되지 않은 의학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환자들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고 의료 제공자들에게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혁신적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solasia.co.jp/en/)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1400534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olasia.co.jp/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솔라시아 파마 K.K.(Solasia Pharma K.K.)
토요다 리에(Rie Toyoda)
홍보/투자 담당
+81 3 5843 8049 (일본)
info@solasi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