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전세계 안전식수 보급계획 대폭 상향조정

2020년 목표 조기 달성… 2025년까지 250억리터로 확대

뉴스 제공
P&G
2019-03-19 13:50
신시내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2019년 세계 물의 날을 앞두고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이하 P&G)이 사회공헌활동인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식수(CSDW: Children’s Safe Drinking Water)’ 프로그램을 통해 내년까지 총 150억리터의 안전한 식수를 전세계적으로 보급하기로 한 계획을 앞당겨 달성했다.

P&G는 2020년 목표가 1년 빨리 이뤄짐에 따라 오는 2025년까지 총 250억리터의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는 것으로 향후 제공 계획을 대폭 상향 조정했다. 식수 250억리터를 병으로 환산하면 1000억 병이 넘는 규모다.

P&G는 2004년 CSDW 프로그램을 가동한 이래 150여 곳의 협력기관들과 긴밀한 관계를 통해 지구촌이 직면한 물 위기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는 한편 P&G 세탁세제 부문의 과학자들이 개발한 혁신적인 간편 정수기를 활용해 전세계 90여개국에 걸쳐 식수 사정이 열악한 가정에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이 정수기는 더러운 물을 정화하는 분말이 들어 있는 정수패킷 한 봉지, 막대기 하나, 깨끗한 천 하나만 있으면 인체에 치명적인 성분이 들어 있을 가능성이 있는 10리터의 흙탕물을 30분 안에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물로 정화시키는 제품이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깨끗한 식수를 마시기 어려운 열악한 환경에 처한 인구는 8억4400만명에 육박한다. 유엔 산하 유니세프(UNICEF)에 따르면 여성과 어린이들이 오염 가능성이 큰 물을 식수로 긷는데 소모하는 노동시간은 매년 400억 시간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유엔은 식수 부족 문제 해결을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의 6번째 목표로 설정해 오는 2030년까지 전 지구촌이 안전한 식수와 적절한 위생 수준을 확보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P&G 역시 전세계적으로 안전한 생수 보급 활동을 전개해온 결과 취약계층의 보건 및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경제발전 기회를 제공해왔다.

데이빗 테일러(David Taylor) P&G 이사회 의장 겸 대표 겸 최고경영자(CEO)는 “150억 리터의 안전식수 보급목표를 달성한 것과 목표의 상향조정을 통해 지구촌에 더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우리는 인생을 바꿀 만큼 혁신적인 이 정화 기술을 통해 지난 15년 동안 많은 가정들이 식수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해왔으며 앞으로도 더욱 가열차게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P&G는 올해에도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전문매체인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과 협력 관계를 유지하면서 ‘워터 챔피언(Water Champions)’을 선정하는 등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는 활동을 벌이고 있다. 워터 챔피언은 개별적으로 또는 P&G와 함께 안전한 식수 보급 활동을 매일 벌이는 일꾼 가운데 5명을 추린 것으로 이들의 스토리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 추진되고 있다. 워터 챔피언 중 4명은 P&G의 협력단체 소속으로 이름은 아래와 같다.

· 패트리샤 히튼(Patricia Heaton): 에미상 수상 여배우, 월드비전(World Vision) 홍보대사

· 캐롤린 마일스(Carolyn Miles):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 대표 겸 CEO

· JP 수아레즈(JP Suarez): 월마트(Walmart International) 수석부사장 겸 최고관리책임자(CAO)

· 욥 와송가(Job Wasonga): CARE 인터내셔널 케냐 프로젝트 매니저

· 앨리슨 터먼 캄파위스(Allison Trummon Kamphuis): P&G CSDW 프로그램 총괄

P&G와 협력기관들은 아래처럼 협력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 월드비전은 P&G와 함께 20억리터의 식수를 이미 보급한 가운데 P&G가 개발한 정수패킷을 안전한 식수 조달의 가교적 수단으로서 아프리카, 아시아, 중동의 15여개국에 걸쳐 있는 백만여 명의 취약계층에게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 세이브더칠드런은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은 가운데 총 1억리터의 깨끗한 식수를 자연재해를 입고 긴급구호 상황에 처한 에티오피아의 취약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 월마트는 전세계 매장에서 고객이 상품을 한번 구입할 때마다 식수 1리터를 CSDW 프로그램에 제공하는 캠페인을 시행 중이며 이를 통해 1억 리터의 안전 식수를 보급한다는 방침이다.

· CARE는 15년째 P&G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학교와 의료기관을 통해 10만명 이상에게 안전한 식수를 보급할 수 있도록 케냐에서 진행하는 CSDW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CARE는 에티오피아 국민 30만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과 긴급구호 서비스를 지속할 계획이다.

2019년 세계 물의 날 기념과 관련한 P&G와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협력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nationalgeographic.com/pgwaterchampion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CSDW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www.csdw.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개요

프록터 앤 갬블(P&G)은 신뢰성 있고 품질이 우수하며 시장을 주도하는 가장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올웨이즈(Always®), 앰비퓨어(AmbiPur®), 에어리얼(Ariel®), 바운티(Bounty®), 차민(Charmin®), 크레스트(Crest®), 돈(Dawn®), 다우니(Downy®), 페어리(Fairy®), 페브리즈(Febreze®), 게인(Gain®), 질레트(Gillette®), 헤드 앤 숄더(Head & Shoulders®), 레노(Lenor®), 올레이(Olay®), 오랄-비(Oral-B®), 팸퍼스(Pampers®), 팬틴(Pantene®), SK-II®, 타이드(Tide®), 빅스(Vicks®) 및 위스퍼(Whisper®) 등이다. P&G는 전세계 70여 개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P&G의 시티즌십 작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pg.com/citizenship2018)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180050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g.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P&G
줄리 드 실바(Julie deSylva)
커뮤니케이션 수석
1-513-780-0006
Desylva.j@p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