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 유니온, 모바일 월렛으로의 페이아웃 기능 확대 위해 툰즈와 제휴 체결

뉴스 제공
The Western Union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 WU
2019-03-20 13:45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국제송금 분야의 선도회사인 웨스턴 유니온(NYSE : WU)이 신흥시장에서의 국가간 페이먼트 네트워크인 툰즈(Thunes)와 제휴를 체결하고 웨스턴 유니온 고객들이 전세계에 걸쳐 모바일 월렛으로 자금을 직접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받는 이의 모바일 월렛으로 직접 자금을 보내려면 보내는 이는 갈수록 늘어나는 웨스턴 유니온의 디지털 네트워크를 활용하거나 대행업소를 방문하면 된다.

웨스턴 유니온의 어카운트 페이아웃 네트워크 담당 글로벌 책임자인 소비아 라흐만(Sobia Rahman)은 “우리는 어카운트 페이아웃 포트폴리오를 계속해서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은행 계좌, 카드, 모바일 월렛 등 다양한 선택의 여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디지털 송금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하고 특히 모바일 거래의 편리성을 높인다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이번 제휴는 모바일 월렛 등 새로운 페이먼트 솔루션을 통해서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금융 서비스 접근을 좀더 쉽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그럼으로써 전세계에 걸쳐 보다 포용적인 금융서비스를 실현하고자 하고 있다.

툰즈의 CEO인 스티브 비커스(Steve Vickers)는 “웨스턴 유니온 고객들을 위해 글로벌 규모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우리 회사의 페이먼트 플랫폼은 전세계에 걸쳐 페이먼트 서비스 제공회사들과 자연스럽게 연결을 시켜주며 다양한 페이먼트 시스템 간에 상호운용성을 가능케 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회사의 방대한 네트워크를 활용함으로써 웨스턴 유니온 고객들은 국제 송금을 하는데 있어서 전보다 훨씬 더 높은 편리함을 누릴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개요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뉴욕증권거래소: WU)는 국경과 화폐 종류를 초월하는 금전 이동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회사의 종합 채널 플랫폼은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여 소비자와 기업체들이 신속하고 편리하며 신뢰성 있게 돈을 주고 받으며 결제할 수 있게 한다. 회사의 네트워크는 2018년 12월 31일 현재 200여개 국가 및 자치령에서 웨스턴 유니온, 비고(Vigo) 또는 올란디 발루타(Orlandi Valuta) 등의 브랜드명으로 55만여개 소매 대행사를 연결하여 수십억개의 계좌로 송금할 수 있는 역량을 갖고 있다. 또한 회사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채널인 westernunion.com은 2018년 60여개 국가 및 자치령에서 전세계로 송금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회사는 2018년에 거의 130종에 가까운 통화를 원금 기준으로 3000억달러 이동시켰으며 서비스 전반에 걸쳐 초당 34건의 송금 거래를 처리했다. 전세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웨스턴 유니온은 가족, 친지 및 기업체들을 더 잘 연결시키기 위해 금전을 이동시켜 금융 수용성과 경제 성장을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esternunion.com) 참조.

툰즈(Thunes) 개요

툰즈(전신은 트랜스퍼투 TransferTo)는 신흥시장 국가들에 걸쳐 스마트 페이먼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제 네트워크이다.

회사는 은행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을 글로벌 경제와 연계시키기 위해 다양한 페이먼트 시스템을 상호 연결시켜 모든 사람들이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툰즈의 네트워크는 모바일 월렛 사업자, 일반 기업, 가맹점, 송금 사업자, 은행 등 네트워크 참여자들이 신흥시장 국가들과 실시간으로 송금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한다.

P2P 송금 처리 및 기업 대량 페이아웃, 디지털 페이먼트 서비스 등 3가지 페이먼트 솔루션을 통해서 회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전세계 80개국에 걸쳐 9000개가 넘는 파트너 업체들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툰즈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고 런던과 마이애미에도 지역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thunes.com을 참조.

트랜스퍼투 모바일 파이낸셜 서비스(TransferTo Mobile Financial Services Ltd., Thunes)는 송금 및 페이먼트 거래에 대해 페이먼트 중개서비스 제공업체로서 2017년 페이먼트 서비스 규제법(Ref. 720167)에 따라 영국의 금융규제원(Financial Conduct Authority)으로부터 사업 허가를 받았다. 트랜스퍼투 모바일 파이낸셜 서비스는 이에 더해 송금제공업체로서 자금세탁규제법(Ref. 12807977)에 따라 영국 국세청(HM Revenue and Customs)으로부터 승인을 받기도 했다.

WU-G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1800563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esternuni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크리스티나 훌(Cristina Hoole)
휴대전화: +44-(0)7766 070978
Cristina.Hoole@wu.com

툰즈(Thunes)
올라 폴친스키(Ola Polczynski)
홍보/마케팅 이사
press@thun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