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데이터, 오픈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9.0 우승업체로 플라이트베이스 선정

3개월간의 프로젝트를 통해 구체적인 사업 계획 마련 예정

뉴스 제공
NTT DATA Corporation
2019-03-20 15:4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 IT 서비스 제공업체 NTT 데이터(NTT DATA)(도쿄증권거래소: 9613)가 인도 푸네(Pune)의 플라이트베이스(FlytBase)를 ‘오픈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9.0(Open Innovation Contest 9.0)’의 우승업체로 18일 선정했다.

플라이트베이스는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한 인텔리전트 드론을 쉽게 배치할 수 있도록 세계 최초로 드론인터넷(Internet of Drones, IoD)을 개발하는 제안서를 제출했다. NTT 데이터의 도쿄 본사에서 3월 13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된 그랜드 파이널 이벤트에서 플라이트베이스의 제안서가 최종 선정되었다. NTT 데이터는 플라이트베이스와 함께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플라이트베이스는 일군의 완전 자동화된 클라우드 연동 드론을 배치할 수 있도록 첨단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레이어를 제공한다. 모든 종류의 드론 및 하드웨어 플랫폼과 호환하는 플라이트베이스의 소프트웨어 레이어는 농업, 농장 동물 감지, 구조, 주차장 모니터링, 창고 재고 관리, 환경 모니터링·준수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되어 효율성을 끌어올린다. NTT 데이터는 플라이트베이스의 솔루션이 개인과 민·관 기관을 망라한 NTT 데이터의 고객들에게 최상의 IT 부가가치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NTT 데이터는 매년 콘테스트를 열고 첨단 스타트업을 초청해 전 세계의 사회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제안서를 받는다. 제안서는 NTT 데이터의 직원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이 심사한다.

NTT 데이터는 2018년 9월부터 세계 전역에서 450건이 넘는 흥미로운 제안서를 받았다. 지역별 대회가 2018년 12월부터 2019년 1월까지 4개 대륙 18개 국가 20개 도시에서 개최되었다. 각 지역별 대회에서 우승한 업체들이 도쿄에서 열린 그랜드 파이널 무대에 올랐다. 건강관리·생명과학, 금융서비스, 보험·지급, 자동차·IoT, RPA·백오피스, 스토어프런트·디지털마케팅, 데이터 분배 등 7가지 분야에서 선정된 제안서가 최종 후보에 선정되었다.

NTT 데이터는 우승자 선정과 더불어 TNH 헬스(TNH Health, 상파울루)에 SDGs 스포트라이트상, 이노비즈 테크놀로지스(Innoviz Technologies, 텔아비브)에 관객상, 아이오티움(Iotium, 샌프란시스코)에 심사위원상을 각각 수여했다.

니틴 굽타(Nitin Gupta) 플라이트베이스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크나큰 영광”이라며 “초대형 시스템 통합사업자이자 고객들의 큰 신뢰를 받고 있는 NTT 데이터는 플라이트베이스의 시장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확대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NTT 데이터는 처음부터 플라이트베이스와 협력 사업을 구축하는 한편 플라이트베이스의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양사의 협력으로 고객을 위한 훌륭한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NTT 데이터에서 오픈 이노베이션 및 비즈니스 인큐베이션 부문을 총괄하는 잠마 코타로(Kotaro Zamma)는 “올해 NTT 데이터는 국제연합(UN)이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제시한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에 부합하는 문제를 다룰 수 있는 많은 솔루션을 접수받았다”며 “인프라 분야에 유망한 솔루션을 제공할 다양한 신사업을 배울 수 있었던 흥미진진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플라이트베이스와 협력해 혁신적인 신사업을 공동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NTT 데이터의 오픈 이노베이션 콘테스트는 실용적인 신사업의 창출을 견인한다. 2017년 우승 업체 소셜 코인(Social Coin)은 NTT 데이터와 협력해 커머셜 솔루션 ‘시티비츠(Citibeats)’를 개발했다. 시티비츠는 전 세계 민·관 기관이 인공지능을 활용해 커뮤니티의 우려를 인지하고,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만들어 효율적으로 대처하게끔 설계되었다. 2018년 우승 업체인 제스투스(Gestoos)도 NTT 데이터의 클라이언트들과 함께 개념증명(proof-of-concept) 이니셔티브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NTT 데이터의 이탈리아 법인은 2018년 밀라노에서 우승한 GiPS테크(GiPStech)와 제휴 계약을 체결하는 한편 여타 결선 진출 업체들과 사업 협력을 타진하고 있다.

NTT 데이터는 NTT 데이터 영국법인, 이노베이트 파이낸스(Innovate Finance, 영국), NTT 데이터 이탈리아법인, 에버리스(everis, 스페인·브라질·포르투갈·칠레·페루·멕시코), 디멘션 데이터(Dimension Data, 남아프리카공화국), NTT 데이터 서비스(NTT DATA Services, 미국), 마스 디스커버리 디스트릭트(MaRS Discovery District, 캐나다), 비즈니스 핀란드(Business Finland, 핀란드), 아고라이즈(Agorize, 프랑스), 딜로이트 이스라엘(Deloitte Israel, 이스라엘), TiE(인도), 스타트업부트캠프(Startupbootcamp), 레인메이킹 이노베이션(Rainmaking Innovation, 중국·베트남) 등 그룹 계열사 및 현지 파트너들과 협력해 지역별 콘테스트를 마련했다.

오픈 이노베이션 콘테스트는 2020년에도 세계 전역에서 개최되며, 이를 통해 스타트업, NTT 데이터, 엔터프라이즈 고객, 전 세계 사회를 위한 매력적인 제안을 수렴할 예정이다.

NTT 데이터(NTT DATA) 개요

NTT 데이터는 도쿄에 본사를 둔 선도적 IT 서비스 제공업체이자 글로벌 혁신 파트너로 세계 50여 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장기적 헌신, 지역적 친밀성과 글로벌 장악력을 결합하여 컨설팅에서부터 시스템 개발 및 아웃소싱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전문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ttdata.com) 참조.

참가업체 목록

그랜드 파이널에 오른 업체는 다음과 같다.(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2FoGetY)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1800535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51956092_NTT DATA Corporation.pdf

웹사이트: http://www.nttdat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NTT 데이터 코퍼레이션(NTT DATA Corporation) 홍보대행
웨버샌드윅(Weber Shandwick)
하라다 마유코(Mayuko Harada)
+81-90-9006-4968
nttdata@webershandwi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