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L, 운영 전환 가속화 위해 제록스와 전략적 제휴 확대

HCL, 10년 간 지속된 제록스와의 제품 엔지니어링 제휴를 기반으로 매니지드 서비스 계약 체결, 제록스의 공유서비스를 세계적으로 전환해 운영효율성, 자동화 및 서비스 수준 개선 기대

뉴스 제공
HCL Technologies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HCLTECH
2019-03-21 17:15
뉴욕/노이다,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대표적인 글로벌 기술 기업인 HCL 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HCL)가 제록스(Xerox)(뉴욕증권거래소: XRX)와 매니지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조건에 따라 HCL은 일부 정보기술 및 재무 기능(회계 제외)를 포함한 글로벌 경영 및 지원 기능 등 제록스의 공유서비스 일부를 관리한다. 제록스는 HCL의 세계적인 규모와 역량을 활용해 제록스의 공유서비스(shared services)를 프로세스 우선의 기술 주도 디지털 운영으로 진화시킬 계획이다.

13억달러 증분에 7년간 지속되는 이 계약은 2009년 제품 엔지니어링 및 지원 서비스를 위해 시작된 제록스-HCL 간의 성공적인 관계에 기반한다. 당시 계약에 의거해 HCL은 현재 프린터 및 이미징 제품군과 관련한 제록스의 기계, 전기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업무 일부를 관리한다. HCL과 제록스는 함께 215건의 미국 특허를 취득했으며 제록스의 인프라 및 표준과 밀접하게 통합된 세계적 수준의 R&D 연구소를 설립했다.

C 비제이아쿠마(C Vijayakumar) HCL 테크놀로지스 사장 겸 CEO는 “이번 제휴 확대는 지난 10년간 다수의 협업을 통해 축적한 제록스-HCL 간의 굳건한 관계를 입증한다”며 “이것은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계약이다. 제록스는 우리의 세계적인 스케일 업계 최고의 프로세스와 인공지능,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및 전환 툴에 대한 투자 등 혜택을 받을 수 있고 HCL은 장기 계약을 통해 제록스에 제품지원 및 경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혜택을 받는다”고 말했다.

스티브 밴드로착(Steve Bandrowczak) 제록스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제록스 공유서비스의 진화는 지속적인 향상을 지향하는 우리의 문화를 반영하며 이를 통해 우리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동시에 상당한 비용을 절감해 사업에 재투자할 수 있게 됐다”며 “그간 우리가 함께 해온 성공적인 협력과 가치관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이번 전략적 이니셔티브의 파트너로 HCL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이번 계약의 일환으로 제록스 직원 중 일부가 HCL로 이동할 예정이며 유럽노사협의회(European works council)의 자문과 고용관련 규제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HCL로 이동 예정인 직원들은 대표적인 글로벌 기술 기업의 일원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HCL 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개요

HCL 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HCL)는 디지털 기술 전환을 통해 전세계 기업들이 사업을 재창조하고 변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글로벌 기술 회사다. HCL은 44개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2018년 12월 31일 종료된 12개월간의 총매출액은 84억달러를 기록했다. HCL은 모드 1-2-3 성장전략에서 강조되는 서비스의 통합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 모드 1은 응용프로그램, 인프라, BPO 및 엔지니어링·연구개발 서비스 분야의 핵심 서비스를 포함하며 DRYiCE™ Autonomics를 활용해 고객들의 비즈니스와 IT 지형을 변화시켜 낭비가 적고 민첩한 회사로 변모시킨다. 모드 2는 디지털·분석, IoT WoRKS™,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Cloud Native Services), 사이버 보안·GRC 서비스 등 경험 중심적이고 성과 기반의 통합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사업 성과를 주도하며 기업 내 디지털화를 지원한다. 모드 3 전략은 생태계 중심의 혁신적인 IP 파트너십을 생성해 제품 및 플랫폼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것이다. HCL은 공동 혁신 연구소 및 글로벌 제공 능력을 통합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금융서비스, 제조, 통신, 미디어, 출판, 엔터테인먼트, 리테일/CPG, 생명과학/의료, 석유/가스, 에너지/유틸리티, 여행, 운송/물류, 정부 등 주요 산업 분야에 종합적인 멀티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국적의 전문가 12만7875명을 고용 중인 HCL은 ‘계약을 초월한 관계(Relationships Beyond the Contract)'를 전략으로 고객들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hcltech.com 참조.

주: RSS 뉴스피드 이용은 https://www.news.xerox.com 참조. 공개 코멘터리 및 업계 전망은 http://twitter.com/xerox, http://connect.blogs.xerox.com, http://www.facebook.com/XeroxCorp, https://www.instagram.com/xerox/, http://www.linkedin.com/company/xerox, http://www.youtube.com/XeroxCorp 참조.

Xerox®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제록스(Xerox)의 상표이다.

미래예측진술

https://www.hcltech.com/media/press_release/forward-looking-statements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190057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hcltech.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HCL 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미낙시 벤지왈Meenakshi Benjwal
Meenakshi.benjwal@hcl.com
앤 코일(Anne Coyle)
Anne.coyle@hc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