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19년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 프로그램 시행

‘경기도 청·정 캠페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 시행

2019-03-27 13:21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경기도 내 방과후아카데미 총 24개소 약 750여명의 청소년 연합활동의 일환으로 참여해 진행되는 지역사회 유해환경 정화 프로그램 ‘경기도 청·정 캠페인’이 23일(토) 발대식을 시작으로 연합프로그램의 문을 열었다.

‘경기도 청·정 캠페인’은 경기도 방과후아카데미 실무협의회를 중심으로 개발된 2019년 신규프로그램이며 참가기관들이 주체적으로 8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각 지역사회 유해환경 정화활동들을 진행함으로 참가자 및 시민들로 하여금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인식시켜주고 깨끗하고 살기 좋은 지역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경기도 청·정 캠페인’은 2019년 3월 23일(토) 연합발대식을 시작 기점으로 환경교육, 텃밭 가꾸기, EM을 활용한 수질환경개선활동, 멸종위기종 보호활동, 친환경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환경프로그램을 매월 청소년들 스스로가 직접 기획하여 진행하고 10월 중 결과보고회를 열어 모든 참여기관 및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체험부스 및 전시 등을 할 예정이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서재범)은 “이번 연합 봉사활동을 통해 경기도 내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봉사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체험 및 학습, 청소년 생활관리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으로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청소년을 모집하여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안전팀
송유진
031-232-9383~5(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