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와 도코모, 괌에서 5G 자율주행 컨셉 자동차 시험주행 나서

뉴스 제공
NTT DOCOMO, INC.
2019-03-28 11:1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소니(Sony Corporation)와 NTT도코모(NTT DOCOMO, INC.)가 다양한 원격 제어 기능에 모바일 5G 기술을 사용하는 소니의 자율주행 컨셉 자동차 뉴 컨셉 카트 SC-1(New Concept Cart SC-1) 시범주행에 공동으로 나선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시범주행은 괌에 있는 도코모 5G 오픈 랩TM( DOCOMO 5G Open LabTM)에 있는 시범 네트워크를 이용해 실시된다. 도코모 5G 오픈 랩은 도코모가 건설하고 도코모의 완전소유 자회사 도코모 퍼시픽(DOCOMO PACIFIC, INC.)이 운영하는 시험용 시설 및 야외 인증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시범주행은 차량을 먼 거리에서 대량의 장치에 초고속, 대용량, 저지연 연결을 통해 자동차를 원격 제어할 때 필요한 데이터 전송속도와 운영 성능을 검증할 계획이다. 2017년 일본에서 5G 시스템을 통해 차량 밖의 4K 디지털 신호 체계에 고해상도 영상을 실시간 전송하는 실험 이후로 두 번째 실시하는 5G 합동 실험이다.

뉴 컨셉 카트 SC-1은 소니가 개발한 인공지능(AI)과 로봇 기술을 채택한 고도의 컨셉 카다. 인간 시각을 초월하는 이미지 센서가 차량 앞, 뒤, 양쪽 측면에 부착돼 원거리 운전자에게 주변 환경을 보여주는 고화질 영상을 전송하며 승객에게는 주변 환경에 흥미로운 증강현실을 입혀 보여줄 수도 있다. 4K 디지털 신호 시스템은 지나가는 사람에게 광고 등 콘텐트를 고해상도로 표시할 수 있다.

앞으로도 소니와 도코모는 5G 기술 확대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도코모 5G 오픈 랩은 NTT 도코모의 트레이드마크다.

소니(Sony Corporation) 개요

소니는 음향, 영상, 화상, 게임, 커뮤니케이션, 핵심 장치 및 IT제품을 일반 소비자와 전문가 시장에 공급하는 선도적 제조업체다. 음악, 사진,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와 온라인 사업을 통해 소니는 세계에서 앞서가는 전자 업체인 동시에 엔터테인먼트 업체라는 독보적 위상을 갖고 있다.

소니 글로벌 웹사이트: http://www.sony.net/

NTT 도코모(NTT DOCOMO) 개요

7700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의 선도적 모바일 사업자인 NTT 도코모(NTT DOCOMO)는 세계 3G, 4G, 5G 모바일 네트워크 기술 분야에 가장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 도코모는 핵심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더욱 많은 기업체(‘+d’파트너)들과 새로운 영역에서 협력하고 사람들의 생활과 일하는 방식을 바꿔주는 신나고 편리한 부가가치 서비스를 창출하고 있다. 도코모는 2020년을 향한 중기 계획과 그 이후의 사업을 통해 고객을 감탄하게 하고 고무시키는 혁신적 서비스를 실현하는 첨단 5G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도코모는 도쿄증권거래소(9437)에 상장돼 있다. 웹사이트(www.nttdocomo.co.jp/english)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260055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docomo.co.jp/english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소니 코퍼레이션(Sony Corporation)
기업커뮤니케이션/사회적책임부
Sony.Pressroom@sony.co.jp

NTT 도코모(NTT DOCOMO)
홍보부
마이클 브리스토우(Michael Bristow)
요시마츠 사오리(Saori Yoshimatsu)
전화: +81-3-5156-1366
팩스: +81-3-5501-3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