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어패스, 고부가가치 파트너로서 로봇 커뮤니티에 벨로다인 라이더 기술 접목시켜

최첨단 벨로다인 센서, 클리어패스 로보틱스의 연구 로봇 플랫폼 구동

뉴스 제공
Velodyne Lidar, Inc. 나스닥 VLDR
2019-03-28 15:45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리어패스 로보틱스(Clearpath Robotics)가 클리어패스(Clearpath) 연구 로봇 플랫폼에 사용되는 획기적인 라이더 센서를 제공하는 부가가치 파트너가 되었다고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가 26일 발표했다.

캐나다에 본사가 있는 클리어패스 로보틱스는 조사와 정밀 검사, 석유 및 가스, 농업, 원자재 취급 및 여타 애플리케이션 용 모바일 로봇을 통해 학계 및 기업 연구기관에 벨로다인 센서를 공급하고 있다.

클리어패스의 로봇 솔루션은 벨로다인의 최첨단 라이더 기술을 이용하고 있는데 이는 업계 최고 수준의 해상도와 범위 및 수평 시야를 자랑한다. 벨로다인 센서는 360도의 실시간 환경 지도를 만들어내 로봇이 안전한 자율주행을 할 수 있도록 장애물을 감지해 피할 수 있게 한다.

클리어패스 로보틱스의 총괄관리자인 줄리안 웨어(Julian Ware)는 “벨로다인은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3D 라이더를 공급함으로써 로봇 연구 커뮤니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우리는 거의 10년 동안 벨로다인 제품을 우리 로봇 플랫폼에 권장하고 접목시켜왔다”고 말했다. 이어 “벨로다인 센서는 다루기 어려운 자동화 과제를 해결하는 한편, 예측 불가한 낯선 환경에서도 결함 없이 제 기능을 다하는 것으로 입증되었다”고 덧붙였다.

벨로다인의 라이더 센서는 설치가 수월해 로봇 플랫폼과 매끄럽게 통합되도록 설계되었고 소비 전력이 매우 낮으며 웹 환경설정 툴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악천후와 같이 스트레스가 심한 환경 조건에서도 제대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세밀하게 설계되었는데 이는 야외 사용에서 반드시 필요한 조건이다. 벨로다인은 모든 애플리케이션과의 원활한 통합을 위해 종합적인 문서와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클리어패스는 맞춤형 로봇 시스템에 벨로다인 센서를 접목시키는 광범위한 전문지식을 갖추고 벨로다인에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로봇 운영 시스템(ROS) 드라이버를 개발, 유지, 관리하고 단계별 ROS 지도서를 제공함으로써 ROS로 구동되는 모바일 로봇 플랫폼을 지원하는 폭넓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내장형으로 ROS에 통합되어 있는 벨로다인 센서는 클리어패스 스토어(Clearpath Store)에서 구입할 수 있다.

벨로다인 라이더의 사장 겸 CCO인 마이크 젤렌(Mike Jellen)은 “클리어패스는 사용과 구입이 수월하고 개발에 착수하기 쉬운 벨로다인 센서가 장착된 연구 로봇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며 “클리어패스는 혁신적인 지상 기반의 모바일 로봇 솔루션을 창출할 수 있게끔 벨로다인이 제공하는 고해상도의 3D 데이터를 통해 고객이 최대한의 가치를 끌어내도록 돕는데 필요한 경험과 일련의 기술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클리어패스 로보틱스(Clearpath Robotics) 개요

클리어패스 로보틱스(Clearpath Robotics)는 연구 및 개발용 무인 자동차 로봇 분야의 글로벌 선도업체로 자율 주행 차량의 개발, 보급과 운용을 가능케 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리어패스는 40개가 넘는 국가의 세계적으로 가장 혁신적인 500여 브랜드와 협력하면서 산업용 원자재 처리, 광업, 군사, 농업, 우주항공 및 학계 등 다양한 부문의 시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로보틱스 비즈니스 리뷰 50대 기업(Robotics Business Review Top 50 Company), 에디슨 혁신 상(Edison Award for Innovation), 40세 이하 비즈니스 인사이더 탑 10(Business Insider Top 40 under 40), 캐나다의 100대 고용주(Top 100 Employers) 등 최근 다수의 상을 받은 수상 이력에 빛나는 기업이다. 클리어패스 로보틱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clearpathrobotics.com 참조.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개요

벨로다인(Velodyne)은 자율성과 운전자 지원을 위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강력한 라이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983년에 설립되어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로다인의 획기적인 라이더 센서 기술 포트폴리오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벨로다인 설립자이자 CEO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은 2005년 자동차의 인지 및 자율성과 새로운 이동성, 매핑, 로봇 공학 및 보안에 혁신을 일으킨 실시간 서라운드 뷰 라이더 시스템을 발명했다. 벨로다인은 비용 효율적인 Puck™, 다용도의 Ultra-Puck™, 완벽한 L4-L5 자율성 알파 퍽(Alpha Puck™), 초광각 벨라돔(VelaDome™), ADAS(첨단 운전자지원 시스템)에 최적화한 벨라레이(Velarray™), 획기적인 운전자 보조 소프트웨어인 벨라(Vella™) 등의 광범위한 감지 솔루션을 포함한 고성능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다. 라이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velodynelidar.com/lidar-101.html)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2600514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lodynelida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홍보대행
랜디스 커뮤니케이션즈(Landis Communications)
숀 다우돌(Sean Dowdall)
+1 (415) 286-7121
velodyne@landispr.com

클리어패스 로보틱스(Clearpath Robotics)
크리스토퍼 보그던(Christopher Bogdon)
마케팅부장
+1 (519) 513-2416, x707
press@clearpathrobo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