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드, 2018년 글로벌 비디오 벤치마크 보고서에서 커넥티드 TV 시대 도래 알려

수천개 동영상 광고 분석해 개인화, 참여도 등 최신 주요 트렌드 밝혀

뉴스 제공
Innovid
2019-03-29 11:5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커넥티드 TV 및 동영상 광고 플랫폼의 세계적 선도업체인 이노비드(Innovid)가 글로벌 비디오 벤치마크(Global Video Benchmarks) 연례 보고서를 28일 발표했다.

이 연구에 따르면 커넥티드 TV(CTV)라고도 불리는 인터넷 기반 TV가 올해에도 눈에 띄게 성장했고,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동영상 캠페인, 길이가 짧은 모바일 동영상도 증가했다. 또 이 연구는 수천 개의 동영상 캠페인과 글로벌 상위 340여 기업의 수십억 임프레션을 함께 분석하고 2018년 동영상 광고의 현실을 TV 마케팅 업체에 필요한 인사이트 및 분석과 함께 집약해서 보여준다. 보고서는 또 지난 보고서와 마찬가지로 프리롤(pre-roll) 영상과 인터렉티브 영상의 효과를 여러 기기와 채널에 걸쳐 비교하고 전반적인 주요 영상의 KPI를 클릭 비율, 참여도, 끝까지 본 비율, 재생 시간 등의 지표로 분석해 벤치마크를 제공한다.

즈비카 네터(Zvika Netter) 이노비드 CEO 겸 공동설립자는 “글로벌 동영상 벤치마크는 우리의 커넥티드 TV 및 비디오 광고 플랫폼으로 수집한 원본 데이터를 활용해 비디오 광고 효과의 바로미터를 만들고자 설계됐다”며 “올해 이 바로미터의 주인공은 CTV였다. 전반적으로 조회 수가 급증했고 특히 프리미엄 방송 콘텐츠에서 주목도가 높았다. 광고주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현재 트렌드는 분명히 CTV”라고 말했다.

2018년 글로벌 비디오 벤치마크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커넥티드 TV(CTV)의 계속되는 성장 -2018년 내내 CTV 캠페인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CTV 임프레션이 이노비드 전체 임프레션의 28%를 차지해 2017년 17%보다 늘었다. 2018년 모든 이노비드 캠페인 중에 68%는 최소한 일부를 CTV에 집행했다.

· CTV에서 앞서 나가는 건 방송 - 더 많은 시청자가 스트리밍 서비스로 이동하는 가운데 일반 TV 시청률은 떨어지고 주문형 CTV 시청률이 특히 방송사 사이에서 급증하고 있으며, 광고비도 그 뒤를 따르고 있다. 2018년 전체 방송사 임프레션의 63%는 CTV 환경에서 발생했다. 방송사의 임프레션이 전체 CTV 임프레션의 83%를 차지했다.

· CTV의 부상이 참여도의 기준 높여 - CTV가 선호 채널로 자리잡으면서 광고 업체는 시청자와의 관계 형성을 업무의 중심에 놓게 됐다. 고급 크리에이티브 광고는 인터렉티브 광고와 함께 일반적인 프리롤보다 더 높은 참여를 이끌어내고 더 많은 시간과 관심을 얻어냈다. 방송 콘텐트에서 71초 더 많은 시간을 기록했고 참여도도 6배 더 높았다.

· 개인화가 결과를 만든다 - 소셜미디어를 바탕으로 매장에서 높은 수준의 개인화가 이뤄지는 현재, 광고 업체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작한 역동적 동영상으로 개인화된 감성을 불어넣고 있다. 위치정보부터 날씨, 퍼스트 파티 데이터까지 모든 것을 불어넣은 역동적 동영상의 활용은 2018년 79% 늘었으며 평균적으로 캠페인 당 1만2000개 버전이 제작됐다. 대형 캠페인의 경우 20만 개 이상의 버전을 생성했다.

· 모바일에선 짧은 영상이 성장 - 더 많은 임프레션이 모바일로 이동함에 따라 10초 미만의 짧은 동영상 수가 급증하고 있다. 2017년 이런 영상의 비율은 5%였으나 2018년 11%로 늘었다. 이런 성장의 대부분은 소셜 및 프로그래머틱 채널에 집중됐다.

앨런 월크 TV[R]EV 공동설립자 겸 수석 애널리스트는 “스트리밍은 이미 소비자의 시청 습관을 바꿔놓았다. 앞으로 더 큰 확장이 이뤄질 것”이라며 “CTV와 OTT가 보다 보편화되면서 광고의 개인화 및 자신과의 연관성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도 증가하고 있다. 광고업체들은 보다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더 개인화되고, 더 측정 가능한 동영상 광고를 제작함으로써 아직 초기 상태인 이 시장에서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2018 글로벌 비디오 벤치마크 보고서는 다음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https://info.innovid.com/global-annual_benchmarks.

이노비드(Innovid) 개요

이노비드는 세계를 선도하는 비디오 광고 플랫폼으로 모바일, 데스크톱, 커넥티드TV, 스트리밍 기기, 소셜 플랫폼 상에서 여느 기업보다 많은 비디오를 전달한다. 이노비드는 인게이지먼트와 접속시간(time spent)를 높이고 시청자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브랜드·대행사·출판사와 협력해 새로운 광고모델을 제시한다. 이노비드의 비디오 플랫폼을 사용하면 크리에이티브 최적화, 스크린에 구애받지 않는 매끄러운 광고 전달, 전인적 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세대 비디오 경험을 가속화하고 매출 성장을 견인할 수 있다. 이노비드는 뉴욕,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런던, 텔아비브, 시드니, 싱가포르에 지점을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nnovid.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2800582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nnovi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이노비드(Innovid)
레이첼 콘포티(Rachel Conforti)
pr@innovi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