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운 코퍼레이션, 무료 클라우드 의료영상 관리시스템 ‘소닉디콤 팩스 클라우드 베타’ 출하

뉴스 제공
JIUN Corporation
2019-03-29 16:55
후쿠오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운 코퍼레이션(JIUN Corporation, 이하 ‘지운’)(후쿠오카 시 후쿠오카 현 소재)이 2019년 3월 28일 클라우드 기반 의료영상 관리시스템 ‘소닉디콤 팩스 클라우드 베타(SonicDICOM PACS Cloud Beta)’ 공급을 개시했다.

지운은 단 몇 분 안에 팩스(PACS)를 사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계정 등록을 간소화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팩스 서비스에 의료영상을 최대 3GB까지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을 무료로 제공한다.

URL: https://sonicdicom.com/cloud/

소닉디콤 팩스 클라우드 개요

PC나 태블릿에서 URL로 간단히 접속해 의료영상을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전 세계 어디서든 저장한 의료영상을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타 의료시설과 의료영상을 공유하기도 쉽다. 또한 의료시설에 따로 서버를 설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서버 장비의 구입·업그레이드·관리 비용이 들지 않는다. 그리고 초기 비용의 부담 없이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다.

[활용사례 및 장점]

1) 팩스 서비스를 데이터 백업으로 활용해 의료영상 손실 방지
병원에 따로 서버를 설치할 필요가 없고, 데이터는 물리적으로 원격지에 저장된다.
따라서 사용자는 하드웨어 고장이나 자연 재해 등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2) 위급상황시 의료시설 밖에서 환자 의료영상 검토
상황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의료영상을 살펴볼 수 있다.
야간에 응급상황이 발생했는데 주치의가 자리를 비운 경우, 담당 주치의가 병원 밖에서 의료영상을 살펴볼 수 있다.

3) 의료영상 공유
여타 의료시설 및 해외 방사선 전문의와 의료영상을 공유할 수 있어 협업·자문이 가능하다.
따라서 환자들에게 좀 더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4) 개인적 용도로 활용(의사, 연구원, 학생, 환자)
수집한 의료영상을 저장해 연구 및 학술회의 프레젠테이션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환자는 병력을 알아내거나 2차 소견을 구할 때, 클라우드에 저장한 자신 혹은 가족의 의료영상을 이용할 수 있다.

지운은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팩스 서비스를 출시했다. 지운은 팩스 서비스를 통해 국경을 뛰어넘는 의료 협업을 촉진하고, 전 세계 의료혜택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매진한다. 팩스 서비스는 일본 경제산업성(Japanese Ministry of Economy, Trade, and Industry)의 지원을 받아 개발되었다.

[사용료 개요]
저장용량 3GB를 무료로 제공한다.

[향후 계획]
다양한 요금제를 추가한 공식 서비스가 향후 수개월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지운 코퍼레이션(JIUN Corporation) 개요

2000년 설립된 지운 코퍼레이션은 의료서비스 관련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매진해 왔다. 지운은 서비스 사용자들의 관심과 인정을 받는 독특한 서비스들을 선도적으로 출시해 왔다.

회사 개요

회사명: 지운 코퍼레이션(JIUN Corporation)
설립일자: 2000년 7월
자본금: 1000만엔
대표이사: 칸다 후미타카(Fumitaka Kanda), 사장
주소: 일본 후쿠오카 현 후쿠오카 시 히가시 구 타노츠 1-14-1 FRC빌딩 9층(9F, FRC Building, 1-14-1 Tanotsu, Higashi-ku, Fukuoka City, Fukuoka Prefecture, Japan)
URL: https://sonicdicom.com/about-us/ (회사 개요)
https://sonicdicom.com/cloud/ (SonicDICOM PACS Cloud)

스크린샷

서비스 구조도: https://sonicdicom.com/img/release/cloud.jpg
이미지 뷰어 화면: https://sonicdicom.com/img/release/viewer.png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280050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onicdicom.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지운 코퍼레이션(JIUN Corporation)
데시마 다이스케(Daisuke Teshima)
전화: +81-92-626-7002
팩스: +81-92-626-7022
sonic@sonicdi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