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설계 혁신을 위한 3D CAD 플랫폼 크레오 신제품 출시

CAD 플랫폼 크레오(Creo) 6.0 실시간 시뮬레이션, 증강현실, 적층제조 관련 기능 강화

설계 르네상스 주도… 클라우드 기반 AR로 효율적이고 안전한 몰입형 협업 지원

뉴스 제공
PTC
2019-04-01 14:30
보스턴--(뉴스와이어)--PTC는 1일 통합 환경 내에서 3D 설계 및 제조 혁신을 돕는 CAD 플랫폼 ‘크레오(Creo®)’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레오 6.0에는 새로운 실시간 시뮬레이션 기능이 추가됐으며, 증강현실(AR) 기능 및 적층 제조 기능이 확대된 한편 다양한 생산성 향상 요인이 더해졌다.

크레오는 전세계 수천 곳의 엔지니어링 및 제조 기업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제품 디자인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엔지니어들은 임베디드 시뮬레이션을 통해 설계 프로세스를 혁신할 수 있으며, IoT 기반 설계를 통해 아이디어를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으로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다. 또한 AR 경험이 탑재된 크레오를 사용하여 전세계 모든 이해 관계자들과 실시간으로 협업할 수 있다.

브라이언 톰슨 PTC CAD 부문 수석 부사장 겸 GM은 “PTC는 설계 르네상스를 주도하고 있다. 제품에 디지털 생명력을 불어넣으려는 기업들이 증가함에 따라 크레오가 제공하는 실시간 시뮬레이션, 적층 제조 기능은 물론 클라우드 기반 증강현실로 이루어진 효율적이고 안전한 몰입형 협업 기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30여년간 CAD 시장을 선도해 온 PTC는 고객들이 차별화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강력한 조력자의 역할을 해왔다. 특히 이번 신제품을 통해 산업 설계의 혁신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통합된 크레오 플랫폼 내에서 제공함으로써 설계의 새로운 지평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실시간 시뮬레이션 활용

앤시스(Ansys)와의 협업을 통해 최근 발표된 ‘크레오 시뮬레이션 라이브(Creo Simulation Live)’는 시뮬레이션 기반 설계와 더불어 설계 결정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지원한다. 크레오 모델링 환경에 완벽하게 통합된 툴로써 백그라운드 단에서 실행되는 동안 수 초 이내에 결과를 제공한다. 설계 팀에서는 이를 통해 더 빠르게 반복하고, 문제를 더 일찍 발견할 수 있으며,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고, 더 많은 옵션을 생성함으로써 더 나은 제품을 더 빨리 출시할 수 있다.

◇증강 현실과 협업

AR은 엔지니어가 설계하고 협업하는 방식을 개선한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설계 정보를 공유하고 동료, 공급업체, 고객 및 제조 파트너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다. 크레오 플랫폼 전체에 적용된 AR 디자인 쉐어(AR Design Share) 기능을 통해 설계업체와 제조업체는 빠르게 반복(iterate)하고, 프로토타입을 최소화하며, 설계 검토 과정을 효율화 할 수 있다. 특히 크레오 6.0은 모델링 및 허가 관리와 관련하여 10여 가지의 AR 경험을 제공하며, 스마트폰, 태블릿, 홀로렌즈(HoloLens)에서 전체 스케일로 모델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사용자들은 씽마크(ThingMarks™) 및 QR 코드를 통해 손쉽게 AR 경험에 접근할 수 있다.

◇적층 제조를 위한 설계

크레오는 적층제조 설계에 필요한 툴 및 연결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수요에 맞춰 광범위한 제조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크레오에서 벗어나지 않고 플랫폼 내부에서 설계, 최적화, 검증, 출력 체크의 모든 과정을 진행함으로써 전체 프로세스 시간을 줄이고 오류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유연성을 강화하여 확률적 형태(stochastic foam) 및 정각 격자, 자이로이드(Gyroids)와 같은 포뮬러 중심 격자 등을 구축하고, 크레오 지오메트리를 사용하여 커스텀 격자를 정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빌드 방향을 분석하고 최적화함으로써 출력 시간을 절감하고, 서포트 구조를 최소화하는 한편 트레이 활용도를 최대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크레오 6.0은 3MF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다.

◇생산성 향상

크레오 6.0은 사용자 경험 향상 위한 UI 개선, 형상 생성 및 수정을 위한 미니 툴바, 대시보드 최적화, 모델 트리 개선 등을 통해 사용성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지능형 프레임워크 및 인텔리전트 확장 기능, 모델 기반 정의, 케이블링, 코어 모델링 등의 기능을 강화했다.

한편 국내 고객들은 PTC코리아의 플래티넘 파트너 디지텍, E3PS, 포비스(총판)를 통해 크레오 6.0의 주요 특장점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10일~13일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컨퍼런스 ‘라이브웍스(LiveWorx)’에서도 다양한 CAD 혁신을 경험할 수 있다.

PTC 개요

PTC는 전 세계 기업들이 스마트 커넥티드 세계를 위해 제품 설계, 제조, 운영 및 서비스의 방식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86년 디지털 3D 설계를 변혁을 일으킨 데 이어 1998년 업계 최초로 인터넷 기반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기술을 선보였다. 현재는 시장을 선도하는 산업용 혁신 플랫폼과 현장에서 검증된 솔루션을 통해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융합에서 오는 새로운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TC와의 협력을 통해 제조업체들은 물론 파트너, 개발자 에코시스템 모두가 사물 인터넷(IoT)과 증강 현실(AR) 기술이 제공하는 경제적 가치를 누리고, 새로운 미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ptc.com/

연락처

PTC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정보람 차장
02-3672-6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