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솔라, SET 세계 100대 에너지 전환 선도기업에 선정

뉴스 제공
인솔라
2019-04-02 17:00
서울--(뉴스와이어)--기업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 블록체인 업체 인솔라(Insolar)가 친환경 에너지 전환 분야에서의 혁신을 지원하는 국제기구 ‘스타트업 에너지 트랜지션(Start Up Energy Transition, SET)’이 선정한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SET는 가장 뛰어난 세계적 스타트업과 셸(Shell), 이온(E.ON), EDF 및 각국 정부 기관 등 에너지 분야 주요 이해관계자를 연결하고 협력하도록 지원한다. SET는 독일 에너지국(dena)과 협력해 전 세계의 친환경 기술 혁신에 찬사를 보내고 이를 전 세계에 알린다.

또한 SET는 UN이 인정한 글로벌 에너지 단체이자 각국 정부와 공공기업, 민간기업, 학계 관계자, NGO, 에너지 관련 이해관계자가 세계적인 에너지 전환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 참여하는 세계에너지협의회(WEC)와도 협력한다. dena와 WEC는 파리협약에서 세계 기후 상승을 1.5도로 제한하기 위해 정한 에너지 및 기후 정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ET에 서류를 제출하면 정치, 경제 및 에너지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이를 평가한다. 심사위원단은 가장 혁신적이면서도 앞으로가 기대되는 스타트업 100개를 선정해 목록을 만든다.

인솔라는 전력망 운영 업체와 분배 에너지의 소유주가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을 이용한 ‘거래 가능 에너지 플랫폼’에 대한 개요를 서류에 담아 제출했다. 이 에너지 플랫폼은 에너지 거래를 보다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하고 탄력 있는 전력망에서 실시할 수 있도록 한다. 인솔라의 거래 가능 에너지 플랫폼은 투명하고 실행 가능한 사업 논리를 이용해 전력망 전반의 신뢰도를 확보함으로써 에너지 교환을 자동화하고 이해관계자 간의 신뢰 문제를 해결한다.

인솔라의 최고경영자인 안드레이 줄린(Andrey Zhulin)은 “인솔라가 녹색 에너지로의 세계적 전환을 촉진하고 기후변화를 막는 데 기여한 100대 혁신 업체로서 SET에 선정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인솔라의 블록체인에 기반한 거래 가능 에너지 플랫폼은 모든 이해관계자가 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협력하도록 도움으로써 문제를 해결한다”고 말했다.

인솔라는 에너지 시스템의 탄력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개발·실험하기 위해 캐나다의 히어로 엔지니어링(Hero Engineering Inc.)과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캐나다 천연자원부(Natural Resources Canada)의 보조금을 받은 한 프로젝트는 인솔라 블록체인을 거래 가능한 스마트 전력망 시제품에 통합할 예정이다. 이는 재생 에너지의 분산 발전을 촉진하고 전기 자동차와 에너지 저장 시스템, 스마트 온도 조절 장치의 효율적 사용을 위해 설계되었다.

인솔라 개요

인솔라는 기업 간의 원활한 상호 작용과 새로운 성장 기회를 열어줄 수 있는 분산 신뢰성을 활용해 개방형 소스의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인솔라의 4세대 아키텍처는 최고의 클라우드, 블록체인 및 분산 기술을 결합하여 비용 효율성과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며 변혁적인 사업 모델을 강화한다. 이 플랫폼은 안전하고, 확장 및 상호 운용이 가능하며, 가격이 적절하고, 쉽게 구축할 수 있다. 인솔라는 이 플랫폼 외에 블록체인 컨설팅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체들이 개념 증명에서 생산에 이르는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게 한다. 크립토미소(Cryptomiso)에 따르면 인솔라는 블록체인 개발 활동 프로젝트에 있어서 세계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는 북미와 유럽에서 6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이들은 45명의 전임 엔지니어와 10명의 주요 학술 연구기관(요크 대학교, 취리히 연방공대, 프린스턴)의 선도적 블록체인 연구원 및 연쇄 창업 기술 기업인과 경륜 있는 기업인 창립 팀으로 구성돼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xns.insolar.io/shrt/toronto-KNW

연락처

인솔라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 & 한국 프로젝트 마케팅
다리아 아르키포바(Daria Arkhipova)
+7 926 932 47 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