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소프트, 경찰청에 고성능·고화질 동영상솔루션 ‘위안미디어’ 공급

2019-04-02 09:22
  • 경찰청에 위안미디어 성공적 적용

    경찰청에 위안미디어 성공적 적용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02일 --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인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2016년 경찰청의 ‘국민제보 시스템’에 이어 최근 고도화 사업에서도 국내 최고의 동영상 솔루션인 ‘위안미디어 STD’를 기반으로 고성능의 영상처리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경찰청은 2015년 4월 서비스 시작 이후 이 시스템을 이용하는 공익신고·제보 건수가 150만건으로 국민 참여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신고·제보의 편의성 향상과 신고 업무처리 효율성 증진을 위해 고도화를 추진하였다.

이 사업에서 위안미디어 솔루션은 제보자의 다양한 영상에 대해 편집·변환·미디어 정보 추출 등 제보 영상 처리 기능을 제공하고 HTML5 기반 동영상 편집기, 이미지 편집기, 멀티채널 플레이어 등 백엔드 영상 처리를 위한 요소 기술들을 제공함으로써, 담당경찰관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제보 영상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위안소프트에서 개발한 ‘위안미디어’는 동영상 서비스를 구축할 때 필요한 미디어 플랫폼 소프트웨어로, GS인증을 통해 품질이 인증되었고, 국내·외 200여 고객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동영상 트랜스코더, 스트리머, 플레이어, 미디어 관리기, API 세트로 기본 구성되며, 부가적으로 동영상 편집기, 동영상 DRM, 브로드캐스터 등도 선택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위안소프트에서는 일반적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한 표준형 미디어 플랫폼인 ‘위안미디어 STD’ 외에도 영상회의 전용 녹화·중계 솔루션인 ‘위안미디어 VC’를 출시하였다. 위안미디어 VC를 통해 고객사에서는 한정된 용도로 사용 중인 영상회의시스템을 고성능 · 고화질로 실시간 혹은 VOD로 서비스함으로써 영상회의시스템의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

위안소프트는 위안미디어 VC는 국제 표준 프로토콜인 SIP를 통해 시스코, 폴리콤, 비됴, 라이프사이즈, 화웨이 등 대부분의 영상회의 제품들과의 이미 연동테스트를 완료하였을 뿐 아니라, 위안미디어 STD의 복합적인 기능들을 위안미디어 VC에 내제함으로써 수 개월간의 구축기간을 단 며칠내에 완벽하게 구축할 수 있게 되어 고객사에서는 시간적 · 비용적 절감 효과를 모두 충족할 수 있다고 밝혔다.

위안소프트 개요

위안소프트는 비정형 멀티미디어 분야의 기술 노하우, 업무지식, 사업경험을 토대로 컨설팅, 제품 개발,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위안미디어 VC 소개 영상: http://youtu.be/yzmnHeFHgwI

웹사이트: http://www.weandsoft.com

언론 연락처

위안소프트
미디어솔루션사업팀
변수현 부장
02-793-879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